브롤스타즈 랭커의 모티스 운영 방법 공개!

게임 공략/브롤스타즈|2019. 5. 27. 18:48



본인은 모티스 한국 8위이다. 나름대로 쌓인 모티스 노하우가 많아 모티스 운영 방법을 남긴다.


1. 모티스


모티스는 신화 브롤러이며 공격 시 3타일을 이동하며 900(1렙 기준)의 피해를 준다. 특수 공격은 넓고 긴 범위를 가진 박쥐떼를 소환하여 900(1렙 기준)의 피해를 준다.


모티스는 우수한 기동성 덕분에 매우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어서 무언가를 먹는 부분에선 훨씬 유리하게 작용한다. 


또한 다른 브롤러들과는 다르게 다이너와 같은 스로어의 공격을 피하기가 훨씬 유리해서 스로어인 발리와 다이너마이크의 의 천적으로 여겨지고 있다.


2. 모티스로 다른 브롤러 킬하기


대체적으로 모티스는 샷건/단발/근접 캐릭터들에게 약한 경향을 띠기에 그런 브롤러들은 피하는 게 좋다.

원거리 딜러들은 무빙으로 최대한 공격을 피하며 접근하는 게 중요하다. 그 다음 슥삭해서 잡아주시면 된다.


다이너는 공격 예측하면서 피해주고 다가가서 슥삭삭 하면 쉽게 킬을 할 수 있다.

발리는 다이너와는 다르게 근접에서는 피하기가 까다로운 편이다. 적당히 거리 유지하다가 킬각 보일 때 잡는 게 안전한 편.


프랭크나 비비는 공격 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다음 공격을 맞기 전에 뒤로 이동해서 피해주는 식으로 킬해야 한다.


모티스로 모티스를 상대할 땐 주변에 아무도 없으면 선빵이 무조건 이기고 주변에 적팀이 있다면 궁극기로 같이 맞춰서 흡혈하면 수월하게 킬할 수 있다.


요약 : 프랭크 비비 다이너 <<기타 원딜<< 모티스 <<<< 근접




3. 모티스가 쓰이는 모드


바운티


원딜 계열이 자주 나오는 모드인 만큼 모티스가 활약하기 좋은 모드. 게다가 중앙에 있는 1별은 먹고 시작하는 거나 다름이 없기 때문에 판을 좀 더 유리하게 만들 수 있고 랭커들도 모티스 점수 올릴 때 애용하는 모드이기도 하다.


추천 맵 : 사원의 폐허, 은신처, 탁월한 선택, 레이어 케이크, 불펜


젬 그랩


젬 그랩에서 모티스의 역할은 젬을 먹는 젬 커리어 또는 젬 커리어를 보호하며 상대 딜러들을 견제해주는 역할이 뛰어나다. 


추천 맵 : 쉘리 픽률이 낮은 맵


쇼다운


쇼다운에서 모티스는 존버에 최적화되어 있다. 우수한 기동성을 이용해서 도망다니기에 유용하다. 또한 모티스의 밥인 다이너가 자주 출몰하는 티밍천에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다.


추천 맵 : 해골 천, 폭풍의 대지


시즈 팩토리


모티스의 역할은 중앙에서 나오는 볼트들을 먹는 것과 시즈 깡패 발리 견제가 있는데 모티스보다 좋은 픽들이 더 많아서 잘 쓰이진 않는 편이다.


브롤볼


옛날에나 좋았지 패치 이후엔 그닥인 모드. 쉘리나 엘프리모, 로사(+포코)도 자주 나오는데 1인분하기도 힘든편이다. 그냥 안 하는 게 낫다.


하이스트


여기서 모티스의 픽률은 0%라고 보면 된다. 금고를 부숴야 하는데 데미지도 낮고 장전 속도도 길어서 하이스트와는 거리가 먼 브롤러다.




4. 모티스 고수되기


모티스는 바운티에서 픽률이 제일 높다. 아래는 랭커들이 모티스를 바운티에서 사용하는 법 공략이다.


1) 시작하면 중앙을 향해 달려서 별 하나를 먹자.

1점을 먹고 들어가니 게임을 유리하게 진행시킬 수 있다.


2) 무리하게 돌진해서 킬을 따려고 하지 말고 대기하자.


바운티가 킬을 따는 모드라지만 지고 있다고 무리하게 돌진할 필요는 없다. 팀원과 함께 상대방을 압박해주며 궁지에 몰린 상대방을 잡아주는 것이 모티스의 역할이다.


3) 상대방을 잡을 때는 살아 돌아올 수 있는지를 먼저 생각하자.


모티스는 근접 캐릭터라서 상대방에게 접근하는 것이 중요한데 무작정 들이대기보단 수풀에 숨어서 다가오는 적을 잡어거나 딸피로 도망가는 적을 처리하는 게 좋다.


4) 원거리 딜러(브록, 파이퍼, 페니)가 제대로 활약하지 못하게 견제하자.


적 딜러와 벽을 사이에 두고 견제해서 상대방이 내려와서 공격하지 못하게 막으면 우리팀 딜러들이 더 편하게 공격할 수 있게 되므로 상대편 딜러들을 압박하며 발목을 잡아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것만 잘해도 1인분은 한다고 볼 수 있다.


5) 궁극기를 쓸 때 한번에 최대한 많은 사람을 맞추자.


이걸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서 모티스의 실력 차이가 갈린다. 3인궁 쓰면 평타 한 대만 쳐도 다시 궁이 찬다. 이걸 잘하면 모티스로 싹쓸이가 쉬워진다.


6) 게임이 끝날 때 자신이 죽어도 상관 없다면 상대방 쪽으로 돌진해서 어그로를 끌어 상대를 방해하는 게 좋다. 무빙이 좋다면 더 좋다.

자신만 안 죽으면 될 때는 적당히 도망다니면 된다.


5. 모티스 트로피 올리기


모티스는 바운티가 제일 트로피를 올리기 쉽다. 따라서 실력이 있다면 바운티를 돌리는 게 모티스 트로피를 올리는 데에 유용하다. 


그래도 랜덤이랑 하긴 싫다면 쇼다운 (해골천)에서 다이너 사냥하거나 존버타는 방법이 있다.

그리고 모티스는 스타파워가 있다면 점수 올리기가 매우 수월해진다. 스타파워 없을 땐 캐리하기 어렵지만 스타파워 얻는 순간 바로 트로피가 수직상승한다.


6. 결론


모티스는 스타파워 얻고 바운티 돌리면 트로피 올리기가 쉽다.

모티스는 킬각 재는 것과 상대편 압박, 무빙만 잘하면 정말 잘하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