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로얄] 바바리안 오두막


추천도 : ★★★★


7코스트로 소환할 수 있는 건물 유닛. 


바바리안 오두막, 줄여서 바두막이라고 한다.


방어와 압박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카드로, 최근에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엘릭서정제소가 선패로 내지 못하게 되서 삼총사 유저들이 바바리안 오두막을 대신 활용하고 있으며, 로얄훈련병과 함께 쓰이는 덱이 그랜드 픽률 1위를 찍는 등 점점 쓰는 유저들이 늘어나는 중.



그랜드 픽률 1위 중인 로훈 바두막덱. 바두막과 로얄훈련병 엄청나게 출세했다!!



일단 바두막은 스펠로 견제해도 상대방이 손해이며, 상대에게 코스트 소모를 강요하는 장점이 있다. 


호그던 발키리던 자이던 다 막아주며 클래로얄 사상 최강의 러쉬 골렘+암마+프린스 조합 조차도 바두막+추가 유닛으로 막을 수 있는 건물카드 중 하나. 


높은 코스트 소모량이 단점으로, 호그라이더나 배틀램을 막기 위해서는 강에서 아래 3칸에 건물을 지어야 하는데 그 위치에 짓게 되면 머스킷이나 다트고블린에게 굉장히 취약해지기 때문에 상대방의 유닛을 미리 파악하지 않으면 그대로 7코스트를 날려버릴 위험성이 존재한다.


또한 다른 건물들과는 달리 근거리 유닛인 바바를 두마리씩 천천히 뽑아내기 때문에 적의 원거리 유닛에게 농락당하기 일수이며, 이를 위해 코스트가 싼 원거리 유닛들의 보조 또한 필요하다.


대표적으로 같이 쓰이는 유닛은 아처나 다트고블린.



삼총사의 단짝이 된 바바바리안 오두막.


바바리안 오두막을 설치하면 상대방의 입장에서는 코스트 소모를 계속 강요당하게 되며 결과적으로는 코스트 이득을 볼 가능성이 높아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