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릿위시 효율적인 사냥터 & 캐릭터 & 레벨 팁

게임 공략|2019. 2. 1. 15:02



1. 레벨이 깡패


랩차 보정 자기 레벨보다 높을 시 1랩당 데미지 감소 8~12%증가, 명중감소, 템드립 확률 감소

모두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저도 처음에 운좋게뜬 야만, 무장승려를 무려 한계정에 키우다가 60레벨 찍고 손가락만 빨면서

투오넬라, 사파이어 동굴 신물나게 돌았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지인 계정으로 고산돌아봤는데 와... 얻는 골드부터 무기강화 줌서, 스크롤 등 시간당 35만 버는걸보고 무승(한손둔기)은 성직(한손둔기)으로 바꾸고 야만(양손검)은 용병(양손검)로  무기만 갈아타고 바로 있는템 다팔아서 카드 3장씩 사고 랩업 부캐는 아예 시작부터 무사,빙한법사,시마로 정해서 시마는 60랩까지 무사 빙한 카드 4장씩 들고 고산사냥중입니다.


"무사 그거 똥캐릭 아님?"


"법사 사냥에 구리지 않음?" 


"도적같은애랑 차이 너무 나는데?"


"사냥효율너무 떨어져서 쓰레기라는데?"


네 맞습니다. 근데 이 게임 랩차 보정이 미쳐서 동랩아니면 딜이 안박히고 명중이 안되서 사냥이 안되요(사냥은 됨 근데 처치수 0.3~4 나옴 ㅋㅋㅋ)


일단 평안좋다는 애들(가격이 싼)애들 위주로 캐릭터 승급 안막히게 쭉쭉 키워서 고랩 사냥터 가서

돈벌이 템벌이(줌서,스크롤)해야지 스펙업이 되고 미래가 있지 


무승 야만들고 60랩, 돈모아서 비싸게 주고 사서 62랩 승급시켜서 사파이어 동굴 계속 있을것도 아니잖아요??


일단 안좋다는 애들(가격이 싼애들) 승급 부담이 적은애들 위주로 빠르게 랩업시켜서 고랩가야합니다.

60까지 키우는데 4일정도 걸리고 그 64까지 추가로 2~3일정도 들어요


결론적으로 64랩까지 일주일도 안걸려서 키워요 당장 사냥터 낮아지고 골드 효율 떨어져서 새로 키우는거

부담되는거 아는데 일주일만 참고 키우면 얘네들이 돈벌어다 줍니다.




2. 사냥터의 효율성


투오넬라는 이미 57~60레벨의 성지라 한자리서 세파티 이상 사냥중이고. 마닐라 던전에서 주로 썩게 되는데 여기 던전형이라 스크롤 드랍이 안됩니다.


투오넬라는 하루종일 사냥하면 스크롤 6~11개까지 얻는데(하루 스크롤 5개씩만 얻어도 5일에 레전드 스크롤하나) 스크롤 때문에 미어터지는 투오넬라 갈것도 아니잖아요? 


승급막해서 계속 같은자리에서 고이다보면 밑에서는 치고 올라오는 사람들때문에 마닐라 던전도 곧 

라플란드, 운토마을 꼴납니다. 빨리 위로 올라가야지 사냥이 그만큼 더 수월해요


캐릭이 싸서 키웠던 용병,무사,빙한법사 고랩되니 아주 만족하고 잘키우고 있습니다.

사재기충들 때문에 카드사기 고민이신분들 반대로 생각해보세요


비싼 카드는 어차피 가격 오르게 되있어요. 까놓고 카드깡하는사람들 섭초에나 많았지 지금 얼마나 되겠습니까?? 캐릭하나당 5만원받고 파는데 천퍼플이면 그냥 하루 노가다해서 퍼플모아서 캐릭사서 빨리 고랩 사냥터가는걸추천합니다.


앞으로 카드 가격은 점점 더 오르게 되있어요. 저도 하루에 퍼플 3~4천씩 땡기는데 퍼플은 점점 쌓이는데 카드 공급은 수요를 못따라가는게 현실입니다.


캐릭사재기 충들이니 뭐니 그래서 걔네가 사재기면 훨씬 나중에 풀죠 아직 가격이 제대로 오르기전입니다.


키울캐릭 정해서 3장정도 구매가 적당합니다. 5장 다 준비하면 레이드나 중복 보상으로 얻을 경우 무쓸모가 되버리기 때문입니다(현70만랩)




3. 사냥터의 효율성 II


또한 64랩부터 벨트 드랍하죠? 64랩부터 무기줌서, 매직,레어템 처치수 대비 드랍확률이 훨씬 높아져서

고랩이 무조건 이득입니다. 심지어 같이 비져도 고랩이 좋아요 제 경험입니다.


무기 강화주문서 드랍도 훨씬 높네요. 제 계정중에 하나는 할티, 하나는 사파이어 동굴, 하나는 고산 도는데 레벨이 높은 사냥터가 마피50랩 만드는게 훨씬 빨라요 하루에3개씩 만드니까요


(레이드서 얻는 마피 무기, 제련석 포함하면 놀면서 3개씩 만듭니다)


A - 60랩 사냥터 솔플 한시간 4400마리 처치(초당 처치 1이상)


B - 66랩 사냥터 한자리 두명으로 한시간 2600마리 처치(초당 처치 0.7)


자 이 두사냥터 누가 돈 더 벌까요?? 60랩사냥터가 훨씬 벌거같지만 버는 골드는 비슷해요.


드랍되는 등급이 달라서 그래요. 제가 직접 매일매일 기록해가면서 사냥터 효율 찾고 정리하느라

한두번 실험한게 아닙니다.


새벽에 운좋게 고랩 사냥터 솔플하면 진짜 시간당 골드 쏠쏠합니다


솔직한 고백하면 길드원들이 고랩사냥터 처치수 낮다고, 또는 법사, 무사, 용병 이런애들 키우기 싫다고

투오넬라, 운토마을 이런데서 사람들 부디끼며 퍼플작 해서 일주일에 한번 승급시키고 있을 때 아 제발 고랩사냥터 오지말고 계속 거기 짱박혀 있어라 할정도로 효율이 넘사입니다.




Q&A 3가지


Q. 시마 없는데 법사류 키워도됨? 법사류 사냥 너무 비효율이라고 하던데..


 - 법사류도 충분히 쓸만함 사파이어 3층, 할티산 중에 말뚝딜 하는 자리 많은데 법사 짱박넣고 범위 스킬로 사냥 만족함 그리고 애초에 법사 아니였으면(캐릭값이 싸서 고랩으로 승급 하는 것) 여기 오질못함


 시마있을 경우 스킬3개 돌리면 마나 수급되고, 시마 없어도 스킬3개 돌리면 시간당 물약 많아야 두세개씀

 하루에 레이드 몇번만 뛰어도 물약충분히 감당됨. 


Q. 성직 키우는 중에 무승나왔는데 키워야함?


 - 굳이 키울필요없음 60짜리 무승 할티산 데려가봤자 깍두기 역할만함, 랩높은 성직자가 훨씬 도움됨.


Q. 약간 낮은 사냥터 에서 높은 처치 수 / 조금 높은 사냥터에서 조금 낮은 처치 수


 - 저랩일때는 무조건 높은 처치 수가 훨씬 이득


   고랩기준은 높은 사냥터가 처치 수는 조금 낮아도 매직,레어템 확률이 훨씬 높아서 시간 당 골드가 

   훨씬 높음.. 무조건 고랩이 짱임(그래서 영웅 승급이 중요함) 단, 처치수 0.5~6은 비효율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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