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감성 게임 사이버 쉐도우 출시 발표!

게임이슈|2019. 3. 29. 21:18


'셔블 나이트'의 개발사 요트 클럽 게임즈가 오는 28일부터 나흘간 개최하는 팍스 이스트를 통해 신작 횡스크롤 액션 게임 '사이버 쉐도우'를 공개했습니다!!


셔블 나이트는 패미컴을 떠오르게 하는 8비트 도트 그래픽으로 화제가 됐던 게임인데요.

한국에서는 삽질 기사로 번역이 되었습니다.


아르네 메카스컬 훈지커가 10년에 걸쳐 개발한 '사이버 쉐도우'는 요트 클럽 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신작입니다. 


'셔블 나이트'와 마찬가지로 레트로 게임의 향취를 불러일으키는 8비트 도트 그래픽이 특징으로 일일이 손으로 찍어낸 스프라이트와 픽셀을 통해 8비트 도트 그래픽임에도 현대적인 감각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요.




'사이버 쉐도우'의 세계는 인조 생명체로 인해 파괴된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남은 건 주인공인 닌자뿐으로 메카시티의 폐허를 넘나들며 세상을 파괴한 기계 생명체들을 베어 넘기는 복수의 길에 나서야 한합니다.


'사이버 쉐도우'는 PC,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로 14.99달러에 판매되며, 기타 자세한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전작인 셔블 나이트(삽질기사)는 미국의 게임 개발사인 Yacht Club Games에서 개발하고 발매하는 고전풍 플랫포머 게임이였는데요. 


2014년 6월 26일 PC와 더불어 닌텐도 3DS, Wii U로 발매되었죠. 패미컴 시절의 게임 악마성 전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 록맨 클래식 시리즈, 덕 테일즈 등에서 영향을 받았으며, 게임 플레이에서도 유사성을 찾아볼 수 있구요. 특히 록맨 시리즈의 영향이 강했습니다.


IGN에서 9.0대의 높은 점수를 받으며, 클래식 스타일을 제대로 살린 수작으로 평가받았었던 게임인데요. 

사이버 쉐도우도 몹시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