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격투가 스킬 공략

게임 공략|2019. 1. 30. 02:36



킬 카운터로 테스트 완료! 격투가 스킬 가이드 시작합니다.


I. 스킬 설명


1. 기준


1) 범위가 넓은가?

2) 선딜/후딜이 짧은가?

3) 데미지가 높은가?

4) 포션 없이 체력 무한 회복이 가능한가?


2. 쓸만한 스킬


-금강 : 공격력 증가, 전방 가드, 계열 피해

선딜이 조금 있으나 데미지와 범위가 강력함.


-무릎 망치 : 돌진기, 방어력 증가, 슈퍼 아머

저렙구간(또는 저투력) 사냥터에서 사용하기 좋은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데미지에 피해 긴 편이라 적절투력 사냥터에서 사용 시 평타가 자꾸 발동되어 후반 자동사냥스킬트리에서는 제외.


-태백차기 : 쿨타임 제로, 적방어 감소, 계열 피해, 금강태백/태백금강 연계

범위가 좁다는 단점 빼고는 매우 효율이 좋아서 나락 붕추를 배울 때까지는 계속 사용하는 스킬. 나락 붕추를 배운 후에는 자동사냥스킬트리에서 제외.


-권무 : 회복기, 공격력 증가, 계열 피해

다타격 스킬이고, 데미지도 약한 편이라 제외하고 싶지만 유일한 회복기라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스킬. 타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평타 대신 채워주는 스킬이라고 생각하면 데미지 측면에서도 나름 좋음.


-웅크린 늑대 : 몬스터를 끌어당김

몬스터를 끌어당기는데, 360˚ 공격 스킬인데다가, 선딜/후딜은 거의 없고, 데미지도 강력함. 근접 다타격 스킬을 많이 쓰는 격투가의 특성때문에 다른 스킬과의 시너지도 좋아서 필수적으로 쓰는 스킬.


-나선탄 : 적을 관통하는 장거리 돌진기, 적방어 감소

넉백 + 관통돌진의 시너지때문에 최소 2타격은 들어가는데 데미지도 계수도 높은 편이라 한방컷이 나는 사냥터에서 쏠쏠하게 쓰는 스킬.


↕ 한방컷을 기준으로 바꿔끼우는 라이벌 스킬


-폭잠 : 적공격 감소

데미지가 강력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은 짧고, 범위는 넓고, 선딜/후딜은 짧음. 2~3타격은 적에게 어느 정도 접근도 하면서 공격하기 때문에 타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평타 대신 채워주는 스킬로써 매우 효율이 좋음.


-선풍각 : 슈퍼 아머, 계열 피해

범위가 매우 길고 넓으며, 데미지가 매우 강력함. 선딜이 있기 때문에 극저렙구간(평타한방구간)에서는 사용하지 않지만, 그 외에는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스킬. PVP, 사냥, 토벌에서 모두 사용되는 격투가의 핵심스킬.


-호포 : 출혈

범위가 길고 넓으며, 데미지가 강력하고, 선딜/후딜이 짧으며, 재사용 대기시간도 짧은 편. 사실상 필드사냥에서는 선풍각의 상위호환인 스킬.


-마루오름 : 치명타 확률 증가, 슈퍼 아머 (흐름 : 태산 ON)

데미지가 강력하고, 범위도 그럭저럭 넓은 편. PVP, 토벌, 나이트메어에서 쓸만한 스킬. 어퍼컷에 몬스터가 죽으면 멍하니 착지 후 셀프경직이 있어서 필드사냥에서는 다른 스킬에 밀려나 버려지는 스킬이지만, 나이트메어에서는 몬스터가 계속 다가오기때문에 (흐름 : 태산)이 매우 높은 확률로 발동되어 시간손실이 줄어들며 매우 좋은 스킬.


-낭아 신장 : 계열 피해

범위가 매우 길고 넓으며, 데미지가 슈-퍼 강력함. 선딜이 매우 길지만 압도적인 데미지와 범위,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보는 맛 때문에 버릴 수 없는 스킬.


-나락 붕추 : 접근기, 슈퍼 아머

데미지, 범위, 선딜/후딜 등 모든 면에서 완벽한 근접 스킬. 고/저투력사냥, PVP, 토벌, 나이트메어 등 모든 컨텐츠에서 사용되는 격투가의 두 번째 핵심스킬.


3. 쓰지 않는 스킬


-드러낸 발톱 : 선딜에 비해 범위와 데미지가 심하게 좁(약하)고, 돌진기가 아니라서 초반(저렙) 투기장 PVP콤보용으로만 사용하다가 나중에 마루오름을 배우면서 완전히 버려지는 스킬.


-호미걸이 : 후에 분명히 패치가 될 거라는 확신이 가는 스킬. 매우 좁은 범위, 심각한 수준의 후딜과 셀프경직, 몬스터가 먼저 죽을 시 허공팔꿈치공격 때문에 시간적 손해. 오히려 평타를 치는 게 더 효율이 좋은 기적의 스킬. 심지어 슈퍼 아머도 없고 CC기도 애매한데 데미지도 약한 편이라 PVP에서조차 버려짐.


-연옥 떨구기 : PVP용 스킬. 잡아지지 않는 몬스터가 많고, 잡아지는 몬스터를 잡아서 끌더라도 데미지가 너무 귀여운 수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