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3월 등급표

브롤스타즈 랭킹 순위 및 커뮤니티 의견 종합해서 올리는 등급표입니다.


1티어 --------------------------------------------------------------


팸 - 팸은 체력과 공격력이 모두 뛰어난 브롤러이며 궁극기와 탄창마저 느리지 않은 속도로 채워지는 명실공히 1티어입니다.


팸 팁 - 상대방의 이동 경로를 예측해서 쏘며, 한 번에 탄창을 몰아 공격하기 보다는 나뉘어 쏘는 것이 좋습니다.



보 - 보는 팸과 마찬가지로 체력과 공격력이 모두 뛰어나며 궁극기를 이용한 변수와 장애물이나 벽을 부술 수 있는 능력이 출중합니다. 


보 팁 - 보는 라인 압박이 매우 강합니다. 보의 기본 공격은 본인 기준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나가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압박하는 것이 좋습니다.





2티어---------------------------------------------------------------


진 - 진은 체력이 높고 공격력이 매우 높지는 않지만 기본 공격이 진을 상대하는 적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궁극기가 매우 빠르게 차며 벽 너머에 있는 상대방을 끌어올 수 있습니다.


진 팁 - 기본 공격으로 최대한 상대방의 체력회복을 방해하면서 궁극기 구도가 좋을 때 예측하여 당겨오는 것이 좋습니다.



타라 - 타라는 체력과 공격력 모두 꽤나 높은 편이며 궁극기로 인한 변수를 언제든지 만들 수 있고 라인압박 또한 매우 강합니다. 쉘리,레온에게 매우 강하며 타라가 궁극기가 있다면 1대1 구도에서 타라를 이길 수 있는 브롤러가 없습니다.


타라 팁 - 타라는 카드 세장을 던지기 때문에 어떤 구도에서든 오토에임보다는 손으로 조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극기는 상대방을 죽일 수 있는 각도가 나오면 바로바로 사용해주는 것이 궁극기 순환과 운영에 있어서 좋습니다.



모티스 - 모티스는 기본 공격 데미지가 9레벨 이상 기준 1260으로 리코,스파이크 등 체력이 낮은 브롤러들을 모두 3번의 공격으로 죽일 수 있으며 제시의 포탑이나 니타의 곰돌이에 궁극기를 명중시킬 시에도 체력 회복이 가능하여 스노우볼 굴리기에 매우 최적화되있는 브롤러지만 쉘리와 불같은 확실한 카운터가 있는 것이 단점입니다.


모티스 팁 - 모티스는 진입할 때 싸움 구도를 본인이 생각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궁극기를 사용할 때는 오토에임보다는 2명이나 3명의 상대가 맞을 수 있게 조준하여 궁극기를 스노우볼 굴림과 동시에 체력 회복을 해줍니다.





3티어---------------------------------------------------------------



제시 - 제시의 기본 공격은 최대 3명에게 튕기고 스타파워가 있다면 터렛의 체력까지 회복시켜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터렛의 위치에 따라 터렛이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이 잦고 혼자 라인을 지켜야 하는 경우 재장전 시간이 매우 긴 편이라 라인 지키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제시 팁 - 상대방에 투척류가 있다면 투척류의 반대 라인, 레온이나 모티스 등이 있다면 레온.모티스의 이동 경로에 터렛을 설치하며 기본 공격을 한 번에 많이 쏘지 않고 예측해서 한 번씩 나누어 조준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코 - 리코의 기본 공격은 벽이나 장애물에 튕기기 때문에 맞추기도 쉬우며, 궁극기도 매우 빠른 속도로 채워짐으로 라인 압박이 강하고 매우 강한 궁극기로 변수도 충분히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우 낮은 체력과 기본 공격의 발사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모티스 같은 브롤러들에게 한 번 틈을 주게 되면 라인이 뚫려버리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리코 팁 - 무리한 템포의 공격보다는 안정적인 템포로 공격하며 궁극기는 되도록이면 막 쓰기보다는 라인이 밀리겠다 싶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룩 - 브룩은 기본 공격이 가까우나 가깝지 않으나 적중만 하면 강력하기 때문에 거리만 잘 유지한다면 상대가 누구든 쉽게 지지 않습니다. 궁극기가 매우 넓은 범위로 많이 발사되기 때문에 벽을 넓게 부술 수 있지만 브룩 역시 답답한 재장전 속도와 낮은 체력이 고질적인 단점입니다.


브룩 팁 - 브룩은 기본 공격을 오토에임보다는 상대방 이동 경로를 예측하여 쏘고 궁극기는 자신이 조준한 구역보다 조금 더 먼 쪽으로 발사되는 편이니 이 판정을 이용하여 궁극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트 - 콜트는 기본 공격의 속도가 매우 빠르고 강력하기 때문에 잘만 쓴다면 상대가 누구든 이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준률에 너무 의존되어 있는 브롤러이니 만큼 상대가 잘 피한다면 게임이 많이 힘들어집니다.


콜트 팁 - 콜트는 상대의 무빙을 예측해서 쏘아야만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오토에임보다는 손으로 직접 조준하며 궁극기는 상대방 팀의 벽을 부술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주로 피하는 곳의 벽을 부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니타 - 니타는 높은 체력과 매우 빠른 재장전 속도를 가지고 있지만 기동성이 뛰어나지 않아 매우 무난한 브롤러로 평가받습니다.


니타 팁 - 기본 공격은 오토에임과 조준을 섞어서 하며 기본공격의 판정을 이용한 거리조절과 궁극기를 이용해 상대방을 까다롭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