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캐릭터 종류 및 스타일 총 정리

패스 오브 엑자일 플레이어 캐릭터


총 7개의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각각 클래스마다 세 가지 주요 능력치 분배가 다르며 당연히 플레이 스타일도 달라집니다. 캐릭터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머로더(Marauder) - 힘 스탯에 주력하는 캐릭터입니다. 전형적인 '전사'캐릭터의 플레이를 보여줍니다.


레인져(Ranger) - 민첩 스탯에 주력하는 캐릭터입니다. 이 역시 전형적인 궁수 타입의 플레이를 보여줍니다. 참으로 늠름하게 생긴 여캐입니다.


윗치(Witch) - 지능 스탯에 주력하는 캐릭터입니다. 전형적인 마법사입니다.


듀얼리스트(Duelist) - 힘과 민첩 스탯에 주력하는 발빠른 근접 캐릭터입니다.


템플러(Templar) - 힘과 지능 스탯에 주력하는 마검사입니다.


쉐도우(Shadow) - 민첩과 지능 스탯에 주력하는 도둑 캐릭터입니다.




사이온(Scion) - 액트3 메인 퀘스트중에 그녀를 구출하여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능력치는 힘, 민첩, 지능 전부 중간에서 시작하게 되는데요. 거의 모든 방향으로 육성 가능한데 패시브 노드 특성상 주얼 소켓을 가장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힘, 지능, 민첩의 능력치에 기반해 아이템 착용 제한과 스킬젬의 착용제한이 걸립니다. 클래스에 기반한 제약은 없구요. 


즉 윗치도 힘 스탯을 올려서 중갑을 입고 인퍼널 블로우 같은 힘 스킬을 쓰는것도 가능하다는 이야기죠. 각 스탯별로 캐릭터의 능력치도 조정되는데, 힘은 물리데미지와 체력, 민첩은 명중률과 회피율, 지능은 마나와 에너지 쉴드량을 늘려줍니다. 


원조격 디아블로 2 에서는 각 캐릭터 별로 능력치마다 상승폭이 달랐지만 패스 오브 엑자일 에서는 모든 캐릭터의 상승폭이 동일합니다.




힘: 힘이 2 증가 할때마다 1 라이프 보너스, 힘이 5 증가할 때 마다 물리 데미지 1% 보너스.


민첩: 민첩 1당 2 정확도 보너스, 민첩 5 증가할 때 마다 회피 1% 보너스.


지능: 지능 2 당 1 마나 보너스, 지능 5 증가할 때 마다 에너지 쉴드량 1% 보너스.


이에 더해 아래 언급되는 패시브스킬 시스템에 더해 캐릭터별 특성은 상쇄돼는 부분이 상당히 존재합니다. 


2.1.0 Ascendancy 업데이트와 함께 어센던시 클래스라고 하는 세부 직업이 생겼는데요. 신규 컨텐츠인 Lord's Labyrinth(미궁)를 클리어하면 사이온을 제외한 나머지 여섯 캐릭터는 각각 3개의 직업 중에서 하나를 고를 수 있으며, 사이온은 자동으로 어센던트가 됩니다. 


직업을 고르면 어센던시 트리라고 하여 두번째 스킬트리가 주어지며, 총 4개가 있는 Labyrinth를 한번씩 클리어할때마다 2개의 노드를 찍을 수 있구요. 따라서 총 8포인트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노드 하나하나가 굉장히 강력하기에 캐릭터의 능력치를 비약적으로 증대시킵니다. 사실상 어센던시 이전과 이후는 아예 다른 캐릭터라 봐도 되며, 로그인할때 캐릭터 목록에서 초상화와 클래스 이름이 바뀝니다.


아래 세부적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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