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오파 올스타 95, 96, 97, 97폭주 이오리 총 공략!

게임 공략|2019. 5. 9. 00:00



킹오파에서도 최고의 인기 캐릭터! 보라색 불꽃과 붉은 머리,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이 트레이드 마크인 ‘야가미 이오리’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원작에선 ‘어떤 시리즈를 하건 이오리를 먼저 써봐라’라고 할 정도로 좋은 성능을 자랑했는데,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서는 어떻게 구현되었을까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서 구현된 야가미 이오리의 시리즈는 ’95, 96, 97, 97 폭주’로 총 4개입니다. 대부분 높은 등급이며, 속성은 청과 녹, 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라이벌 관계인 ‘쿠사나기 쿄’와 함께 파티를 편성하면 전투에 도움 되는 버프 효과를 받습니다. 단, 같은 시리즈의 이오리와 쿄로 편성해야 합니다.


여러 시리즈 가운데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건 97에 등장한 ‘달밤에 오로치의 피에 미친 이오리(이하 97 폭주 이오리)’입니다. 강력한 화력과 공격형 파이터의 공격력을 50% 증가시키는 고효율 리더 스킬이 존재합니다.


등급


95 : ★★★★★

96 : ★★★★★

97 : ★★★★

97 폭주 : ★★★★★




95 이오리 


’95 이오리’는 화상과 공격 무효화가 특징인 파이터입니다. 먼저 화상은 액티브 스킬을 사용했을 때 자기 공격력의 일정 비율만큼 추가 대미지를 주는 디버프인데요. 


이 효과는 95 이오리의 패시브와 연계됩니다. 화상 상태에 빠진 적의 공격력이 감소하기 때문이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과 화상의 지속시간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패시브 스킬이 꾸준히 발동된다고 보면 됩니다.


덕분에 ’95 이오리’는 탱킹 능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코어 해방을 통해 ‘체력이 50%이하로 감소하면 일정 확률로 적의 공격을 무효화’하는 패시브까지 가질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96 이오리 


‘96 이오리’는 본인의 체력과 방어력이 높을 뿐 아니라, 리더 스킬로 방어형 파이터의 체력을 40% 증가시킵니다. 여기에 코어 효과를 통해 방어력 상승, 상태 이상 내성까지 누릴 수 있어 버티는 힘이 좋습니다. 


이게 끝이 아닌데요. 체력 30 % 이하일 때 적을 공격하면 체력이 회복하는 패시브도 가졌습니다. 이 능력을 잘 사용하면 쉽게 쓰러지지 않고 꾸준히 싸우는 이오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스킬 판정이 좋고 콤보 연계가 쉬워 PVP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강력한 돌진기 2개를 보유해 여러 상황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액티브 스킬인 ‘100식 귀신 태우기’는 공중의 적을 대처하는 능력도 뛰어납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스킬 모션이 길고 재사용 시간도 길어 스킬을 못 맞췄을때 딜로스가 크다는 단점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97 이오리 


‘97 이오리’는 4성인데도 불구하고 공격력이 중상위권입니다. 거기에 ‘212식 금월 음’ 스킬은 체력이 50% 이상일 때 대미지가 10%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높은 화력을 기대할 수 있구요. 


또한, 코어를 통해 개방되는 패시브 스킬에 크리티컬 발동 시 체력을 회복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212식 금월 음’의 높은 화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상대적으로 낮은 체력과 방어력인데요. 자칫 잘못하여 적에게 콤보를 허용할 경우 쉽게 전투불능에 빠질 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난도 퀘스트를 진행할 때 방어력이 낮아 자동으로 클리어하기 힘듭니다. 육성에 많은 시간과 재화가 필요하니 게임을 막 시작한 유저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97 폭주 이오리 


‘97 폭주 이오리’는 방어력을 희생해 공격형 파이터의 공격력을 50%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과 공격력과 크리티컬 확률을 높이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력이 최상위권으로 리더 스킬과 액티브 스킬을 결합하여 폭발적인 화력을 내 ‘최고의 공격형 캐릭터 1위’인데요.


능력치뿐 아니라 스킬 구성도 우수합니다. 피니시 스킬을 발동하면 액티브 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하는 패시브가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액티브 스킬을 모두 사용하고 피니시로 연결하면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되어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강점이 많아 획득 시 육성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