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오파 올스타 95쿄, 95료, 95하이데른, 95유리 리뷰 및 공략

게임 공략|2019. 6. 2. 20:37


안녕하세요. 오늘은 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 95 캐릭터들을 리뷰하겠습니다.

모두 직접 오랫동안 플레이 해본 캐릭터들이며, 플레이하지 않은 캐릭터는 리뷰를 하지 않습니다.


95 쿄 (공격형 , 청속성)




공격형 청속성으로 리더스킬이 청속성 공격력50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후 나올 98이후 캐릭중에는 청속 공격형이 몇 있지만 현재로썬 청속 딜러가 적고 장풍까지 같이 있는 캐릭이 96아테나와 96레오나인데 레오나의 볼텍런쳐는 제자리 기술이라 원거리 요격이 되는 쿄나 아테나가 평이 더 좋습니다.


스킬은 어둠쫓기 , 귀신태우기 , 칠십오식 개로 구성되있으며 칠십오식 개의 경우 사용시 공격력 증가 버프가 있어서 먼저 사용후 나머지 스킬을 사용해서 딜을 더 높일수 있습니다.


쿄의 장점은 청속성 , 공격형이라는 점 그 자체만으로도 장점이 되며 청속성 공격력 증가 리더스킬 보유,

코어 어빌의 크리티컬시 화상 데미지 , 파워게이지 상승 , 칠십오식 개의 공격력 증가 버프등 속성 리더스킬 스킬버프 코어스킬 심지어 장풍계열까지 다 갖추고 있는 만능형이라는 점입니다.


유리한 속성이라면 보스캐릭 부럽지 않을 정도로 뛰어납니다.


인연버프(스트라이커)


상당히 많은수의 캐릭과 인연버프가 있지만 워낙 캐릭 성능이 좋은탓인지 인연버프쪽은 약간 미미한 수준인게 아쉬운 점입니다. 95 사이슈, 95베니마루, 95고로, 95료, 95테리, 94쿄, 96쿄, 95 이오리 중에서 본인이 키워놓은 캐릭터나 관심있는 캐릭터면 아무 캐릭터나 픽해도 무방합니다.


평가


PvP도 준수하고 PvE는 속성이 맞으면 더 좋습니다. 만능형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좋은 케이스입니다.

사용한다면 반드시 청속성 리더로 사용을 권장합니다.




95 료 사카자키 (방어형 , 적속성)




방어형 적속성으로 방어형이라 PvP용으로 쓰이며 리더스킬 또한 적속성 체력업 40%입니다.


스킬은 호포 , 잠열권 , 비연질풍각이며 비연질풍각에 최대체력 비례 회복이 있어서 체력이 높다면 생각보다 높은 회복력을 보입니다.


료 캐릭 자체가 스킬 연계부분이 좋아서 PvP에서 컨트롤을 한다면 찰진 손맛을 느낄수 있게 해줍니다.

료의 장점은 코어 어빌중 피격시 데미지 반사로 , 맞을때 일정 데미지를 주고 쿨타임 감소셋팅을하면

비연질풍각으로 체력을 계속 회복하는 방식으로 쓰입니다. 비연질풍각 쿨타임이 기본 11초입니다.


두번째 코어어빌도 체력 50퍼 이하시 일정시간동안 체력회복이 있어서 정말 버티고 버티면 언젠간 이기는 타입이죠.


PvP땐 료 하나 넣어놓으면 반사데미지때문에 퍼펙트가 안되서 굉장히 짜증을 유발합니다. 

관통력이 높은 캐릭이나 방어력 이상의 데미지를 주는 캐릭을 만나면 맥없이 쓰러집니다.


현재는 이런 PvP용 캐릭을 육성하기엔 재료가 부족해서 키우기가 부담되는것은 덤이죠.


인연버프(스트라이커)


쿨타임 감소와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버프가 같이 있어서 체력 회복을 더 용이하게한다.


평가


96 료 사카자키가 료 시리즈 중 가장 인기가 많으며, 그 다음으로 95 료 사카자키입니다.

즉 일반적으로는 육성을 하지 않는 캐릭터인 것이죠.


95 료의 장점은 PvP 특화라는 점입니다. PvP에서 육성된 95료를 만나면 일단 짜증부터 납니다. 콤보수 늘리는 미션 깨기도 좋습니다. (잠열권)


만약 스킬쿨감 풀셋팅을 한다면 비연질풍각을 난사하면서 반사딜을 주는 진풍경을 볼수 있습니다.




95 하이데른 (방어형 , 적속성)



방어형 적속성 , 리더 스킬은 방어형 캐릭터들의 피격 데미지를 30퍼나 감소시켜줍니다.


스킬은 하이데른 슬래셔 , 크로스 커터 , 하이데른 엔드가 있으며 하이데른 엔드부분에 방어력 증가 버프가 있습니다.


95료와는 다르게 방어력 증가 버프 , 피격 데미지 감소로 피격 데미지를 줄이는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코어 어빌도 방어력증가 , 체력증가구요.


장점은 방어력이 전캐릭 통틀어 최상급이라는점과 장풍이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리더스킬의 데미지 감소가 높다는 점이구요.


하이데른 엔드 스킬이 타격잡기인데 발동이 꽤 빨라서 PvP에서 성능은 좋은편입니다.

방어형이라 필살기 데미지가 약한것이 흠이지만요.


인연버프(스트라이커)


95랄프와 95 클라크 스틸입니다. 두 캐릭 다 스킬 쿨타임을 2초 줄어주며 관통력 증가버프를 받을수 있습니다. 


평가


정말 튼튼한데 이후 출시된 강력한 캐릭들덕에 평가는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체력회복도 없어서 더욱 저평가받고 있죠. 


오토모드 초 강캐릭터입니다. 클리어하는 미션들에선 방어력이 높은덕에 역속성만 아니면 거의 죽지 않으니 료 , 하이데른 , 방어형 1명 조합하면 미션 방치형 구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적속성 캐릭터가 적어 적속성 파티를 맞출 때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사실 스톰브링거 필살기에 흡혈이 없어서 실망감에 평가가 더 떨어집니다. 이후 다른 시리즈 하이데른엔 흡혈이 나오니 키우지 말고 기다리는 걸 추천합니다.




95 유리 (공격형 , 녹속성)



공격형 녹속성 파이터이며 리더스킬은 녹속성 캐릭의 공격력을 40%나 증가시켜 줍니다.

리더 스킬이 너무 뛰어나 모든 유리 시리즈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스킬은 공아,쇄파,비연봉황각으로 공아,쇄파의 경우 일정 콤보수 이상시 데미지 증가, 비연봉황각의 경우

콤보수가 증가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콤보수를 유지하여 딜량을 높이는 케이스입니다.


코어 어빌리티는 15콤보 이상시 크리확률 증가 및 공격시 확률로 콤보수 1회 증가로 역시 콤보수를 늘리는 방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점은 스킬 옵션부분과 코어 어빌시너지가 좋아서 피격되지 않고 연속적으로 공격시 데미지 증가량이 눈에띄일정도입니다.


리더 스킬은 녹속성 캐릭터 버프중에선 최상위권입니다. 더불어 게닛츠 이외에 녹속성 공격형이 적다는점과 이후 추가되는 캐릭터도 녹속성 딜러가 적다는 점에서 캐릭터가 나오면 나올수록 주가가 더 오른 케이스입니다. 


캐릭 자체를 사용하진 않아도 속성을 맞춰서 3속 녹속성으로 할 경우 리더 버프용으로도 많이 쓰입니다. 비연봉황각의 경우 딜 계수가 높은것도 덤이구요.


인연버프(스트라이커)


95킹이나 95 마이 두개가 있습니다. 둘 다 공격력 7%증가에 체력 5% 증가이니 뭘 써도 무방합니다. 국민 캐릭터인 95 마이가 스트라이커로 쓰이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평가


95마이의 스킬난사를 쓰는 경우에도 필요하고 찾기힘든 녹속성 공격형을 마련하는 경우에도 쓰이니 95쿄와 비슷하게 만능형이면서 더불어 스트라이커로써 성능도 좋으니 보유하고 있다면 여유가 있을때 꼭 육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