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오브엑자일(poe) 초보 상식 & 팁!

안녕하세요. 패스오브엑자일 초보를 위한 팁을 모았습니다.


POE의 팁은 초보를 위한다고는 하지만, 전부 어려운 용어를 쓰는 터라 봐도 이해가 힘든 경우가 많았는데요.


처음 하는 분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1. 감정 주문서 일일이 주을 필요 없습니다. 진화의 오브 상점에 팔면 감정주문서 많이 줍니다. 물론 초반에는 줏어야되지만 진화의 오브 많이 나오는 중후반에는 시간 낭비입니다.


1-1. 포탈주문서도 주을 필요 없습니다. 상점에 감정주문서 3개 팔면 벤더에게서 얻을 수 있고 액트1 네사에게 직접구입도 가능합니다.


2. 아이템 줍줍은 필터를 쓰세요. 레어아이템, 오브 등 중요아이템을 구별해서 줍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는 팁인데, 필터없이 아이템을 줏으려면 일일이 하나하나 확인해야 됩니다. 필터쓰면 아이템 루팅에 시간이 적게 걸립니다.




3. 액트 10 너무 빨리 깨지 마시길 바랍니다. 액트 10깨면 저항이 확 내려가고 죽을 때 경험치 손실도 큽니다. 


액트9 수로나 파티 맺고 사람들이랑 레벨링 및 앵벌이 하고 액트10 완료해도 늦지 않습니다. 빠르게 엔드컨텐츠(액트10 끝나고 즐기는 컨텐츠)하려고 액트10 클리어 후 장비빨 없고 난이도 높아서 저도 다시 액트9, 10 돌고 있습니다.


-> 장비도 갖춰지고 액트10도 무난하다 싶으면 수로 그만하시고 액트10까지 깨고 저티어맵 도는 것도 괜찮습니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보상은 더 높습니다. 단, 자기 장비에 적절한 맵을 하는 게 사냥속도도 빠르고 몹한테 누워서 경험치을 잃는 스트레스도 덜 받습니다.


4. 특이한 빌드 쓰고 싶으시면 구글에 영어로 스킬명 직업명 검색하면 다양하게 나옵니다. 예를 들어 전 재앙의 화살을 쓰는 패스파인더 육성중인데 한글 자료는 거의 없는데 scourge arrow, parhfinder 구글링하면 외국인들이 올리는 몇 가지 자료 나옵니다.


5. 카오스 오브 생겼다면 굳이 모으지 말고 바로바로 레벨링 장비로 바꿔주세요. 엑자일 공식 홈페이지에 가서 거래소에 가면 원하는 장비 살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주 화폐는 카오스 오브인데 레벨을 올리는데 필요한 장비는 1카오스 오브 정도로 구매가능함니다. 조금 더 투자해서 빨리 장비 올려서 앵벌이하는게 장비를 더 빨리 맞추는 길입니다.


카오스 오브는 디아블로의 조단 개념으로 엑자일의 화폐인데 다양한 다른 아이템으로 카오스 오브를 구할 수 있으니 이걸 구하는 걸 최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6. 혼자 액트 도는데 지루하거나 막막하다면 파티를 이용해보세요. 마을에서 게시판을 누르면 파티를 구할 수 있습니다. 


장비 갖춘 유저들이 버스 태워줄 때도 있고 혼자 하기에 막막하거나 힘들 때 같이 하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파티하면 드람 아이템 수와 퀄리티도 높아지니 강추합니다. 물론 몬스터도 좀 쎄집니다.


7. 패시브 스킬에서는 피를 챙겨주시고, 아이템에서는 레지스트리를 챙겨주세요. 후반 가면 딜이 아무리 좋아도 피가 모자라면 한 방에 죽습니다. 


그럼 겜이 지루해지고 즐기려고 하는 겜이 짜증나지지요. 올 피통으로 가야되는 건 아니지만 생명력 패시브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길 추천합니다.


아이템에는 원소 저항이 있는 걸 최우선으로 챙겨서 액트 후반 마법 데미지에 바로 죽지 않도록 챙겨줍니다. 저항이 후반갈수록 정말 중요해집니다.




8. 돈이 부족하고 장비가 없다면 액트9 수로만 뺑뺑이도는 앵벌이 괜찮습니다. 10~12 카오스 가량의 가치를 가진 타불라 라사라는 갑옷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또한 겸손이라는 1카오스 가치의 카드는 물론 기타 유니크 템들이 종종 떨어집니다. 액트10도 돌아봤는데 액트9 수로가 일직선 길이라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어 좋습니다.


9. 한 맵을 계속 돌고 싶으면 웨이포인트에서 Ctrl누르고 해당 지역을 클릭하면 새로운 맵을 생성하여 계속 돌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이전 맵의 아이템, 포탈 모두 사라지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1. Ctrl키는 상점에서 거래하거나 보관함에 물건을 이동할 때도 적용됩니다. Ctrl키+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물건이 바로 바로 이동됩니다. 


9-2. 전체 채팅을 보기 싫으면 채팅창의 왼쪽에 위쪽 화살표 버튼을 누른 후 전체채팅탭을 클릭하여 차단하거나 설정에서 UI로 들어가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UI에서 맵, 소켓 표시 등을 손보는게 게임하기에 편한데 이 부분은 다른 공략에 자세히 있으니 여기 게시판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0. 지도, 금고에도 오브를 먹일 수 있습니다. 일반 금고나 일반 지도의 경우 진화의 오브를 바르면 추가 옵션이 붙어 난이도는 더 어려워지만 보상도 더 커집니다.  


11. 공식 홈페이지의 거래소를 이용하면 물건을 살 수 있지만 물건을 파는 것은 유료 아이템인 프리미엄 창고 탭을 구매해야 가능합니다. 


채팅창을 통해서 거래하는 방법도 있지만 비교적 빠르고 간편하게 물건을 사고 파는 방법은 유료 창고를 통해 공식 홈페이지에 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게임에 재미가 붙은 분들은 이 방법을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12. 처음 시작이라면 굳이 빌드, 스킬 이런거 따지지말고 여러가지 시험해보는 것도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젬과 아이템 껴보고 스킬 찍어보면서 자기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는게 게임을 즐기는 방법 아닐까요. 


저도 초반에 여러가지 써보다가 재앙의 화살에 정착하게 되었는데, 이 게임은 pvp를 통해 원탑을 가리거나 누가 빨리 몹을 잡는지 경쟁하는 게 아니고 즐길방법이 많은 게임이기에 굳이 처음부터 빌드 하나를 정해서 육성하지 말기를 추천드립니다.




13. 전직은 빨리 할 수록 좋습니다. 3차 전직 노드 찍고 재앙의 화살 DPS가 1.5배까지 뻥튀기됬습니다. 체감 사냥속도도 1.5배 가량 됩니다.


전직시험이 좀 어려우시면 사얀 야영지 게시판에서 파티 구해서 가시면 됩니다. 한 분이 버스태워줘서 전직 3차시험 5~10분 만에 돌았습니다.


14. 전직 시험시 장화, 장갑 등에 인첸트가 가능한데 랜덤으로 추가속성이 부여되기 때문에 이것을 위해 전직시험만 계속 하는 분도 있습니다. 


15. 성능이 나쁘지 않은 레어템은 그냥 버리지 마시고 1연금술 오브로 거래소에 올려놓으면 종종 사가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 시간에 사냥해서 카오스 오브 얻는게 나을 수도 있지만 이런 것도 컨텐츠의 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15-1. 6소켓 무기는 상점에 파시면 7쥬얼러 오브를 받는데, 현재 시세로 1카오스 가량으로 좋은 앵벌이 수단입니다.


16. /passives 를 누르시면 추가 패시브 스킬 보상을 획득하지 않은 퀘스트 일람이 나옵니다. 0점이라고 표시된 퀘스트들을 완료하고 패시브 찍고 나면 훨씬 강해진 캐릭터를 볼 수 있습니다.




17. 스킬 젬에 대해 추천드리는 부분은, 방어는 피격시 시전보조-불멸의 외침 / 이동기는 화염질주 / 보조스킬은 토템 or 오오라 등을 추천합니다. 


자세한 부분은 여러가지 써보시고 각 직업별 공략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피격시 시전보조랑 불멸의 외침은 사용시 생존력이 극도로 상승합니다. 이동기는 텔레포트기라 필수로 하나 착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8. 플라스크는 유니크 플라스크 1, 2개 정도 구매하시면 옵션이 쓸만한 게 꽤 있습니다. 순간적이지만 딜을 1.5배 높여주는 플라스크도 있습니다. 보스 전에 사용하면 상당히 유용합니다.


19. 보스 전에는 보스에게 디버프(해로운 효과)를 거는 토템을 사용하시면 더 빠른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체감상 디버프 없이 말뚝딜 넣는 것보다 디버프 효과 받고 치는 게 더 빠른 클리어가 됩니다. 토템은 일종의 몸빵 역할이 되기도 합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POE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