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오브 킹덤즈 팁 & 가이드 정리

 

 

라이즈 오브 킹덤즈는 모바일의 '문명' 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만큼 완성도가 높고 많은 나라를 선택할 수 있으며, 미나모토 요시쓰네, 이성계, 조조, 클레오파트라, 알렉산더 등등 이름만 대면 다 아는 전설의 영웅들도 잔뜩 나오기 때문이죠.

 

의외로 진입장벽이 존재하는 게임이다 보니 초보분들은 많이 헷갈려하는 요소들이 꽤 있습니다.

이 요소들에 대해 모두 알려 드리겠습니다.

 

유튜브로도 많이 올라와 있으나, 텍스트로 보는 것이 더 편한 사람도 있기 마련이죠^^

 

기본적으로 라이즈 오브 킹덤즈는 어떤 게임일까요?

 

성장을 하고 영지를 키우고 장수를 키워서 우리 세력과 연합을 키워서 점점 세력을 키우고 요충지를 점령하면서 서버 중앙을 먹고, 그리고 나중에는 다른서버와 경쟁을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1. 장수


장수 특성트리에 대해 궁금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사실 장수 특성은 딱히 정답이 없습니다. 

다만 해외에서 먼저 많이들 이미 키우셨기때문에 가장 많이들 쓰시는 트리가 존재하긴 합니다.


확실하게 구분해야 할 것은 전투 영웅과 채집 영웅입니다.

채집 영웅은 채집 할때만 쓰게 되고 전투 영웅은 전투때만 쓰게 됩니다.

별이 늘어날수록 스킬이 개방이되며 스킬 올리는건 랜덤으로 개방된 스킬중 한개가 올라가기 때문에 전투 영웅이라면 공격 스킬이나 버프와 관련된 스킬을 먼저 5렙까지 찍은후 별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처음엔 몰라 모르고 별을 올렸다고 하여 절때 망캐는 아닙니다!!
어차피 나중에는 모든스킬을 다 찍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레벨이 다올라도 별을 올려주시지않으면 다음스킬은 개방되지 않는 만큼 공격스킬 - 버프스킬 - 주둔,야만 관련스킬 순서대로 찍어주는 것이죠.

다만 장수를 키울수록 스킬 레벨업과 장수 레벨업에 들어가는 재화가 많이 필요하므로 이것저것 키우지 마시고 필요한장수들만 키우셔야 합니다.

2. 어느 장수가 좋을까?

해외에서 많이 사용하고 자주 사용하는 조합이 있지만 이 또한 정답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1군 장수 두마리를 같은 병종이나 서로 상호 작용이 되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왜냐면, 별이 3등급이 되면 한부대를 두명의 영웅이 포합되게 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가장 흔하게 쓰시는 영웅인 미나모토 같은경우에는 스킬중 기마병 행군속도와 공격력 스킬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보조영웅역시 기마병과 관련된 스킬이 있는 장수를 쓰면 더욱더 시너지 효과가 생기게 되는 것이죠.
반대로 보병이나 궁병버프가 있는 장수가 있다면 그만큼 손해를 보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차피 모든 병력을 다 가지고 가니까 상관없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반에 가면 가져 갈 수 있는 병력의 한계가 오기 때문에 한쪽으로 집중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3. 이 영웅 써도 될까?

전설 영웅이 아닌 보라영웅의 경우 채집에 특화된것이 아니면 어느것이든 사용하셔도 됩니다.
시너지 효과를 생각해서 2명을 조합해 주시면 됩니다.

전설 영웅같은 경우 스킬 올려주기도 힘들기 때문에 한명만 딱 선택해서 키우시면 됩니다. 
단, 미나모토 같은 경우 vip상자에서만 나오니 빼고 말이죠. 

보라색 영웅은 시간을 투자하면 조합만 잘짜면 크게 상관없습니다.

4. 과금, 현질 우선순위

가장 좋은것은 전설 영웅이 나오면 나오는 패키지 5900원 (역사를만드는자) 입니다.
그리고 30일보석패키지, 왕의 대관식, 5, 900짜리 남들과는 다르게 이 셋이 좋게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내가 지금 필요한게 어떤것인가(자원 , 가속 , 장수성장) 중에 선택해서 맞춰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5. 건설

영지내 건설은 우선 순위가 없고 무조건 시청을 기준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면 됩니다. 
시청 레벨 이오르면 주요건물들은 따라오게 되있습니다. 

 

추후 연맹기술이 높아지면 못올린 건물들은 연맹스킬이 올라가면서 연맹원들의 지원으로도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게임의 주 컨텐츠가 전투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빠르게 시청을 올려주어서 상위 등급의 병사를 끌고 다니면 됩니다.

 



6. 채집

채집의 경우 채집 영웅들이 공성무기를 데리고 다니면서 채집을 하면 좋습니다. 
공성무기가 자원 채집에 특화 되어 있습니다.

게임이 지나갈수록 자원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채집은 틈틈히 해주시면 좋구요.

채집 영웅은 잔다르크  / 샤르카 / 가이우스마리우스 / 쿠스탄챠 / 백부장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나오는 애들을 채집용으로 키워서 평소에는 채집을 돌려주시면 됩니다.
채집을 해서 vip상점에 있는 행동력 강화 아이템과 5분가속은 갱신될 때마다 다 사주시는게 좋습니다. 
 
7. 연맹

연맹의 경우 연맹포인트(연맹원들의 활동포인트)를 모아서 연맹 센터를 짓고 연맹 깃발로 우리세력을 확장시키면 됩니다.

점점 영토가 늘어날수록 연맹 자원지나 영토 내에서 자원을 캐서 그 자원으로 세력을 넓힐 수 있습니다.
간혹 관문 때문에 우리연맹으로 가지 못하시는 분들은 소속 연맹이 연맹 센터를 지은후 영토이전(연맹 영토내로 이동가능) 아이템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건설중이 아니라 건설을 완료한 다음에 사용 가능합니다.

 



8. 전투

전투는 크게 연맹끼리의 전투, 개인의 전투, 자원지 전투로 나뉘어집니다.


연맹끼리의 전투는 해당연맹 건물(연맹센터, 연맹깃발)을 아군 연맹원들이 모여서 공격을 가고 공격에 성공할시 해당건물에 불이 납니다. 불을 끄기전까지 내구도가 지속적으로 달며 내구도가 0이되면 해당건물은 파괴됩니다. 반대로 수비측에서는 불이날 시 연맹건물에 장수와 유닛을 보내어 불을 끌수가 있습니다.

개인의 전투 역시 불을 내서 내구도를 0을 만들면 다른곳으로 이동하게 되며 수비측은 성문을 통해서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알아둬야 할 점

라이즈 오브 킹덤즈에서 뭐가 정답이고 뭐가 우선 순위는 없습니다!
한 방향과 키울 장수를 정해두고 그 장수를 집중적으로 키우시는게 효율이 좋기 때문에 추천을 하게 되는 것인데요.

이 장수 키우다 저 장수 키우고 이거 짓다가 저거 짓고 하는 것도 결국엔 다 돌아가는 길이지 잘못된 길이 아닙니다.

 

꾸준하게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뭐 했다고 망하고 뭐 안했다고 망하고 그런건 전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길게 보고 꾸준하게 하시면 됩니다...!!

 

좋은 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