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오브 킹덤즈(라오킹) 야만인 사냥 & 사령관 공략 총정리!

 

 

 

해당 글은 야만인 도시(야도)가 아닌 야만인 사냥에 대한 글입니다.

야도와 야만인의 특성은 굉장히 틀리며, 야도에 대한 글은 아래를 클릭해서 확인해 주세요.

 

라오킹 야도 공략 총정리 보러가기 클릭

 

 

라오킹의 영원한 친구, 야만인

 

시청 22레벨을 찍는 순간부터 5부대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즉 야만인 사냥도 5부대를 편성해서 다닐 수 있게 되며, 모든 야만인 사냥에 대해 말 해 보겠습니다.

 

라이즈오브킹덤즈에서 야만인은 굉장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5마리는 기본적으로 반드시 사냥해야 하며, 수시로 이벤트를 해서 야만인 사냥을 계속 하도록 유도합니다. 

 

야만인 사냥 전문 사령관으로는

명사수, 벨리사리우스, 부디카, 로하, 애설플레드, 미나모토노 요시쓰네, 조조가 있습니다.

 

미나모토노 요시쓰네!

 

 

또 필수 영웅이 하나 있는데, 바로 리처드1세 입니다.

리처드 1세를 부사령관으로 넣고 다니면, 주사령관이 아무리 야만인을 잡아도 체력이 거의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처드 1세가 돌림판으로 나오면, 명함 정도는 꼭 얻어두는 것은 필수입니다.

가끔 이벤트로 쉬지 않고 야만인 부대를 계속해서 사냥하는 퀘스트가 뜨기 때문입니다.

 

또한 각성 이성계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바로 드리블이라는 유용한 스킬이 있기 때문인데요.

각성 이성계로 25짜리 야만인 영웅을 때리고 다른 야만인에게 데리고 간 뒤 가만히 놔둡니다.

이때 이성계로 누굴 때리면 안됩니다. 경험치가 내려갑니다.

 

익숙해지면 40행동력 한번으로도 10~20부대까지 잡을 수도 있으나, 병원 치료비가 좀 들고 컨트롤 익히는데 시간이 좀 걸리며 시간도 많이 걸리는 단점이 있으니 본인이 판단하면 됩니다.

 

야만인 사냥을 2부대~5부대로 잡으면 손해일까?

 

오히려 이득입니다. 

 

알아둬야 할 점은, 야만인 하나를 5부대가 같이 잡아도 5부대 모두 동일하게 경험치와 보상을 각자 얻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한마리 잡는데 5배로 시간이 단축되는 효과가 있으며, 체력이 좀 덜 닳아 더욱 오래 사냥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 응용해서 타 유저와 함께 잡아도 마찬가지입니다.

 

세컨 계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10부대를 동시에 한마리의 야만인을 잡고 다닌다면 체력을 아끼고 좀 더 오랫동안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공격 후 위치 유지 옵션을 쓰면 뭐가 좋을까?

 

 

공격 후 위치 유지를 누르고 사냥을 하면, 야만인 사냥을 한 뒤 사령관이 기지로 돌아가지 않고 위치를 유지합니다.

또한 기지로 돌아가지 않고 계속해서 사냥하면, 점점 야만인을 사냥할 때 소모되는 행동력이 계속해서 줄어들어 결국에는 30까지 줄어드는 이점이 있습니다.

 

체력이 허락하는 한, 계속해서 필드에서 오랫동안 사냥하는 것이 좋겠죠.

 

야만인 사령관 등급

 

야만인 사냥 한정 가장 좋은 영웅은 누구일까요?

 

1위 로하

 

 

부동의 1위입니다. 로하는 힐 스킬이 무려 2개나 있는데, 이 힐스킬들이 야만인 도시에서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나 야만인 사냥에서는 엄청나게 유용합니다.

거기다가 모든 사령관이 획득하는 경험치 70% 증가 수치가 있어 타 사령관 쩔도 최강입니다.

 

2위 조조

 

 

왜 조조인가?

의외라고 생각하겠지만, 야만인 사냥에서 조조는 엄청나게 뛰어납니다.

일정 확률로 힐 스킬도 있으며, 뎀딜도 전설 캐릭터 답게 막강합니다.

 

3위 미나모토

 

 

3위는 역시 미나모토입니다.

강한 데미지로 빠르게 야만인을 순삭시켜 버립니다.

 

4위 부디카

 

 

강한 딜, 경험치 획득량 증가, 경상 유닛 치료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것이 없습니다. 

 

 

무과금 or 소과금은 로하, 부디카는 최대한 빠르게 각성

 

각성이란, 모든 스킬 레벨을 다 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로하, 부디카, 벨리는 최대한 빠르게 각성을 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과금 or 소과금이 전쟁에 참여할 일? 없습니다.

참여하더라도 1~3번의 전투로 병력이 이미 오링나 버립니다.

 

어설프게 현질을 하는 유저들은 영웅 사령관을 무시하지만, 고현질 유저일수록 영웅 사령관을 절때로 무시하지 않습니다. 왜냐 하면 전설사령관을 육성하다 보면 경험치 책, 전설 사령관 조각상은 물론 찬란한 별빛 조각상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그 사이 사이에 영웅 사령관을 계속해서 육성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빠르게 각성시키는 방법은 스킬을 누르고, 영웅 조각성을 로하나 부디카 등의 조각상으로 교환을 해서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아무리 고과금이더라도 로하와 부디카는 필수적으로 쓰입니다.

영웅 사령관중에서 가장 먼저 각성을 시켜줘야 하는 유닛들입니다.

 

로하, 부디카 각성 후

 

거부할 수 없는 미나모토노 요시쓰네의 각성 유혹

 

이 게임을 오래 할 유저들은 속 편하게 미나모토 팩을 전부 다 질러  각성을 시키길 추천드립니다.

 

미나모토는 야만인, 야도, 필드 전쟁, 각종 이벤트까지 두루두루 안쓰이는 곳이 없습니다. 

즉 일반 유저의 경우에는 미나, 조조, 벨리, 로하, 부디카 5명이 가장 효율적인 쓰임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조조나 벨리 대신 애설플레드를 야만인 전용 영웅으로 육성하기도 합니다.

 

 

무과금의 경우 미나모토는 조각상을 얻을 수 없으니 패스를 하고, 남은 것은 조조와 애설, 벨리, 명사수가 남습니다.

 

명사수의 경우 각성이 불가능하고, 스킬을 5/5/5/5 다 찍고 레벨빨로 밀어도 굉장히 허약합니다. 

초록 영웅의 한계가 명확하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들은 부디카, 로하, 벨리, 조조, 애설 5마리를 육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설은 해넘이 계곡으로 쉽게 각성이 가능하며, 조조의 경우 황금 보물상자로 언젠가는 각성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안그래도 전설 캐릭터를 본인이 원하는 것 하나, 두개만 키울 수 있는 무과금 유저에게 조조와 애설 키우는 것은 평생 다른 전설은 키우지 말라는 이야기와 똑같습니다.

 

이 경우에는 조금 떨어지더라도 로하, 부디카, 벨리 그리고 나머지 2마리 중 하나는 명사수, 마지막으로 용기병 육성을 추천드립니다.

 

용기병의 경우 굉장히 발이 빨라 쓰임새가 많고, 유동성 특성으로 야만인 사냥 시 행동력 포인트 10 감소 특성을 찍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야만인 전문 사냥 사령관들의 전리품 사냥꾼(야만인 사냥 시 초급 자원 포켓)을 얻지 못하는 단점이 존재하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정리

 

야만인 사냥 사령관 소, 중과금 이상 유저

 

미나, 조조, 벨리, 로하, 부디카

 

+@ 리처드 1세

 

야만인 사냥 사령관 무과금 유저

 

1) 미나, 조조, 벨리, 조조, 애설

 

2) 미나, 조조, 벨리, 명사수, 용기병

 

으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