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연] 바람의나라:연 직업 특징 총정리(전사,도사,도적,주술사)

게임 공략|2020. 7. 15. 21:13

 

 

 

바람의나라 연 직업 정리

 

 

직업은 각각 전사, 도사, 도적, 주술사가 있습니다.

 

초보자 유저라면 주술사 또는 도사를 추천합니다.

 

이유는 초창기 바람을 해본 유저라면 알겠지만 전사와 도적은 격수(근접)이라서 처맞으면서, 체력을 소비하면서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힐 없이는 버티지 못합니다.

 

바람의나라 연은 엄연히 도사가 포함된 4가지 직업이 등장하기 때문에 도사의 존재감을 위해서라도(도사가 힐을 할 수 있음) 전사와 도적은 파티 사냥이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물론 그렇다고 전사와 도적이 사냥을 못할 정도는 아니고, 무과금 유저가 편하게 게임을 즐기기 위한 최적의 직업추천인 것이니 참고만 하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도사는 아군 전체를 치유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그룹 사냥에서 무조건 데려가야 하는 1티어 직업군입니다.

현재 PC버전에서는 입지가 살짝 밀렸지만 직업이 4개뿐이라면 단연 도사가 최고의 핵인싸 직업입니다.

 

 

전사

 

전사는 건곤대나이라는 유명한 기술이 있습니다.

이것이 양날의 검인데 체력 소모가 클수록, 그리고 무기 파괴력에 따라서 피해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자칫 너무 공격에 몰빵하면 생명력이 위험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런 전사에게 도사가 붙어서 힐을 해준다면 어떤 직업보다 재미있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사는 게임에서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는 어그로 기술이 있어서(유인) 그룹 사냥 시 필요합니다.

 

또한 타력광풍을 사용해서 광역 스턴을 걸 수 있어서 PvP에서도 나쁘지 않습니다.

 

도사

 


도사는 금강불체를 사용해서 순간적으로 무적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PvP에서도 굉장히 강력한(정확히 말하면 죽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므로, PvE, PvP 두루두루 추천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그룹 파티로 어려운 던전을 공략하는데 도사가 없어서 파티원 부활을 못 시킨다? 상상만 해도 끔찍합니다.

 

도적

 

 

마지막으로 도적은 가장 화려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 직업입니다.

투명(은신)을 사용해서 적을 공격하거나 비영승보를 사용해서 적의 뒤를 기습하는 재미는 상당합니다.

 

특히 손맛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도적이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도적은 전사와 비교당하는 숙명이 있어서 조금 슬플 수 있으니 초보자들에게는 추천하기가 힘드네요.

 

 

 

주술사

 

 

주술사는 게임에서 가장 강력한 딜을 뽐내는 1티어 직업입니다.

전사와 도적도 딜을 할 수 있지만 순수 DPS를 비교하면 주술사가 더 뛰어납니다.

 

그리고 주술사는 원거리라서 근거리보다 비교적 사냥하기 쉽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주술사는 한방 데미지도 강력하지만 마비, 저주를 사용해서 지속적으로 상대를 말려 죽이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또한 주술사는 물약이 충분하고, 장비가 어느 정도 세팅되면 혼자서 몰이사냥을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바람의나라 연에서 레벨링과 파밍에 유리한 직업입니다.

 

전략적으로 플레이해야 깰 수 있는 구간을 주술사 2명이서 화력으로 깨버리는 상황을 연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술사는 딜러 중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립니다.

 

결론

 

정리하면 바람의나라 연 모바일에서 초보자들에게 가장 좋은 직업은 1순위 도사와 주술사입니다.

2순위는 도적이구요.

 

전사를 가장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전사가 보통 그룹에서 탱커, 리더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 던전 공략을 오더 하면서 그룹원을 이끌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성향에 맞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