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 캐릭터 등급표 및 추천 캐릭터

게임 공략|2021. 7. 18. 21:21

 

1위 아크메이지 (중과금 이상 추천)

 

엄청난 딜량을 자랑하는 아크메이지가 1위입니다.

스킬쿨이 매우 짦고 스킬 화력이 매우 좋기 때문에, mp부족이 해결되면 아크메이지의 딜량을 따라올 직업은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만큼 장비와 아바타가 갖춰져야 제 성능이 나오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들이 제대로 된 아크메이지 성능을 내기는 다소 힘듭니다.

 

발할라 대전에서도 매우 고성능입니다.

파티 던전에서는 외면받는 캐릭터인데, 성능은 좋지만 딜러가 흔하기 때문에 인기가 없습니다. 

 

유지력이 약한 것이 단점인데, 그 때문에 2클라로 팔라딘이나 디펜더를 키워 파티사냥을 하는 사람들도 꽤 많이 존재합니다.

 

2위 다크위저드 (중과금 이상 추천)

 

법사 유저들의 영원한 고민, 아크를 할까 다크를 할까?

사냥쪽은 아크메이지가 조금 더 좋으나 PvP쪽은 다크위저드를 따라올 클래스가 없습니다.

 

온갖 CC기 떡칠에 디버프를 거는 악랄한 클래스.

 

PvE는 아크, PvP는 다크입니다.

 

 

3위 스나이퍼 (무소과금 추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클래스입니다.

그 이유로는 MP가 부족하지 않아 아크메이지에 비해 장비빨을 덜 타기 때문입니다.

 

또 초반에는 원거리 이점이 있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들이 부담없이 선택하는 클래스입니다.

발할라 대전에서도 가장 많이 보이는 그야말로 국민 클래스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질적인 단점이 있는데 스킬 데미지가 약하고 스킬 쿨도 길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약해지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딜러인데도 불구하고 DPS가 매우 낮고, 유지력도 낮은 편이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답답한 느낌이 드는 것이 단점입니다.

 

4위 팔라딘 (무소과금~핵과금 추천)

 

근접, 딜+힐+탱 하이브리드 캐릭터로 애매한 능력치로 인해 초반에 평가가 낮았으나, 현재는 그 가치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근딜이기 때문에 들소 황무지같은 사람이 많은 필드에서는 손해가 있으나,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몬스터들이 강력해지는 3챕터만 가도 팔라딘의 진가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잘 버티고, 잘 싸우고, 스스로 힐도 하는 데다가 타격감도 좋고 유지력이 너무 좋아 운영하기가 편합니다.

 

파티에서도 여러모로 환영받는데, 탱과 딜과 힐을 동시에 해주는 든든한 캐릭터이기 때문입니다.

포텐셜이 높은 캐릭터로 초반에는 힘드나 후반갈수록 진가가 나타나는 캐릭터로, 점점 인기 상승중입니다.

 

그래서 현재 스나, 법사 유저들이 2클라용으로 팔라딘을 많이 육성중입니다.

 

 

5위 디펜더 (중과금~핵과금 추천)

 

팔라딘과 비슷하지만 탱커에 더욱 특화되어 있는 디펜더.

아예 패시브로 HP회복기술이 있으며 적대치를 상승시키는 기술이 다수 존재합니다.

 

디펜더 또한 팔라딘처럼 키우면 키울수록 그 진가가 드러나기 시작하는데, 피가 잘 안빠져 보스 잡기 매우 편합니다.

특히 방패 스킬들의 성능이 무척 좋아 고난이도의 던전에서 좋고, 파티에서 사랑받는 귀족 클래스입니다.

 

PvP에서도 굉장히 무서운 클래스로, 보스몹 상대하는 기분을 들게 합니다.

 

팔라딘과 마찬가지로 사람 많은 필드에서의 노가다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6위 어쌔신 (핵과금 전용 캐릭터)

 

미친듯한 딜량을 자랑합니다.

 

유지력이 매우 낮고 팔라딘이나 디펜더에 비해 운영이 매우 힘들어 인기가 다소 낮은 캐릭터로, 장비빨이 많이 필요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무소과금에게는 비추천 캐릭터입니다.

 

사냥속도가 미친듯이 빠르기 때문에 몹 다 뺏기는 사람 많은 사냥터에서는 추천하지 않으며, 사람 없는 필드나 던전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캐릭터입니다.

 

스나이퍼들이 초반에 유리한 원딜로 진행하다가, 한계가 찾아오는 중후반부터 어쌔신과 병행하거나 바꾸는 유저들도 꽤 존재합니다.

 

파티 던전에서는 팔라딘, 디펜더에 비해 한 수 아래로 평가받습니다. 

 

PvP에서는 은신이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으나, 어떻게든 1:1 구도로 만들면 원딜 킬러이기 때문에 컨트롤이 중요한 캐릭터라 할 수 있습니다.

 

 

7위 세인트 (파티할 사람 항상 있을 경우 추천)

 

작업장 캐릭터 1순위 세인트.

유지력 좋고 원딜이라 필드에서도 괜찮기 때문입니다.

 

단지 스텟과 스킬딜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사냥 지속시간은 힐 스킬덕에 길지만 경험치는 딜러들보다 덜 먹으며 자동 돌리면 파티원들에게 힐을 자동으로 안줍니다.

 

힐 스킬 직접 눌러줘야 하기때문에 매우 불편하구요.

 

그러나 역시 힐러답게 파티 사냥에서는 인기 클래스로, 혼자 놀기는 힘드나 2인 이상 놀기에는 매우 좋은 캐릭터입니다. 

혼자 노는 걸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캐릭터입니다.

 

간혹 힐러 좋아하는 유저들이 2클라를 켜서 항상 파티사냥을 해 단점을 극복하기도 합니다.

 

8위 버서커 (비추천)

 

장점이 없는 캐릭터로 깡체력은 높으나 유지력이 낮고 딜량도 애매한데다가 근딜의 단점까지 다 가지고 있습니다.

 

단 PvP에서는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과금은 손대지 말아야 할 캐릭터로 같은 근딜인 팔라딘과 비교해도 너무 떨어집니다.

 

파티 던전에서는 환영받는데, 원딜 유저가 워낙 많아 꿩 대신 닭으로 탱커 포지션으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대검 간지를 느끼고 싶은 유저들이 많이 선택했지만 상향이 반드시 필요한 캐릭터라고 입을 모으는 클래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