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온라인 2022년 6월 30일 서비스 종료!

게임이슈|2022. 5. 3. 14:57

 

우리의 엘린이 이제 영원히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PC MMORPG '테라'가 2022년 6월 30일을 끝으로 모든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처음에는 한게임, 그 다음에는 넥슨, 그 뒤에는 크래프톤이 각각 이어받아 서비스를 했었으나, 결국에는 줄어드는 유저수로 인해 서비스 종료라는 강수를 두었습니다.

 

테라는 2011년 1월 1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 6월 30일에 서비스 종료를 합니다.

 

운영을 시작한지 11년만에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켈사이크의 등장으로 전성기를 찍고, 샨드라 던전으로 절정에 다다랐다가 이후 내리막길을 걷다 넥슨으로 이관 후 엄청난 마케팅으로 다시 반짝 인기를 끌기도 했었죠.

블루홀 스튜디오는 지사항을 통해 '테라' 서비스 종료 소식을 알렸습니다.

 

블루홀스튜디오 측은 "그동안 부족하나마 여러분께 만족스럽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해 왔으나, 안타깝게도 현재 상황에서는 앞으로도 꾸준히 수호자님들이 만족하실 만한 업데이트를 제공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유명한 몹인지아랏내 ㅡㅡ 짤

'테라' 서비스 종료로 인해 신규 블루 결제는 5월 4일 08시부로 중단됩니다.

보유 중인 블루는 5월 25일 08시 테라샵 종료 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 회원 가입은 6월 20일 오전 10시부로 중단됩니다.

 

기존 테라 유저들은 꼭 알아야 할 환불!

6월 1일부터 서비스가 종료되는 30일까지 사전 환불 신청을 받습니다.

 

환불은 잔여 유료 블루 및 미사용 유료 아이템, 프리미엄 월간패스 잔여기간 등이 대상이며, 환불 신청 기간 이전에 환불을 원할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청약철회 신청 접수를 해야 합니다.

 



테라'는 국내 최초 논타게팅 방식의 전투 시스템을 도입한 게임입니다.

이로 인해 엄청난 전투 액션 퀄리티에 많은 유저들이 테라에 빠져들게 되었고, PS4와 XBOX ONE 콘솔으로 출시되기도 했었죠.

 

글쓴이도 테라 온라인을 정말 오랫동안 즐겨 왔습니다.

그래서 이번 서비스 종료가 더욱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테라는 이대로 막을 내리기 정말 아쉬운 게임입니다.

던파가 모바일판으로 PC판과 거의 동일하게 낸 것처럼, 시스템을 간편하게 만들어 다시 모바일로 재출시를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