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로얄] 다트고블린



추천도 : ★★★★★



3코스트로 뽑을 수 있는 원거리 지상 및 대공 공격 유닛


다트고블린, 줄여서 다곱이라 부른다.(촉촉이)


클래시로얄 최고의 후방 딜러 유닛중 하나. 공격 방어 역습 모두 쓰이는 만능형 카드이다.


로자와 같은 6.5의 엄청난 사정거리와 미칠듯한 빠른 이동속도 & 공격속도가 특징.


감전 및 눈덩이에 죽지 않으며 통나무와 화살엔 짤없이 원킬난다.


상대방에게 엄청난 반응속도를 요구하는 카드로, 통나무를 굴리려고 하는 순간까지도 딜을 죽도록 넣는 것이 특징.

 

대부분 죽기전에 딜 넣을껀 다 넣고 죽는다.


체력이 낮아 안정성은 떨어지나 기습 용도로 좋고 미니언을 2방에 정리하는 높은 dps가 특징.


어그로를 다른 유닛으로 끌어주는 플레이도 필요하다.


공격 속도도 빨라 범위 공격은 아니나 위니 처리도 꽤 잘하며, 상대방의 건물 타격 및 무덤마법 방어도 잘 해내는 유닛.


강으로부터 4칸 떨어진 건물까지 공격할 수 있어서 건물 철거용으로 몹시 좋고 무덤 마법을 처리할 때는 중앙 킹타워에 바짝 붙어서 방어를 해야 상대방이 다트 고블린을 독이나 기타 마법으로 함께 제거하지 못한다.


사정거리가 높기 때문에, 상대방의 러쉬를 막을 때도 중앙 킹타워에 바짝 붙는 것이 좋다. 상대방 유닛을 공격하며 마법으로 처리가 곤란해지기 때문에, 항상 킹타워에 붙어야 한다는 것을 생각하며 플레이 해야 한다.


딜러 겸 마법 유도용으로도 쓰이며, 기습에 유리해서 기블린 및 광부나 호그라이더도 종종 채용한다.


특히 광부와 함께 쓰이면 혀를 내두를 정도로 데미지를 많이 뽑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상대방이 다트 고블린 후방 유닛으로 공격왔을 경우, 빨리 처리하지 않으면 6.5의 사정거리로 방어유닛들이 마구 정리되 버리기 때문에 1순위로 처리해야 한다.


아래는 다트 고블린을 활용한 top3 랭킹 덱이다.



아래는 다트고블린을 활용한 top3 도전 덱이다.



현재 다트 고블린은 덱을 가리지 않고 활용되고 있다. 원래부터 괜찮은 카드였는데 존재감이 없어 쓰이지 않자 데미지 4%가 증가하는 상향 후 존재감이 폭팔하는중.


'게임 공략 > 클래시로얄 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래시로얄] 도둑  (0) 2018.11.28
[클래시로얄] 악동  (0) 2018.11.26
[클래시로얄] 나무꾼  (0) 2018.11.24
[클래시로얄] 얼음 마법사  (0) 2018.11.24
[클래시로얄] 로얄고스트  (0) 2018.11.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