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2세대 2019년 여름 발매 예정!

게임이슈|2019. 4. 2. 00:35


2019년 여름, 닌텐도가 2종류의 새로운 닌텐도 스위치 모델을 출시합니다.


새로운 닌텐도 스위치의 두 가지 모델은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고급형 스위치와 캐주얼 게이머를 위한 보급형 스위치로 나뉘게 됩니다.


고급형의 경우 기존 스위치보다 향상된 기능을 자랑하지만, Xbox One X나 PS4 Pro 급의 성능에는 미치지 않습니다. 


다른 스위치는 이미 노후화된 닌텐도 3DS의 후계기를 대신해 기능을 축소하고 낮은 가격에 판매되구요. 단, 차세대 콘솔이라기보다는 현재 스위치와 타이틀을 공유하는 개선 콘솔입니다.




보급형 스위치는 비용 절감을 위해 HD 진동 기능을 제거해 비용 절감을 하구요. 오는 6월 게임 컨퍼런스 E3 2019에서 새로운 스위치를 공개한 후 곧 출시한다는 세부 계획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닌텐도 내부 소식통에 따르면 지난해 스위치의 LCD 액정 교체를 예고했으며 새로운 보고서를 통해 샤프와 디스플레이 제작을 협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샤프는 기존 닌텐도 스위치의 디스플레이 제작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내 제작 업체에 목록에서 빠진 바 있죠.


최근 닌텐도 스위치는 최근 내부 칩셋인 엔비디아 테그라의 보안 우회법 공개로 해커들의 표적이 된 바 있있는데요. 이에 불법 복제와 롬 유출로 곤욕을 치른 바 있어 신형 스위치의 교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닌텐도 신형기기는 항상 좀 기다리는게 좋습니다. 신형이 압도적으로 좋게 나오거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