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슬러그2 리뷰 & 게임 하러가기

게임이슈|2020. 5. 25. 23:03

 

 

 

메탈슬러그 시리즈가 처음 세상에 나왔을 때, 이 게임은 단번에 국민 슈팅 게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엄청나다고 밖에 표현할 길이 없는 도트그래픽, 애니메이션같은 캐릭터 동작, 근접에서는 칼을 사용하는 디테일과 칼의 손맛, 도전의식을 불러 일으키는 절묘한 난이도까지....

 

지금도 런 슈팅 게임하면 메탈슬러그를 최고로 치는 유저들이 대부분입니다.

 

또한, 메탈슬러그 시리즈 이후 이 게임을 능가하는 작품은 아직까지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메탈슬러그 4부터는 SNK가 부도가 나 제작진이 전원 바뀌었기 때문에 메탈슬러그 1~3을 진짜 오리지날로 치는 유저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확실히 메탈슬러그 1~7까지 모두 다 해봐도, 가장 재미있는 것은 1~3편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명작이 바로 메탈슬러그 2탄입니다.

 

1탄은 전쟁의 분위기가 잘 살아있었습니다.

그러나 적들이 다소 심심한 감이 있는데, 2탄은 온갖 적들이 다 등장해 굉장히 즐겁습니다.

 

 

화룡정점을 찍는 2스테이지 미이라!! 잡는 손맛이 정말 죽여줍니다

 

전작처럼 전쟁의 느낌이 나는 스테이지도 물론 존재합니다

 

그런데 게임을 진행하는 후반부부터는 아예 우주인이 적으로 등장합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충격적으로 적이였던 모덴군과 연합해 우주인과 맞섭니다.

엄청난 반전 스토리

 

 

우주선까지 등장!!

 

너무나도 명작이라 스팀, 네오지오,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까지 다양하게 이식이 이루어 졌는데 최근에는 아예 이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

 

메탈슬러그2 플레이하러 가기 클릭

 

방향키, 엔터키, X버튼, Z버튼, S버튼이 기본 설정이며 플레이어가 편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글쓴이는 아직도 이 메탈슬러그를 일주일에 한번씩은 꼭 플레이를 해 줍니다.

 

무료인데도 퀄리티는 완벽한 수준입니다. 

 

가장 좋아하는 작품 중 하나로, 고전 게임이 요즘 나오는 게임에 비해 단순하지만 오히려 깊히가 있고 복잡한 생각 없이 온전히 즐길 수 있어서 예전에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기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최근 나오는 게임들은 워낙 하나하나가 세계관이 방대하고 상호작용이 많아 복잡하고 머리가 아프거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