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로얄] 엘릭서 정제소



엘릭서 정제소. 줄여서 엘정이라고 불린다.


6코스트로 설치할 수 있는 건물. 설치 시 총 8코스트를 얻을 수 있다.


첫패에 등장하지 않게 패치가 되어 더욱 암울해진 카드.


삼총사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드...였지만 현재는 바바리안 오두막으로 점점 갈아타는 삼총사 유저가 늘어나고 있다.


이 건물을 제거하지 않으면 상대방이 엄청나게 불리해지기 때문에 상대방이 마법을 날릴 수 밖에 없는데, 이를 노리고 엘릭서 정제소를 덱에 넣는 경우가 많다.


정제소에게 마법을 날리면 삼총사에게 당하고 삼총사에게 마법을 쓰면 정제소가 돌아가고..... 


둘의 조합은 클래시로얄 역사상 최강, 최흉의 조합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엄청나게 무거운 골렘덱을 활용시에도 정제소를 쓰는 유저들이 많이 존재하는데, 개인적으론 추천하지 않는다.


삼총사와 달리 광역마법을 유도한다고 하여 골렘덱이 딱히 유리한 점이 거의 없기 때문이며, 오히려 손해보기 쉽다.


골렘덱은 엘릭서 2배 타임부터 승부를 봐야 하는 덱인만큼, 정제소 없이 활용하는 것이 실력을 늘릴수 있는 지름길이다.


대부분의 4코스트 이상의 마법에 카운터를 당해버리기 때문에 (로켓에게는 유리하거나 코스트 맞교환을 하는 셈이 된다) 삼총사가 아니라면 전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또한 정제소의 하드 카운터로 광부가 있는데, 광부를 막을 유닛이 없다면 거기서 게임이 기울어질 정도로 타격이 커진다. 


코스트 생각하지 말고 광부가 날라온다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광부를 막는 것이 좋다. 


현재 엘릭서 정제소는 자총사와 광총사 2가지 덱에 여전히 쓰이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