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로얄] 일렉트로 마법사



추천도 : ★★★★


라이벌 : 일렉트로 드래곤, 얼음 마법사, 감전돌이


4코스트로 소환할 수 있는 일렉트로 마법사. 줄여서 일렉, 일법이라 불린다.


명실공히 현 마법사중 최강.


공격때 마다 마비를 걸어 적들을 움찔거리게 만들며, 인페르노 시리즈의 차징 효과나 스파키 공격 초기화를 시킬 수 있다.


파이어볼을 맞아도 버티며, 소환 시 감전 마법을 뿌리며 등장하기 때문에 범용성과 코스트 절약 효과가 매우 좋다.


또한 양손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두마리 동시에 타격이 가능하다. 단 데미지는 1/2로 반반 나눠서 들어간다.


얼음 마법사와는 달리 공격력이 높아 공격, 방어 모두 잘 해내는 것이 특징.


특히 방어효율이 넘사벽으로 좋은 편인데, 프린스와 다크프린스의 돌진도 초기화시키며, 까다로운 벌룬도 안정적으로 막아내며 인페르노 드래곤과 스파키도 모조리 초기화 시키며 적 탱커나 딜러들이 타워를 치지 못하게 엄청나게 스턴으로 방해한다.


단점으로는 공격 시 선딜이 몹시 길고 광역공격이 아닌 점, 소환시 감전 데미지를 활용하기엔 체력이 어중간하기 때문에 함부로 활용할 수 없는 점디 아쉽다. 고블린갱 정도는 괜찮지만 특히 미니언패거리 정도만 되도 꺼내면 그대로 순삭되버리기까지.....


이동속도가 몹시 빠른것 또한 단점으로, 탱커를 붙여 역공을 가려 해도 이미 순식간에 적 타워까지 달려나가 있을 정도이다.


또한 최근 일렉트로 마법사보다 훨씬 유용하다고 평가받는 일렉트로 드래곤까지 출시되어 일렉트로 마법사의 자리가 흔들리는 중. 공중유닛에다가 마비효과, 3마리까지 타격되는것까지 영웅카드가 전설카드에게 하극상을 일으키고 있다. 


아래는 일렉트로 마법사를 활용한 top3 도전덱이다. 



패틀램 뿐만 아니라 일렉트로 마법사는 어느 덱에 들어가도 될 만큼 범용성이 좋은 유닛.

'게임 공략 > 클래시로얄 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래시로얄] 바바리안 오두막  (0) 2018.12.09
[클래시로얄] 로얄훈련병  (0) 2018.12.07
[클래시로얄] 메가나이트  (0) 2018.11.28
[클래시로얄] 도둑  (0) 2018.11.28
[클래시로얄] 악동  (0) 2018.11.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