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릿위시 캐릭터 리뷰 & 팁

게임 공략|2019. 2. 8. 19:26



정말 많은 캐릭터들을 직접 육성해보고 팁과 리뷰 남깁니다


시마법사


사냥터 - 엠도 회복시켜주고 미친듯한 공속 뽕맛을 느끼게 해주는 퀴크니스 두가지가 모든 것을 설명해준다. 사냥터 1티어. 시마법사+노전수70렙이면 그누구도 못비빌거같다. 야만+도적으로 자존심싸움해보려다가 포기했다.


pvp - 슬로우가 도움될거같지만 생각보다 도움이 안된다. 평타싸움이 아니기에 퀴크니스도 딱히 도움이안된다. pvp에서 약한모습을 보이는게 시마법사의 티어를 깎아먹는듯하다.


레이드 - 다 늙은 절름발이 린저씨들도 일으켜세우는 예수같다. 무빙이 너무 잘되서 보스스킬을 요리조리 다 피할 수 있게 해주며 자신이 신컨이 된듯 착각하게 된다. 지금이야 무빙도 안하고 그냥 뚜까패지만 곧 더욱 강한 보스들이 나온다면 필수가 되지않을까 싶다. 


단점


70승급을 모두 마치고나니 레이드에 무빙이 필요없어졌으며 투기장에서 별로 활약을 못함. 그리고 그냥 딜러 둘을 넣는게 사냥을 더 잘함(물론 노전수+시마면 더러워서 피함)


무장승려


사냥터 - 무난하게 평타로 잘 때려잡고 힐과 소생으로 절대적인 안정감을 느끼게해준다.

pvp - 스턴 지원이 매우 꿀같으며 소생과 프로텍션(뎀감50%)로 미친 존재감을 보인다. 완벽한 성직자 상위호환


레이드 - 잘키운 무장승려가 있다면 무빙이 필요없다. 그 시간에 경매장 한번 더 볼 수 있다.


단점


비싼 몸값에 비해 성직자보다 엄청 우월하거나 하는 모습은 없다. 아래에서 얘기하겠지만 pvp를 제외하고는 성직자가 더 좋을때도 많다. 후광버프 적용안되는 버그가 고쳐지기 전까지는 완벽한 성직자의 상위호환이다


야만전사


사냥터 - 광역기 스킬이 많아 몹을 무데기로 잘 잡으며 무기가 좋으면 평타로도 한방에 두마리씩 날려버린다. 엠도 회복시켜주는 미친 성능. 쫄키우는 버스기사가 있다면 야만전사는 특급 버스기사다.


pvp - 시작하자마자 빠따로 적진붕괴도 시키고 스턴기가 2개씩이나 있는데 데미지도 괴랄해서 어지간히 비슷한 상대가 아니면 야만전사 원맨쑈를 볼 수있다. 궁극기는 즉시시전에 범위도 넓은 광역 스턴기. 얘는 대체 무슨 생각으로 캐릭터를 설계한걸까? 히든 캐릭터도 아니거 같은데..


레이드 - 단일딜은 태도캐릭터들이나 법사한테는 좀 밀리는게 아닌가 싶지만 딜미터기가 없어서 확실히 판단이 안되지만 사람도 뚜까패는데 레이드보스라고 예외없지싶다.


단점


생긴것 외에는 단점을 찾아볼수가 없다. 0티어!


닌자


사냥터 - 사정거리가 짧아 비비기 들어오면 어리버리깐다. 사정거리 짧은 딜러들의 최대 단점이 한마리를 잡고 다음 타겟으로 넘어가는데 후딜이 생긴다는것이다. 이것때문에 68렙에서 버려지고 도적이 먼저 70을 찍게되었다.


pvp - 닌자는 대인전에서 활약하는 꼴을 못봤다. 스턴도 없고 그냥 들이대는데 딜이 잘 나오지도 않는다. 몸빵도 약하다. 같은 장비 입은 도적과 왜이리 약한모습을 보여주는지 난 알수가없다.

레이드 - 레이드 딜링은 쏘쏘한듯하다. 도적이 너무 쎄서 뭘 비교해야 칭찬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단점


귀여운거 뺴고는 다별로인거같다..


도적


사냥터 - 사정거리가 길어서 끊김없이 뚜까팬다. 암살이라는 스킬은 크리가 터지면 재사용시간이 초기화되는데 종종 암살을 난사해서 폭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야만전사보다 몹을 많이 잡는다.


pvp - 백스텝으로 후열 딜러를 스턴걸고 조지는데 닌자보다 생존율이 높은 이유가 이런 스킬덕분이다. 혈관베기라는 스킬은 치명타시 데미지가 3배로 들어가는데 이게 승패를 가르는 아주 중요한 스킬이다. 


크리가 터지면 원펀치 쓰리강냉이를 볼 수 있다. 이거 크리 맞고 살아남는 딜러를 거의 못봤다. 살아남으면 암살 크리 연사로 왠만하면 도적에게 타겟잡힌놈은 죽는다고 보면된다.


하지만 근딜러조합 적에게는 취약하다. 백스탭써봤자 근딜러들의 스킬 범위로 빨려들어가 오지게 맞고 끔살난다. 


레이드 - 단일 딜링은 특급인듯하다.


단점


대인전에서 헤비아머들에게 푹찍당하는게 아쉽다. 몸빵이 너무 약하다.(이마저도 좋았다면 1티어였겠지)





성직자


사냥터 - 사냥에서만큼은 무장승려보다 좋다고 본다. 후광버프의 딜이 원킬에서 약간 모자란 부분을 완벽하게 채워줄 수 있기 때문이다. 평타공격은 무장에게 밀린다. 해골물이였다고한다... 후광버프로 뜨는 수치가 실제로는 안박힌다. 넥슨 보고있나?


pvp - 무장만큼 몸빵이 되지는 않지만 소생하나로도 큰 역할을 한다. 힐량도 높아서 굉장히 좋다. 핵과금으로 폭딜하는 유저가 아니라면 성직자는 필수파티원이 아닐까 싶다.


레이드 - 데미지 증가시켜주는 버프가 2개나 있어 무장보다 우월하다. 보스몹잡을때는 장비를 교체하는 귀찮음만 극복한다면 성직자를 데리고가는게 좋다. 후광이 적용안되나 역시나 무장승려 하위호환으로서의 역할은 매우매우 중요하다.


단점


무장승려와 많은 비교가되지만 때로는 무장보다 좋은 1티어 캐릭이라 단점이 딱히 없다.


노전수


사냥터 - 70렙 전에는 궁수에게 밀리는듯했지만 70렙 스킬을 보고나니 사냥터의 패왕은 노전수인듯하다. 시마법사와의 시너지가 미친듯이 좋고 시마법사+예언자+노전수 조합이면 사냥터에서 비빔당할일은 없을거 같다.


pvp - 활쟁이나 노전수나 pvp에서는 그다지 활약을 하진 못하는거 같다.


레이드 - 안정거리에서 딜링을 하니 보스잡기가 수월하다. 레이드의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이런 장점은 더 빛을 볼것같다.


단점


딜링 스킬들의 시전시간이 꽤 오래걸리며 70렙 버프가 너무 지속시간이 짦다.


궁수


사냥터 - 꽤 빠른 공속으로 원킬이 가능한 사냥터라면 노전수와 쌍벽을 이루는 비빔면. 

pvp - 딜링 스킬 계수가 너무 낮아 대인전에서 쓰기엔 무리가 있다.


레이드 - 노전수와 같은 평가다.


단점


사냥 외엔 그닥 힘을 발휘를 못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