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로얄 무과금, 소과금의 골드 보석 사용 팁

게임 공략/클래시로얄|2019. 2. 11. 15:06



무소과금 유저분들이 어디에다가 골드와 보석을 사용해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 헷갈리기 마련인데요.


여기에 대해 몇가지 소소한 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클래시로얄의 재화는 골드, 보석 ,현질  이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 클래시로얄에서 꼭 필요한 재화인 골드에 대해 알아봅시다.


골드는 게임을 플레이하면 얻을 수 있는 상자류(실버 상자, 크라운 상자, 클랜 상자 등등) 오픈 보상, 이벤트 마일스톤 보상, 글로벌 토너먼트 보상,퀘스트 보상 등등 여러 경로를 통해 예전보다는 얻기가 편해졌습니다.


하지만 나중가면 갈수록 클래시로얄에 필요한 카드 업글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지면서 위에 경로들을 통해 얻은 골드를 효율적으로 쓰지 않으면 카드는 많은데 골드가 부족하거나 골드는 많은데 카드가 부족한 상황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골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몇가지 팁들을 알려드리자면


*골드는 카드업그레이드+ 상점에서 필요한 카드구매에만 사용*


-골드는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 업그레이드나 상점에서 필요한 카드 구매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괜히 자신이 사용 안하지만 나중에 사용할 것 같은 카드들까지 다 업그레이드를 하는 경우 골드가 정말 많이 부족해집니다. 그렇게 되면 결국 흥미가 떨어지고 렙빨러분들한테 시달리다가 접게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그렇기에 아직 원덱 8장의 카드도 제대로 잡혀있지 않은 상황이라면 일단은 8장의 카드가 최소한 준만렙이 될때까지는 원덱 중심의 카드로 파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8장의 카드가 준만렙 이상이 되서 어느 정도 골드에 여유가 생겼다 싶으면 그때부터는 자신의 덱과 관련있는 주변 카드부터 차근차근 업글하면서 점점 범위를 늘려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중반 업그레이드 우선순위


자신의 핵심 카드 8장 우선-> 그 다음부터는 자신의 덱과 관련있는 주변 카드->메타상 좋은 카드 

이 순서로 업글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또한 상점에서도 필요한 카드를 구매하고 싶은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일반이나 희귀 영웅카드는 예전 패치 이후로 아무리 비싸도 1만골드 안쪽 선에서 구할 수 있어서 자신이 사용하는 덱에 들어가있는 카드가 상점에 판다면 골드가 여유있으면 사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전설 카드는 예전 2016년 부터 꾸준히 4만골드에 팔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전설 카드가 나올 확률이 정말 희귀했기 때문에 4만골드의 값어치가 충분히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최근에는 이벤트 도전, 클랜전 바운티, 퀘스트 상자, 글로벌 토너먼트 등등 전설을 구할 수 있는 경로가 엄청 다양해졌고 토큰 등으로 사용하지 않는 전설들을 바꿀 경로도 늘어났기에 개인적으로 보기에는지금도 전설 카드의 가치가 4만골드 이상의 가치가 있진 않습니다.




따라서 전설 카드 같은 경우는 막 다음 업글까지 1장 남아서 감질나거나  정말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안 사는 것이 좋습니다.


※영웅상자가 가끔 상점에 뜰때도 있는데 골드 여유있으면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남들처럼 상자 모으고, 클전 참여하기만 하면, 골드 모으는 데에 일정 부분 한계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도 예전보다는 많이 패치가 되서 요즘은 그 2개만 해도 어느 정도는 골드가 모이지만 높은 카드 업그레이드 한 두장만 해도 골드가 오링나게 되죠.


이러한 골드 수급량 부족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되어지는 재화가 바로 보석(Gem)이라는 재화입니다.


보석은 골드에 비해 사용되는 경로가 많습니다. 글로벌 토너먼트 보상, 상자 즉시 오픈 시 사용, 지원 요청시간 감소, 이모티콘 구입, 각종 도전류 재도전 등에 많이 이용되는 다재다능한 재화죠.


무소과금분들은 현질을 적게 하거나 안했기 때문에 이 보석이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보석을 사용할 때에는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보석 사용 우선 순위


이벤트 도전 재도전->글로벌 토너먼트 보상(올 클리어 시 기준)->클래식 도전->그랜드 도전


이 순서대로 가는 것을 추천드리고 그 외에는 안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 도전류는 잘 성공 못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냐라는 고민이 있다면, 요즘은 커스텀 토너먼트라고 적게는 50명부터 많게는 1000명까지 모여서 실력을 겨루는 도전이 있습니다.


저번에 패치가 되서 드래프트, 반사경, 더블 엘릭서 드래프트, 트리플 엘릭서 드래프트, 터치 다운 등등 모드가 다양합니다. 잘 찾아보시면 입장료도 무료이고 다양한 모드를 연습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력 올리는 데는 제격입니다. 


거기서 연습하신다면 이벤트 도전하는데 훨씬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커스텀 토너먼트 검색 방법은 클래시로얄 접속->맨 오른쪽 아래 이벤트 버튼 클릭-> 개인 토너먼트 참가버튼 클릭->


검색 누르고 알파벳 a->z까지 한개씩 입력하다 보면 공개방이 뜹니다. 그러면 거기 들어가셔서 연습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3000점 이하 분들 중에 상점에 전설 상자가 뜨면 사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추천드렸지만, 최근에는 도전이 5레벨 부터 개방되고,  요즘 레벨이 낮아도 참여 가능한 드래프트 형식의 이벤트 도전에서 전설을 퍼주기 때문에 상점에 전설 상자가 나오더라도 사면 손해입니다.


-클래식 도전 12승을 스무스하게 하실 경우(12승 0패)에는 그랜드 도전을 돌리셔도 되지만, 요즘에는 보석 사용 경로가 많아졌기에 무리해서 그랜드 도전을 돌릴 필요는 없습니다. 


그랜드 12승 밥먹듯이 하는 것 아니면 그랜드에 비해 글로벌 토너먼트나 이벤트 도전이 효율이 엄청 좋기 때문에 보석이 여유가 있는 게 아니라면 굳이 그랜드를 돌릴 필요는 없습니다.


-퀘스트는 최대한 보석 주는 퀘스트로 받는 게 좋습니다.


효율로 보자면


20보석(콤보 퀘스트에서 많이 나옴)>>>>10보석>>>>>>영웅 2장, 희귀 20장(콤보퀘스트에서 많이 나옴)>>>>>>영웅 1장, 희귀 10장 일반 100장>>>>500골드 ,일반 50장 등등


정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