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오파 올스타 캐릭터 전투력 키우기 총정리

게임 공략|2019. 5. 16. 03:14


오늘은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모두 알아 보겠습니다.

캐릭터 레벨은 비슷한대 본인의 캐릭터가 전투력이 낮다면 꼭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1. 레벨상승


캐릭터의 레벨이 상승하면 기본스텟이 증가합니다.


스텟상승 = 전투력상승


어떤 게임이든 거의 기본이죠.


2. 승급


4성에서 5성으로 , 5성에서 6성으로 올라가면 전투력이 상승합니다.


승급은 파이터 등급을 올리는 육성 방법입니다. 태생 등급에 관계없이 모든 파이터는 최대 6성까지 승급이 가능합니다!


승급할 때마다 최대 레벨이 10 증가하고 팀 전체에 영향을 주는 '리더 스킬'이 강화됩니다.


파이터 승급 시에는 스페셜 퀘스트 - 승급 던전에서 드롭하는 재료가 필요합니다. 파이터 속성에 따라 필요한 승급 재료가 다르며, 파이터 타입에 따라 요구하는 재료의 양이 달라지는데요. 예를 들어, 공격형 파이터는 칼, 밸런스형 파이터는 곡옥, 방어형 파이터는 거울이 많이 필요합니다.


6성으로 승급할 때는 '무지개' 재료가 필요합니다. 무지개 재료는 승급 던전 상급 난이도에서 낮은 확률로 드롭하거나, 제작 상점에서 상급 승급 재료들을 합성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3. 한계돌파


여기서부터 슬슬 격차가 벌어집니다. 파이터 레벨 상한이 무려 90까지 증가합니다!

한계돌파만 해서는 스텟에 변화가없지만, 레벨상승 + 코어개방 등을 할수있어서 전투력에 큰 차이를줍니다.


'한계돌파'는 파이터 소울이나 속성 소울을 사용해 원하는 파이터의 레벨 상한을 증가시키는 시스템인데요. 캐릭터 소울로 최대레벨 상한 뚫기. 한계돌파를 5회 진행할 때마다 페이즈가 상승하며, 페이즈가 2단계 오를 때마다 한계돌파에 필요한 재료 수와 필요 골드가 증가합니다.


먼저, 파이터 소울을 사용해 한계돌파를 하려면 해당 파이터의 소울이 필요합니다. 파이터 소울은 파이터 뽑기에서 같은 파이터를 뽑거나 소울 퀘스트 클리어로 획득할 수 있구요.


육성 우선순위가 낮은 파이터의 소울을 분해해 '소울 더스트'를 모아두면 소울 더스트 상점에서 파이터 소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점에 등장하는 파이터 소울은 랜덤이므로 원하는 파이터의 소울을 구매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속성 소울과 무지개색 소울을 사용해도 한계돌파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속성 소울은 파이터와 속성이 같을 때만 한계돌파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 던전에 있는 속성 강림 Expert 난이도 클리어 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지개색 소울은 모든 파이터의 한계돌파에 쓰이는 재료지만 그만큼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제한적입니다.


4. 코어개방


코어개방을하면 기본적인 스텟이 상승하여 전투력이 오릅니다.

(필살기, 스킬등도 함께 올려줍니다 )


 '코어'는 코어 던전에서 획득하는 재료와 골드를 소모해 추가 능력치나 스킬을 얻는 육성법인데요. 파이터마다 코어 해방 시 얻을 수 있는 추가 능력치는 다릅니다.


육성 초반 중요한 코어는 5레벨에 개방하는 '피니시 스킬'과 22레벨에 개방하는 세 번째 액티브 스킬입니다. 이후에는 파이터의 특색이 드러나는 코어 패시브, 추가 능력치 등을 확보해 전투력을 눈에 띄게 높일 수 있습니다.


후반 코어 개방에 필요한 '육각 레인보우 코어'는 이벤트를 제외하면 제작 시스템으로 얻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평소 꾸준히 코어 던전을 플레이해 재료를 충분히 모아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친밀도


파이터를 팀에 편성하고 퀘스트를 진행하면 해당 파이터의 '친밀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리더 파이터는 나머지 파이터보다 많은 친밀도를 획득하구요.


스토리 퀘스트에서 드롭하는 친밀도 아이템을 선물하면 친밀도가 더욱 빠르게 증가합니다. 일반적인 친밀도 아이템은 선물 시 친밀도가 10 상승하구요. 


그러나 파이터가 선호하는 친밀도 아이템을 주면 친밀도 상승량은 무려 110으로 11배나 차이납니다. 따라서 파이터의 친밀도를 올릴 때는 파이터가 선호하는 친밀도 아이템만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친밀도 최대 레벨은 15이며, 레벨 달성 보상은 모든 파이터가 동일합니다. 1~10레벨까지는 홀수 레벨 달성 시 10루비, 짝수 레벨 달성 시 다양한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11레벨부터는 각 파이터의 소울이 10개씩 지급되어 파이터 소울을 총 50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6. 도감작


도감작은 미세하지만 전투력상승에 도움이됩니다.

모든캐릭의 전투력이 상승합니다.


(절대 무시못할수준이죠)


7. 스트라이커 육성


도우미 역활만 하는 스트라이커들도 성장정도에 따라서 주캐릭터에 전투력에 + 요인이 됩니다.

단 천천히 키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배틀카드


배틀 카드는 파이터에게 추가 전투력을 제공하는 요소로, 각종 능력치가 상승하는 '옵션 카드', 스페셜 스킬이 추가되는 '스페셜 카드', 세트 효과를 부여하는 '세트 카드' 3가지로 나뉩니다. 


모든 파이터는 총 6장의 배틀 카드(스페셜 1장, 옵션 2장, 세트 3장)을 착용할 수 있고, 모든 배틀 카드를 착용하려면 파이터를 어느 정도 육성해야 하구요.


배틀 카드 한 장당 상승하는 능력치는 낮은 편이지만, 모든 부위를 장착했을 때 오르는 능력치는 무시할 수 없고, 다양한 능력치가 % 단위로 상승하는 '옵션 스킬'과 캐릭터 전용 '스페셜 스킬'은 전투에 큰 도움이 됩니다.




9. 옵션카드


'옵션 카드'는 파이터 능력치를 퍼센트 단위로 올려주는 '옵션 스킬'에 특화된 카드입니다. 옵션 스킬은 3성 이상 카드에만 존재하구요. 


만약 등급이 다른 옵션 카드 A(4성)과 B(3성)이 같은 옵션 스킬을 보유한 경우, 등급이 높은 옵션 카드 A의 옵션 스킬 수치가 더 높습니다.


옵션 스킬로 증가하는 능력치는 전투력에 반영되지 않는습니다. 그러므로 옵션 카드를 착용했을 때 증가하는 전투력은 실제 수치로 표시되는 것보다 높습니다. 특히, 5성 이상 옵션 카드는 옵션 스킬을 2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더 큰 전투력 상승을 노릴 수 있습니다.


10. 세트 카드


'세트 카드'는 특정 조건에 맞춰 카드를 착용하면 세트 효과가 발동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옵션 스킬은 3성 이상 카드부터 추가됩니다. 하지만 세트 카드는 옵션 카드와 다르게 5성이 되어도 옵션 스킬이 한 가지 뿐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세트 효과가 강력해 가능하면 세트 효과를 발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세트 카드는 한 세트당 1~3형 카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세트 이름은 같고, 형이 다른 카드 세 장을 전부 장착하면 각각의 옵션 스킬과 함께 세트 효과를 받습니다. 예를 들어, A 세트의 세트 효과를 받고 싶다면 중복 카드가 없도록 A 1, 2, 3형을 장착해야 합니다.


11. 스페셜 카드


'스페셜 카드'는 파이터 육성에 방점을 찍는 카드로, 옵션 스킬이 없는 대신 전투 중 강력한 스페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스페셜 카드는 특정 파이터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12. 능력치 물약


시련의탑 5층마다 주는보상, 아레나포인트로 교환가능한 보상그외 일반스토리(랜덤드랍) 등으로 획득가능한 능력치물약으로 전투력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hp, 공격력, 방어력 각각+99까지 상승 가능합니다.



킹오파가 너무 재미있게 뽑혀 킹오파 팬들의 축제와도 같은 시즌인데요.

현질해도 개인적으론 전혀 아깝지 않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