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로얄 메가나이트 분석 및 추천 덱 총정리

게임 공략/클래시로얄|2019. 8. 24. 14:58

메가나이트는 전설 카드이며, 공격용이 아닌 카운터 유닛입니다.

 

즉 지상유닛을 방어한 뒤 공격을 가는, 선방어 후공격 유닛입니다.

 

이런 유형으로는 페카, 엘리트 바바리안, 로얄 훈련병 그리고 메가나이트 4종류가 있는데, 가장 밸런스가 좋고 쓰기 편한 유닛은 단연 메가나이트입니다.

 

전설 카드이기 때문에 모으기 어려운게 유일한 단점이지만 말이죠.

 

모든 지상유닛을 카운터 칠 수 있는 공포의 유닛으로, 까다로운 프린스, 다크프린스, 엘리트 바바리안, 삼총사에게 특히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고블린통도 피해 없이 잡을 수 있습니다!!

 

이 때쯤 메가 나이트를 소환해 주면

 

이렇게 됩니다.

 

메가나이트를 사용한다면 반드시 알아놓아야 할 팁입니다.

 

특징은 광역 공격입니다. 덕분에 짜증나는 고블린갱과 해골군단에게도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소환 시 지상 한정 13레벨 기준 648의 강렬한 데미지를 광역으로 먹이며, 특수 스킬인 점프가 있어 적과 거리가 있으면 휙휙 점프하며 다가오는데 점프 공격에도 데미지 판정이 있습니다.

 

근접해서는 펀치를 먹입니다.

 

단일 공격력이 살짝 약한 것이 흠이라 적의 탱커 유닛을 죽이는데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메가나이트는 6000점 미만 일반 게임을 하기 몹시 편한데, 이유는 6000점 미만까지는 고블린갱이나 해골군대, 바바리안과 같은 광역이 필요한 유닛들을 많이 활용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는데, 메가나이트는 같은 카운터 유닛인 페카에게 몹시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메가나이트를 사용하면 매칭 조작으로 페카와 몹시 자주 만나게 됩니다(...)

 

따라서 팁으로는 정석 덱보다는 페카에게 강한 유닛들을 끼워 가면 더욱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추천 유닛은 마녀입니다.

 

메가 나이트와 잘 어울리는 유닛들은 박쥐, 다트 고블린, 플라잉 머신, 일렉트로 마법사, 광부, 고블린통, 도둑, 호그라이더, 로얄 호그, 암흑마녀가 있습니다.

 

또한 주 공격 유닛이 아니기 때문에 호그라이더나 도둑, 광부와 같은 유닛들은 덱에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메가나이트 추천덱 베스트

 

메가나이트 추천덱 일반 총정리

 

전설 카드를 뭘 모아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메가나이트를 1순위로 추천드립니다.

2순위는 통나무를 추천드립니다.

 

그만큼 쓰기 쉽고, 모으고 나면 활용도가 높으며 6천점 이하에서는 정말 편하게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