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로얄 클랜전 <트리플 엘릭서> 2020년 최상위 덱 12개 총정리

게임 공략/클래시로얄|2020. 1. 15. 18:55

 

 

 

클래시로얄에서 가장 재미있는 모드 중 하나를 꼽으라면 트리플 엘릭서 모드를 꼽을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로 치면 빠른 무한과도 같은 모드로, 시작부터 끝까지 엘릭서가 차는 속도가 3배입니다.

 

유닛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모드로 클랜전에서는 유저 레벨이 적용되 13레벨을 찍어야 제 몫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엘릭서 도전도 어느정도 고정적으로 나오고, 사람들의 실력은 그만큼 많이 올라가 있는 상태입니다.

 

트리플 엘릭서에서도 제 몫을 하고 싶은데 무슨 덱을 써야 할까요?

슬률이 가장 높은 덱 12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자이언트해골 복사+동결덱

 

한눈에 알 수 있듯이, 컨트롤이 어렵고 어느정도 손에 익어야 활용이 가능합니다.

연습만이 생명으로, 일반 랭킹 게임에서 충분히 플레이를 하는 것만으로도 어느정도 손에 익을 수 있습니다.

 

한방의 위력이 절묘한 덱으로, 보기엔 엽기덱 같아도 트리플 엘릭서 모드에서는 굉장히 효과적인 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페카 무덤덱

 

페카는 방어와 카운터 & 공격, 그리고 페카의 단일 공격을 보완해 주는 얼음 마법사와 다크 프린스로 보완을 합니다.

일렉트로 마법사로 대공 및 상대방의 인페르노 시리즈를 상대합니다.

 

무덤 덱 유저라면, 트리플 엘릭서에서도 훌륭하게 사용되고 승률까지 챙길 수 있는 덱이니 필수 체크입니다.

 

 

3. 페카 삼총사덱

 

전형적인 마법 유도덱으로 삼총사, 엘릭서 정제소, 플라잉 머신, 감전돌이, 바바리안 오두막 모두가 마법 유도덱입니다. 

아주 사악하기 그지없는 덱으로, 상대방의 혈압을 올리기 딱 좋은 덱입니다.

 

4. 라바 벌룬덱

 

전형적인 라벌덱입니다.

이전에는 승률이 높았으나 최근 유저들은 대공 대비를 확실하게 해놓기 때문에, 역으로 털릴 가능성도 높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공중덱은 처리하기 까다로운 덱으로, 라바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필수 체크입니다.

 

5. 건물+트리플 마법덱

 

이 또한 트리플 엘릭서에서만 볼 수 있는 재미있는 덱입니다.

번개, 독, 로켓까지 상대방의 대형 유닛에 대응할 수 있는 모든 마법을 갖추어 놓고, 상대방의 고급 유닛들을 괴롭혀 주는 덱입니다.

 

상대방이 유닛을 왕창 뭉쳐 들어온다고 해도 자이언트 해골과 로켓 한방이면 여지없이 무너집니다.

단점으로는, 적의 리치가 긴 유닛에게 약하다는 것입니다.

 

 

6. 토네이도 골렘덱

 

화려하진 않아도 토네+도끼맨으로 확실하게 방어를 하고, 골렘과 로켓의 누적딜로 승리를 가져오는 덱입니다.

 

7. 골렘+삼총사+무덤덱

 

삼총사로 적의 마법과 이목을 분산시키고, 대형 유닛이 적 기지로 넘어가는 순간 마법과 함께 기지를 초토화 시키는 덱입니다.

 

도끼맨과 토네이도, 로켓은 방어로 주로 쓰입니다.

 

8. 페카 삼총사 마법유도덱

 

위의 페카+삼총사와는 달리 마법사와 삼청사, 플라잉 머신이 마법 유도를 담당합니다.

또한 프린스와 다크 프린스로 양방향 괴롭히기도 아주 좋으며, 살아남은 삼총사 앞에 앞세워 쳐들어 가는데도 좋습니다.

 

마법유도, 카운터, 삼총사가 합쳐진 무서운 덱입니다.

 

 

9. 페총사덱

 

전형적인 페총사덱입니다.

아직도 그 강력함은 여전합니다.

 

이 덱의 경우 마법 유도는 위니 유닛들이며, 배틀램은 삼총사 번개 방어 및 몸빵용으로 활용됩니다.

가장 유명한 덱 중 하나로, 트리플 엘릭서에서도 유용합니다.

 

10. 라바 복제덱

 

오직 공격과 한방 외길 인생으로, 적과의 엘리전을 각오하고 펼치는 덱입니다.

 

한번에 밀거나 밀리거나 스릴있는 덱으로, 적보다 파괴력이 부족하다 해도 복제 마법이 들어가는 순간 이쪽이 더욱 빠르게 적 타워를 철거하는 전략입니다.

 

상대방이 공중 대응이 부실한 경우 거의 이깁니다.

 

11. 페카 무덤덱

 

 

만약 적이 공중 유닛 덱이라면 굉장히 상성 상 불리해지나, 지상 대전에서는 굉장히 유용한 덱입니다.

물론 카운터 위주로 운영하고, 상대방의 기지에 빅 유닛이 진입하는 순간 무덤과의 연계는 필수중의 필수겠죠.

 

12. 골렘 암마덱

 

전형적인 힘싸움 덱으로, 방어는 메가나이트와 일렉트로 법사, 인페르노 드래곤이 담당해 줍니다.

비교적 컨트롤이 쉬운 장점이 있는 만큼 복잡한 컨트롤이나 마법 유도덱이 싫은 유저들은 이 덱을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