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K아레나 와일더스(엘프) 캐릭터 총 공략

게임 공략|2020. 2. 23. 22:32

 

 

 

와일더스(엘프) 진영 캐릭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와일더스는 레오프론(인간) 다음으로 좋은 캐릭터가 많은 종족으로, 제작자가 외모 지상주이인지 잘생기고 이쁜 캐릭터는 다 쎕니다.

 

루시우스급 탱커만 있으면 완벽한 종족이 될 수 있는데 아쉽습니다.

탱커 성능이 딸리긴 해도 딜러와 서포터는 완벽하게 갖추고 있으니, 단일 종족으로 사용해 볼만 합니다.

 

태생 에픽 캐릭터만 공략되었으며, 유용한 순서대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갈수록 등급이 떨어지는 캐릭터입니다.

 

타시

 

 

와일더스(엘프) 진영의 최강 서포터입니다.

 

온갖 변수를 듬뿍 창출해 주는 캐릭터로 유명하며, 전투력이 딸려 안 깨지던 챕터도 타시 넣고 몇번 하다보면 깨질 정도로 고성능입니다.

 

사용이 좀 어려운 감이 있는데, 물몸이라 암살자에게 취약하며 앞에서 잘 나댑니다.

순간이동이 무작위라 기도해야 합니다.

 

매판 보여주는 모습이 다릅니다.

 

하지만 상대방 입장에선 죽지도 않는 타시가 엄청나게 꼬장부리는 격으로, 아군 치료에 적 수면, 거기다가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을 6초나 추방해 버립니다.

 

초반에도 좋으나 후반 갈수록 좋습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챕터와 PvP, 미궁에서는 최상위권이나 길드 사냥이나 보스전 때에는 별로 좋지 못하니, 봉인해야 합니다.

 

에이론

 

 

광역 딜러에다가 방어 무시 공격으로 상대방 2~3명 순식간에 삭제 시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근접 캐릭터에 물몸이라 운영이 살짝 힘듭니다.

 

후반 갈수록 좋아지는 데다가 전용 무기 성능이 괴랄해 그때부터 한마리 괴물이 탄상하게 됩니다.

 

세미라 대신 사용하기에도 충분한 캐릭터로 적에게 범위형 감속 디버프까지 겁니다.

귀중한 민첩 캐릭터라는 것도 장점으로, 재료로 사용하지 말고 꼭 모아둬야 하는 캐릭터입니다.

 

 

솔리스

 

 

전형적인 딜러 캐릭터로, 광역딜에 2개의 스턴기, 소환 스킬, 아군 데미지 감소와 HP 회복까지 시켜주는 캐릭터로, 주력 딜러로 손색없는 캐릭터입니다.

 

신캐릭터에다 수급이 힘들어서 문제지만, 한방딜과 힐, 미친 짤짤이와 유틸성까지 현재 티어로 치면 0티어 캐릭터입니다. 단지 사용이 어렵습니다.

 

소환 꽃 프리딜을 해 주는 것이 관건으로, 조합빨을 많이 탑니다.

 

현재 유저들 사이에서 세미라와 솔리스 중 누가 더 강한지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는 상태로, 끝까지 밀어도 되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라이카

 

 

아군 에너지 증가, 공격속도 증가, 공격력 증가, 상대 방어 감소, 스턴 걸기에 딜도 쏠쏠한 가속 서포터입니다. 

가끔 딜러로 사용하려는 분들이 있는데, 메인들로는 부족합니다. 

 

반드시 서포터로 써야 합니다.

궁극기 모션이 긴 것이 살짝 단점입니다.

 

최종 덱에서는 빠지는 캐릭터지만 종족별로 캐릭터 5개 이상은 가지고 있어야 하는 만큼, 라이카는 재료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필수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네모라

 

 

정통파 힐러 서포터로 파티의 버티기를 책임지는 캐릭터입니다.

아군 방어력 증가에 적 매혹을 걸어주며 힐 스킬이 2개라 넉넉하게 회복을 시켜 주는데다가 광역힐까지 존재합니다.

 

거기다가 힐량도 엄청난 캐릭터로, 타 서포터들의 힐과는 차원이 다른 케어력을 보여줍니다.

전세 역전의 마스터피스 같은 캐릭터로 한판에 현혹 5번도 터질 수 있습니다.

 

상대편 애들 정신 못차리고 자기들끼리 패기 바쁜 모습을 보면 흐뭇합니다.

 

정통파 힐러 캐릭터는 네모라와 누미스 정도 뿐이고, 네모라의 성능이 월등하니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재료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또 장점이 있는데....엄청나게 귀엽습니다. 

 

캐즈

 

 

회피형 암살자로, 무려 고양이귀를 달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상대하면 엄청 빡치게 하는 캐릭터로, 계속해서 회피하는 모습을 보면 절로 손이 부들부들 떨립니다.

 

회피력이 높아 탱커로 사용한다는 사람들이 있어 확 뜬 적이 있었는데, 결과적으로 HP가 낮은데다가 동료를 지키는 스킬이 없기 때문에 무리수라는 판정이 나 버려졌습니다.

 

거기다가 회피는 운빨이기 때문에 안정성도 떨어집니다.

어디까지나 암살자형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필수 캐릭터는 아니나 그럭 저럭 쓸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애정캐로 사용하거나 모으는 사람들도 꽤 많이 존재합니다. 

 

전투하는 모습도 호쾌하고 발차기를 섞어 쓰고 화려합니다.

 

 

로잔

 

 

버릴 스킬이 하나도 없는 캐릭터로 혼자 제어, 서브딜, 쉴드 보충 다 해 주는 캐릭터입니다.

솔리스랑 사용하면 꽃봉우리한테 뜬금없이 쉴드를 줘 버리기 때문에 궁합이 안좋습니다.

 

특히 탱커진지이 부족할때, 로잔 넣어주면 쉴드로 단단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체감이 몹시 좋습니다.

그래서 로잔 쓰는 사람도 간간히 존재합니다. 

 

주력으로 사용하긴 부족하고 사용안하기는 아쉬운 정도의 캐릭터로, 취향에 맞으면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세이러스

 

 

은근히 잘 써먹는 탱커로, 나름대로 사용할 만한 가치가 있는 탱커입니다.

전형적인 딜탱 캐릭터입니다.

 

CC기도 2개나 있습니다.

 

그러나 루시우스, 브루투스와 비교하면 역시 활용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잊혀진 캐릭터가 되어 버렸습니다.

 

울머스

 

서포터형 탱커입니다.

꽤 좋은 탱커이나, 루시우스와 브루투스가 있어 역시 버려졌습니다.

 

고르보

 

적진에 침투하는 데다가 도발도 있고, 스턴기도 2개가 있습니다.

타 탱커에게 많이 밀리는 관계로, 주력으로 사용하기는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이거 갈아버리는 사람들 있는데, 종탑에서 필수 수준 캐릭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