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테] 가디언테일즈 속성덱 화속성, 수속성, 지속성 조합 총정리

게임 공략|2020. 7. 30. 12:17

 

 

화속성

 


화속성의 유일한 속성버퍼인 플리트비체와, 딜러들의 연계기 딜을 올려주는 파비를 고정적으로 채용해 줍니다.

왜 수속인 파비를 고정으로 가져가야 할까요? 일단 화속성에 힐러가 없기도 때문입니다.

 

또한 화속캐들은 전체적으로 생존력이 낮은 편이라 연계기 폭딜전개까지 버티는 것이 관건입니다.

이런 화속팟의 낮은 생존성을 보완해주고, 높은 폭딜은 더 높여주는 파비는 수속성이지만 화속팟에 매우 잘 어울리는 힐러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나머지 자리에 기르가스, 아카유키, 돌프, 엘비라 중 2명을 가져가면 됩니다.

소희와 같은 벽관통 + 유도성 평타를 가지고 있고, 기술피해 상승과 화속저깎으로 파티 딜량 상승에 기여하는 버프 딜러 기르가스

모든 2성 캐릭중 가장 높은 딜링을 보여주는 치명폭딜러 아카유키

평타 탱탱볼로 꾸준히 가랑비딜을 넣고, 연계기가 ALL - 부상이라 연계도 편하며, 쿨감으로 스킬을 난사할 수 있게 해주는 유틸딜러 돌프

원거리 공격력 증가 파티버프를 받은 곡사 짤짤이로 적을 녹여먹는 평딜러 엘비라


파티의 전체적인 딜 상승을 원한다면 기르가스를 채용해 줍니다.

한방 뽕맛을 보고싶다면 아카유키를 채용하면 됩니다.

편의성과 유틸 효과를 챙기고 싶다면 돌프를 채용하면 되구요.

지속딜링을 원한다면 엘비라를 채용하면 됩니다.

화속성 파티 특징

화력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화속의 아이덴티티로 불꽃 속성 답게 메인픽 개개인의 딜량이 최상급입니다.

다른 속성의 딜러들의 연계기가 보통 250 ~ 300%정도의 계수를 가지고 있는데, 화속팟 딜러들의 연계기는 전부 300% 이상의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돌프와 엘비라를 제외한 나머지 유닛이 전부 부상연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돌프, 엘비라도 부상을 유도할 수 있는 연계기를 가지고있어 사실상 모든 화속성 메인픽의 연계기가 부상과 관련이 있는 셈입니다.

부상이 자체적으로 DPS의 200% 도트딜을 주기 때문에 부상으로 뽑아낼 수 있는 딜도 쏠쏠한데, 여기에 부상연계기 딜 240% 증가 파티버프가 있는 파비를 용병으로 추가하면 엄청난 폭딜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종합하면

화속팟은 모든 캐릭터의 딜이 우수하며, 많은 캐릭터로 부상스택을 빠르게 쌓아서 강한 연계기로 적을 터트리는 원찬스 전략이 유용합니다. 다른 속성들과 달리 강력한 딜량을 느낄 수 있는 폭발력있는 속성입니다.

 



수속성

 


최상급 딜탱인 마리나와 속성 버퍼+부상연계기에 방깎까지 달려있는 하얀 야수, 힐러이자 부상연계기 버퍼인 파비를 고정으로 채용해 줘야 합니다.

원딜러로 레이첼과 캐서린, 코코 중 한명을 선택하면 됩니다.

레이첼은 부상연계로 딜량이 강하고, 평딜도 좋지만, 생존력 약한 전형적인 원거리 딜러입니다. 

캐서린은 생존자라는 별칭에 걸맞게 생존력이 원딜중 독보적으로 좋지만, 연계기가 에어본 - 부상이라, 파비의 파티버프를 못받는 점이 단점입니다.

코코는 중거리 딜탱이라는 해괴한 포지션의 캐릭터로, 적 공깍으로 들어오는 뎀지를 크게 줄여주고, 스킬 뎀지 파티버프로 마리나의 함대 포격을 강화시켜줄 수 있지만, 코코 자체의 딜이 다른 두 캐릭터보다 좀 딸립니다.

폭딜을 쏟아내고 싶다면 레이첼

장기전을 유도하고 싶다면 캐서린

마리나 원맨쇼를 원한다면 코코를 추천합니다.

수속성 파티 특징

파티 조합, 스킬연계의 유동성

누구를 채용하든 파티의 전략이 변하지 않는 다른 속성 파티와 다르게, 원딜들 각각의 특징이 차별화 되어있어서 누구를 채용하느냐에 따라 파티의 성격이 크게 갈리는 변화무쌍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존력 

메인탱커인 마리나가 이 게임 최고존엄의 방어력을 가지고 있고, 마리나의 체력 파티 버프덕에 모든 파티원이 어느 정도 강인함이 보장되는데, 최강 힐러 파비까지 있어서 마리나 뿐만 아니라 모든 캐릭터의 생존력이 높습니다.

여기에 캐서린을 채용하면 파티버프로 대 원거리 방어력 60%나 상승해서 딜탱 4인팟을 운영하는 기분이 들 정도로 매우 단단해집니다.

진형붕괴

마리나의 특징 덕분인데, 마리나의 평타 대쉬 때문에 자연스럽게 적의 딜러진을 파고들어서 난전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종합하면

수속성 파티는 캐릭터 각각의 생존력이 훌륭한 편이라 진형 무시하고 서로 뒤엉켜서 싸우는 난전에 강세를 보이며, 안정성 뿐만 아니라 전략의 유동성까지 갖춘 밸런스 있는 속성입니다. 

 



지속성

 


지속성은 이미 정석조합이 있습니다.


바리
아오바
티니아
탱커

탱커 자리에는 크레이크와 마빈 중 1마리를 선택하면 됩니다.

마리안은 티니아에게 딜이 밀리는데 차별화된 강점도 없어서 스토리에선 티니아 하위호환 취급입니다.

헤카테는 평타가 벽관통이 되고, 모든 캐릭터 중 치명타율을 가장 높게 맞출 수 있는 캐릭터지만 세팅 난이도가 매우 높고, 바리가 여러가지로 더 좋아서 그다지 선호되지 않습니다.

크레이크는 메인 탱커 포지션에 가갑 두른 갈리오, 마빈은 딜탱 포지션에 태불망있는 올라프입니다.

완벽한 방진 조합을 원하면 크레이크, 공격적으로 운영하고 싶다면 마빈을 추천합니다.

사실 아르마리나 있으면 그냥 둘다 생까고 마리나 용병으로 끌어쓰면 더 좋긴 합니다.

근데 이러면 깔맞춤 간지가 나지 않죠.

화속성 파티 파비는 화속힐러가 없으니 어쩔수 없이 쓴다 치더라도 굳이 좋은 성능 탱커들 놔두고 마리나 채용해 놓으면 모습이 좋지 않습니다.

지속성 파티 특징 

본업에 충실합니다.

지속성 캐릭터들의 공통적인 특징으로 딜러면 딜잘하고, 힐러는 힐잘하고, 탱커는 잘처맞고, 이렇게 자신이 맡은 역할을 우직하게 수행하는데에 특화된 경향을 보이기 때문에 한 팀으로 뭉쳐있을 때의 시너지가 대단합니다. 

종합하면

지속팟은 각각의 캐릭터가 서로의 약점을 덮어주는 상호보완적인 관계이며, 이를 이용한 단단한 진형을 이루어 적을 뭉개버리는 방진 플레이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현재 픽업으로 티니아를 뽑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뉴비들이 지속팟의 핵심피스 중 하나인 전무 티니아 가지고 있어, 뉴비입장에 가장 가능성있는 조합입니다.

콜로세움에선 힐러를 채용하지 않는데, 콜로에서 힐러를 빼고 싶다면 힐러를 빼고 옵션 캐릭터중에서 한마리를 추가로 집어가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