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연소반응, 연소공명, 원소 마스터리 총정리

게임 공략|2020. 10. 5. 01:41

 

 

 

★ 원신 연소반응

 

 

 

원신 원소 반응

 

증폭

격변반응이 아닌 스킬 등에 의한 속성데미지의 기본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증폭 유형의 속성 반응 은 증폭수치를 2배로 적용시킵니다.

​원소마스터리가 오르면 올라갑니다.

종류 : 융해, 증발

격변 : 증폭 %의 4배

격변 유형의 속성반응 피해량을 늘려줍니다.
격변 반응의 피해량은 반응을 일으킨 캐릭터, 즉 마지막에 공격한 캐릭터의 원소마스터리에 영향을 받으며 공격력, 스킬계수와 상관이 없습니다.

종류 : 과부하, 초전도, 감전, 확산, 쇄빙(빙결)

 

 

 

■확산■


바람+(불, 물, 얼음, 전기)
효과 : (격변)주위로 결합한 속성을 퍼트립니다.

 

■초전도■


얼음+번개
효과 : (격변)광역 얼음속성 피해를줌, 영향을 받은 적은 방어력 감소합니다.


■감전■


물+번개
효과 : (격변)가까운 적에게 간헐적 방전효과
지속적 번개속성 피해, 경직시킵니다.

 

■과부하■


불+번개
효과 : (격변)폭팔하며 광역 불속성 피해를줌, 단단한 물체 파괴가능합니다.

 

■빙결■


물+얼음
효과 : 움직일수없음, 대검캐릭으로 공격하면 쇄빙효과(격변)로 물리속성의 피해를 추가하며 빙결 해제

 

■증발■


물+불
효과 : (증폭)물이나 불속성 공격으로 부여시 해당속성 피해량 증가시킵니다.

 

■융해■


얼음+불
효과 : (증폭)불속성이나 얼음속성 공격으로 부여시 해당속성 피해량 증가시킵니다.

 

■결정화■


바위
효과 : 결정화가 부여된 적은 바위원소를 제외한 원소의 가하는 피해가 일정비율 감소시킵니다.

 

 

 

 

원소 공명 속성 조합별 파티 시너지

 

 

 

★ 원소 시스템

 

1. 원소 마스터리

- 기본 딜은 영향이 없고 원소 반응딜만 영향을 끼칩니다.
※ 아래 사진은 확산 텍스트가 아래쪽 수치에 달려 나오는데 윗쪽 수치가 원소 반응딜입니다.

1) 원소 마스터리 134

 

 

2)원소 마스터리 334

 

 

 

2. 공격력과 원소딜 상관 관계

- 스킬 설명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기본딜은 영향을 받습니다.

- 공격력과 원소 반응 대미지는 무관합니다. 

1) 공격력 312

 

 

2) 공격력 641

 

 

3. 교관 4세트 발동 조건

- 교관 4세트를 장비한 캐릭터가 필드에 나와있는 상태에서 원소 반응을 발생시켜야 효과가 발동합니다.

Ex) 향릉의 출전 상태 기준


- 누룽지의 원소 반응 전 타 캐릭터 출전 : 효과 발동 X
- 누룽지의 원소 반응 후 타 캐릭터 출전 : 효과 발동 O

 

 

 

 4. 누룽지의 원소 마스터리

- 누룽지는 소환 당시의 원소 마스터리를 적용 받으므로 교관 4세트를 향릉에게 주면 효과를 못 봅니다.

※ 이거 때문에 사실상 3번 항목 예시 의미가 없어졌는데 누룽지 댐증 포기하고 쓸거라면 참고하세요.

- 출전 캐릭터와 상관없이 향릉의 원소 마스터리 영향을 받습니다. 

1) 교관 4세트 효과 미발동 (향릉 장비)

 

 

2) 교관 4세트 효과 발동 (향릉 장비)

 

 

3) 교관 4세트 효과 미발동 (여행자 장비)

 

 

4) 교관 4세트 효과 발동 (여행자 장비)

 

 

5) 항릉 출전 시

 

 

6) 타 캐릭터 출전 시

 

 

5. 교관 4세트 2중첩

- 불가능

 

 

 

★ 원소 에너지 획득 방식

 

1. 원소 구슬

 

 

원신에서는 적을 원소속성으로 공격할시에 해당하는 원소구슬을 얻습니다.
구슬의 색깔은 해당원소와 같은 색으로 나업니다.

 

ex)바람-연두 , 불-빨강 , 물-파랑

이 구슬들을 흡수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캐릭터의 원소에너지(궁게이지)가 차오릅니다.(구슬당 약 4가량)
또한 모든 캐릭터는 Q의 원소에너지 요구량이 각각 다릅니다. 

2. 게이지 회복량

실험 환경 - 다이루크 : 원소에너지 40

엠버 : 원소에너지 40

베넷 : 원소에너지 60

바람행자 : 원소에너지 60

 

 

실험에서는 다이루크의 E로만 원소에너지를 채웠습니다.
실험목표는 대기캐릭터와 사용캐릭터의 원소에너지 획득량 차이입니다.

 

 

2-1. 사용캐릭터와 대기캐릭터의 원소에너지 획득차이

 

 

다이루크의 Q가 처음으로 충전(40)되었을 때의 상황입니다.

 


엠버는 약 절반(20)

베넷은 약 3분의1(20)이 충전

 

 

다이루크의 두번째 Q가 충전(80)되었을때의 상황입니다.

 


엠버는 Q가 충전(40)

베넷은 약 3분의 2가 충전(40)

 

 

다이루크의 세번째 Q가 충전(120)되었을 때의 상황입니다.


베넷의 Q가 충전완료(60)

 

 

행자는 다이루크가 120회복하는동안 6할정도밖에 회복하지 못합니다.

즉 다른 속성의 대기캐릭터는 충전효율이 떨어집니다.

3. 결론

1) 같은 속성일시 대기캐릭터는 사용캐릭터가 얻는 원소에너지의 절반에 해당하는 원소에너지를 얻습니다.

2) 다른 속성일시 1)보다 효율이 떨어집니다. 1의 약 60퍼 가량입니다. 

3) 같은 속성으로 파티를 구성할수록 원소에너지 차는 속도가 급격히 오릅니다.

 

 

 

원신 원소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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