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아틀란티스 오디세이(Atlantis Odyssey) 공략

게임 공략|2020. 11. 16. 16:15

 

 

 

 

아틀란티스는 클론다이크 어드벤처로 유명한 VIZOR의 작품입니다.

전체적으로 전작과 비슷하게 헤이데이의 농장 경영 시스템을 채용한 작품입니다.

 

그러나 아틀란티스 오디세이는 농장 경영보다는 모험에 더욱 많은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입니다.

 

니콜과 로버트는 추락 사고 후 기묘한 밀림으로 떨어집니다.

그런데 여기는 전설적인 부유하는 섬 아틀란티스가 존재하고, 신비한 소녀 미아라를 만납니다.

 

왼쪽이 미아라. 무척 서양적인 미녀로, 이 캐릭터가 너무 이뻐 게임을 하는 1인

 

그런데 게임을 진행할수록 정말로 '모험'을 하는 기분이 들어 무척 재미있습니다.

 

모험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바위나 풀, 나무 등을 제거해 나가야 하는데 이 스태미나는 5분에 1씩 차오릅니다.

 

초반에는 바위나 풀 1~2개 제거하면 스태미나가 다 떨어져 게임을 켜자마자 스태미나 소모를 1초만에 하고 끄는 것이 예사입니다.

 

 

스태미나가 소모되는 모험

 

이는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온갖 퀘스트들이 다 생기고 이로 인해 10분 정도는 몰입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오히려 이렇게 간단한 게임성이여서 더욱 마음에 듭니다.

스태미나를 소모해서 바위, 풀, 나무 등을 제거하면 재료를 주는데 이 재료로 마을에서 농작물 생산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을 야영지에서는 헤이데이나 클론다이크에서 익숙한 농작물이나 가공물 생산이 가능한데, 솔직히 이제는 이런 농사는 좀 식상하죠.

 

그런데 다행이 아틸란티스 오디세이는 이런 농사가 최소화 되어 있고, 오히려 초점은 '모험'에 맞추어 져 있습니다.

 

이 부분이 참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질

 

아틸란티스 오디세이는 기본적으로 보석을 누르면 뜨는 패키지가 있고, 또 기습적으로 뜨는 패키지가 있는데 이 기습으로 뜨는 패키지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그러나 이런 게임 특성 상 현질하지 않아도 진행이 가능하고, 또 현질하지 않는 유저들이 90%가 넘는다는 것을 잘 아는 제작자들은 다른 방법을 택합니다.

 

그 방법은 바로 "광고 시청"

 

출석 체크 상자를 받고 광고 시청을 하면 보상 2배,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고 받은 상자를 광고 시청 후 받으면 보상 2배...

이런 씩으로 본인들의 수익을 충족시키는 전략을 택합니다.

 

사실 이 게임은 현질은 비추천하는 게임으로, 매우 간단하게 잠시 들어와 10초의 모험을 하고 나가는 게임인 만큼 가볍게 즐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글쓴이는 하루에 볼 수 있는 광고는 전부 꼬박꼬박 보며 보상을 챙기고 있습니다.

 

 

레벨

 

이 게임은 레벨이 무척 중요한데, 레벨업이 매우 힘든 게임입니다.

레벨이 올라야 밭도 점점 늘어나고, 이런 저런 시설물을 계속해서 지어갈 수 있기 때문인데.....

 

게임을 진행하면서 레벨업이 가능하나 주로 마을의 프랑코에게 물건을 건네 주면 돈과 경험치를 줍니다.

아주 잘 활용해야 하는 요소로, 퀘스트도 있으니 하루에 일정 부분 이상은 반드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비의 섬 아틀란티스

 

여기가 바로 신비의 섬 아틀란티스. 공중에 떠 있는 신비의 섬

 

처음에는 밀림과 같은 조금은 식상하고 뻔한 지역을 모험하게 되는데,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본격적으로 아틸란티스 섬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글쓴이도 딱 여기까지 진행했는데, 여기까지 오면 안그래도 즐겁고 재미있는 모험이 몇배로 즐거워 집니다.

진입 레벨은 대략 10~11레벨인데....공중에 뜬 섬을 모험하는 것이 무척 즐거운 데다가 색다른 재료를 많이 줘서 무척 즐겁습니다. 

 

게임을 시작해서 몇일 하다보면 아틀란티스로 도착하니 꼭 여기까지 도착해 보셨으면 합니다.

 

 

이벤트 섬

 

이 게임은 이벤트 때만 진입할 수 있는 섬이 존재합니다.

나온지 얼마 되지 않는 게임이라 현재는 할로윈 섬이 3일가량 등장했다가 사라졌습니다.

 

이벤트가 등장하면 팝업으로 현질 패키지가 뜨는데 무척 저렴합니다.

글쓴이도 이 패키지를 참지 못하고 질렀습니다.

 

1,200원으로 엄청난 양의 아이템을 주는데 안사고 버틸수가 없더군요^^;;

 

아틸란티스 오디세이, 정말 여태까지 나온 게임들과는 매우 틀린 즐거운 게임입니다.

기존 농사 게임과는 다른 독특한 모험이라는 매력이 있구요.

 

글쓴이는 이 게임이 나온 날부터 매일 즐기고 있는 유저인데, 정말 랭커급으로 이 게임을 장시간 플레이 한 유저 중 하나일 것이라 자부하는데 총 플레이 시간이 3시간 조금 넘습니다.

 

그만큼 플레이 타임이 적은 라이트 게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복잡한 것은 질색하는 사람들에게는~~~강력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