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오브킹덤즈(라오킹) 최신 사령관 조합

 

1. 보병

 

 

보병은 현재 인기가 날이 갈수록 떨어져 가고 있고, 기마 사령관이 계속해서 승승장구 중입니다.

정복시즌 KvK, 오시리스 모두 기마병이 드글드글한 상태죠.

 

그래서 오히려 기마에게 강한 보병 사령관이 좋을지 모르겠으나, 보병 사령관들이 메타에 뒤떨어져 있어 사용할만한 사령관이 많이 없습니다.

 

보병 올인은 현재로서는 비추입니다.

 

A. 관우+레오(or 알렉)

 

관우는 아직도 보병 원픽으로 군림중입니다.

최신 스킬 메타에도 잘 맞아떨어지고, 우글우글한 기마병을 상대로 교환비도 잘 뽑아내 줍니다.

 

만약 신규 유저라면 관우와 레오를 맞춰주는걸 꼭 추천합니다.

알렉산더를 각성시켰다면 레오를 각성시키지 말고 관우와 함께 사용하면 됩니다.

 

관우+레오가 더 잘 버티고, 뎀딜도 더 많이 넣기 때문에 전체적으로는 관우 레오(관레) 조합이 좀 더 좋은 편입니다.

 

타 병종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관우+레오 조합은 꼭 하나 가져가는걸 추천합니다.

 

B. 파칼+하랄

 

악명높은 파랄 조합입니다.

 

정말 상대하기 짜증나는게, 때쟁에서는 아무도 안때리기 때문에 프리딜 가능하고 적들이 아무리 많이 붙어도 교환비를 잘 챙겨먹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보병을 끝까지 밀고 나가겠다면 꼭 맞춰야할 조합입니다.

 

 

이 두 조합 이외에는 더이상 사용되는 사령관이 현재 없습니다.

척준경은 아직 짝이 없고, 알렉산더도 현재 짝이 없습니다.

 

리처드와 마르텔은 딜도 못넣고 교환비도 안좋고 더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2. 궁병

 

 

궁병은 보병보다 한층 더 암울한데, 현재 기마병 밭이 되버렸기 때문에 필드 나가자마자 다 썰려버립니다.

 

최근 넵스키, 살라딘, 항우, 윌리엄 없는 유저가 드물기 때문에 교환비 챙기기 많이 힘든 상태입니다.

 

그러나 궁병 사령관들은 광역 공격이 많고 패는 맛이 있어 소수지만 꾸준히 유저들이 존재합니다.

궁병이 흥하려면 보병이 먼저 흥해야 가능합니다.

 

이번 신규 보병 사령관이 좋은 사령관이 나올 수 있도록 마음속으로 기도를 올려 보아요~

 

네부카드네자르 2세+이성계 

 

궁병 유저가 아니라도 꼭 챙기는 네부+성계 조합입니다.

둘다 광역딜에다가 성계에게 모자란 몸빵도 네부가 보완해 줄 수 있고, 이동속도가 빠른데다가 네부는 3인 타켓이 아니라 5인 타켓이기 때문에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성계는 필수 각성 사령관이고, 현재로서는 네부와의 조합이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기병메타라 필드 나가면 그냥 10초컷입니다.

 

보자마자 항월이나 살라딘이 잡아먹으러 달려옵니다.

 

키루스+람세스

 

일명 키람 조합입니다.

디버프도 있고, 실린더 덕에 광역딜도 되며 스킬도 빠르게 돌리고, 람세스에게 힐밴이 있어 집결 스웜칠때 있고 없고의 차이는 하늘과 땅차이 수준입니다.

 

키람 조합은 궁병으로 나가는 유저가 아니면 대부분 선택하지 않으며, 궁병 유저에게는 필수 조합입니다.

 

만약 두 사령관중 한 사령관이라도 각성시켰다면 나머지 하나도 각성시켜 꼭 써야하는 조합으로, 필드 현역입니다.

 

아마니토레+아르테미시아 1세

 

유명한 암알 조합입니다.

 

아마니토레가 침묵 면역이기 때문에, 알테와 아예 함께 쓰라고 대 놓고 나온 사령관입니다.

관우+레오처럼 말이죠.

 

아마니와 함께 사용하면 알테가 본인 부대에 침묵을 시전하지 않으며, 모든 피해 증가 보너스는 그대로 먹을 수 있습니다.

 

속도가 느려서 도망을 못가고, 기마에게 약하기 때문에 주둔 조합이지만 필드에서 더 많이 사용됩니다.

 

알테가 방특이라 주사령관으로 사용하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아마니가 주사령관으로 오는게 좀 더 결과가 좋게 나타나기 때문에 아마니를 주사령관으로 추천드립니다.

 

타 병종 유저가 무리해서 맞출 필요는 없으며, 궁병 유저에겐 필수 조합입니다.

 

이로 인해 현재 알테의 단짝이였던 토미리스는 또 버려지게 생겼습니다.

 

 

3. 기마병

 

 

기병의 전성기가 도래했습니다.

살라딘, 항우, 넵스키, 윌리엄, 아틸라, 신겐, 박물관 버프를 가장 크게 받은 미나모토와 조조까지...

 

전부 쓸모가 넘치는 사령관들입니다.

 

단점으로는 단일딜 컨셉인지, 광역다운 광역 캐릭터가 없는 것이 흠입니다.

있어도 항우도 3타켓, 윌리엄도 3타켓밖에 안되고 나머지는 전부 단일 공격이죠.

 

현재 많은 유저들이 기마병 문명으로 변경하고 있으며, 보병에서 기마병으로 바꾸는 유저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기마병으로 더 이상 뒤치기를 노리지 않고, 전장에서도 메인에 서서 돌격하는 유저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추천 조합은 살라딘+윌리엄 (살월), 넵스키+미나, 항우+윌리엄, 아틸라+신겐 등입니다.

 

살라딘의 경우 알맞은 짝이 없으면 광역 공격 캐릭터를 뒤에 넣고, 올 기마로 공격가는 유저들도 많이 존재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사령관은 애설플레드, 이성계, 혼다 사령관들입니다.

 

조합의 유연성도 매우 좋은 편입니다.

 

현재로서 가장 추천하는 병종이며 빠른 스피드를 바탕으로 필드와 집결 모두 휘젓고 다니고 있습니다.

 

 

라오킹 신규유저 사령관 추천 루트

 

 

1. 리처드 -> 돌림판 각성 (KvK 1차~3차까지 사용 및 야만인 사냥으로 평생 사용됨) 

 

2. 이성계 -> 돌림판 각성 (평생 사용됨)

 

이후 리처드+이성계 조합으로 KvK 3차까지 버티시길 추천합니다. 병력은 올 보병으로 하시면 됩니다.

 

4. 관우+레오 -> 돌림판 및 최강의지도자, 카드킹 각성

 

5. 네부 -> 카드킹 각성 (이후 이성계와 함께 사용)

 

6. 살라딘 -> 최강의지도자 or 일일특가 등장시 각성 추천

 

7. 윌리엄 -> 돌림판으로 각성 이후 살라딘+윌리엄 조합 사용

 

8. 항우 -> 돌림판으로 각성 

 

9. 넵스키 -> 돌림판으로 각성

 

항우와 넵스키 모두 방어 감소 사령관이므로 주사령관으로 사용됩니다.

 

여기까지 한 이후 항우+윌리엄 / 넵스키+살라딘 조합으로 가져가는걸 추천합니다.

 

 

여기까지 따라하면 네부+성계, 관우+레오, 항우+윌리엄, 넵스키+살라딘 4부대 최적화 조합이 완성되었습니다.

나머지 하나의 조합은 본인이 선택해서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