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과금&소과금 유저의 브롤스타즈 트로피 올리기 팁

게임 공략/브롤스타즈|2018. 12. 29. 05:00



1. 쇼다운에 의존하지 말자


초보자가 가장 자주 하는 실수가 트로피 푸시를 위한 주된 방식으로 쇼다운에 의존하는 거에요.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한계가 뚜렷합니다. 왜 그럴까요?


(1) 상당한 과금력이 뒷받침 돼야 한다.


-운과 실력이 모두 좋다면 쇼다운으로 한 3~350트로피 까지는 쉽게 점수를 올릴 수 있어요. 하지만 평균적인 운과 실력으로는 쇼다운으로 고속 트로피 푸시가 가능한건 200~250점대 까지입니다.

.  

그 이후부터는 쇼다운으로 트로피 푸시가 굉장히 힘들어요. 힘들다는건, 불가능하다는게 아니라 아주 찔끔 찔끔 오를 확률이 높고 악운에 의해서 멘탈이 날아가는 상황도 자주 맞이하게 된다는 거에요.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현질로 새로운 캐릭터 (최대 22)개를 얻어야만 합니다.

 

맵에 따라 유리하고 불리한 캐릭터가 있는 것도 그렇고, 새로운 캐릭터가 나와야 그걸로 빠른 트로피 푸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무과금/소과금 유저들은 이런 전략을 택할 수가 없죠. 그러다보면 트로피 푸시의 길이 금새 막히게 되고, 게임에 대한 흥미도 떨어집니다. 


2) 쇼다운에 요구되는 컨트롤과 전략이 나머지 맵타입에 잘 적용이 안된다 


-쇼다운만으로 (1)의 이유들로 트로피 푸시가 힘들어지면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잼그랩, 하이스트, 바운티 등의 모드에 손을 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쇼다운에 요구되는 존버 플레이와 마구 들이대는 전략은 사실 나머지 3:3 팀플레이에 요구되는 전략들과 굉장히 다릅니다. 


그래서 쇼다운만 하다가 잼그랩이나 하이스트, 바운티 같은 모드를 하면 멘탈 나가기 십상이죠. 무빙 방식부터 다르고 역할 분담 및 다양한 요소들이 아주 다르기 때문에 그래요. 


문제는, 3:3용 컨텐츠가 주를 이루는 브롤스타즈에서 3:3용 플레이를 위한 감각 및 전략을 키우지 않으면 트로피 푸시가 어느 순간 막히게 됩니다. 


상황이 이쯤 되면 보통 현질을 해서 다시 쇼다운으로 돌아가거나, 아니면 게임에 흥미를 잃고 접죠.


전자의 방식은 역시나 한계가 뚜렷하고, 후자는 조금 안타까운 일입니다. 브롤스타즈의 다양한 재미를 다 맛보지도 못하고 그만두는 거니까요. 




2. 좋은 클럽이나 고정 파티를 찾는데 집착하지 말자


고수 분들의 유투브나 공략글들을 보면 트로피 푸시를 위한 필수 조건으로 활발한 클럽이나 디스코드 밴드를 찾아서 좋은 팀을 꾸려 게임을 하라고 얘기합니다. 


뭐 이런 식으로 할 정성이 있는 분들이면 상관이 없는데, 이런 식으로까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싶지 않은 분들이 많기도 할거고, 솔직히 클럽이나 디스코드 밴드에서 만나는 분들이 실력이 충분할 거라는 보장도 없어요.


너무 클럽이나 고정파티를 꾸리는거에 집착하지 마시고, 랜덤 매칭으로 즐기셔도 됩니다. 로보 럼블이나 보스전같은 경우에는 전략적인 파티 구성과 호흡이 필요하기 때문에 예외기는 하지만, 그 외에 모드들에서는 그냥 랜덤으로 하세요. 


그리고 팀탓보다는 본인이 할 수 있는 플레이를 극한까지 끌어올리세요.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랜덤 매칭으로도 승률이 오르는걸 경험하게 될겁니다. 


당연한 팁이지만, 잘하는 팀원들을 랜덤매칭을 통해 만났으면 [다시 플레이하기] 버튼을 눌르면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한번에 50트로피, 100트로피도 금방 푸시하게 되기도 합니다. 


3. 트로피 좀 천천히 올려도 된다. 어차피 결국 필요한건 실력이다.


3:3 플레이를 하다보면 황당한 경우를 많이 봅니다. 잼을 10개를 먹고 있는 우리편 엘프리모가 갑자기 궁으로 상대 적진에 달려들어서 죽어서 역전당하는 경우가 대표적이죠.


하지만 적들도 그런 경우는 부지기수입니다.


보통은 유난히 멘탈에 타격을 심하게 받는 분들은 트로피 푸시에 집착을 해서 그렇습니다. 친구와 경쟁을 하고 있다거나, 그냥 개인의 만족으로 트로피를 올리고 싶어한다거나 뭐 그런 분들이죠.


일단 트로피 푸시 욕심을 조금 내려놓으시고, 브롤의 컨텐츠를 즐긴다고 생각하시면 좋아요. 그리고 2번에서도 나온 얘기지만, 남탓보다는 본인의 문제를 잘 파악해서 실력을 올리는게 중요합니다. 




4. 나머지 팀원들과 함께 다녀라. 


3:3 게임 모드에서 초보자 분들이 자주 하는 실수인데요, 본인이 죽거나 팀원이 죽었는데도 랠리 포인트를 적진 한가운데 찍은 마냥 독고다이로 나가서 싸우시는 분들 많습니다.


3대3 전투를 2대3, 1대3 상황으로 만들지 마세요. 당장 다이브를 해서 누구를 죽여야만 패배를 면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잼이나 킬을 당장 좀 놓치더라도 꼭 팀원들을 기다려서 3대3 구도를 만들어 싸우세요. 


이 대원칙은 대부분의 3:3 모드에 다 적용이 됩니다. 


5. 보석은 토큰더블러가 최고다.


위에서도 얘기했지만, 랜덤매칭에 의존해 게임 하는 분들은 사실 로보럼블로 이득을 볼 수 있는 6분 마크를 넘기기 어렵습니다.


좋은 팀을 만나기 어려워서도 그렇지만, 초보자분들 대부분 레벨이 낮아서도 그렇습니다. 


그러니 한 8-10렙 캐릭터들을 확보하기 전까지는 그냥 보석이 생기면 토큰더블러에 투자하세요. 무과금/소과금+랜덤매칭 유저들에게는 토큰더블러가 최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