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니타 쇼다운 가이드 & 팁

게임 공략/브롤스타즈|2019. 2. 19. 08:29

오늘은 니타 쇼다운 공략을 올리겠습니다. 


니타가 쇼다운에서 별로라는 말이 있는데요. 니타가 유리한 쇼다운 맵이 존재합니다.



1순위: 더블 트러블


맵구조상 원딜이 유리하지도 않고 근딜이 유리하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중거리인 니타 쓰기에 좋습니다.


2순위: 모 아니면 도


순위권안에 들기 좋은 맵입니다.


피해야 할 맵



1. 우당탕 진흙탕


중앙가자니 부쉬때문에 평소에 우위를 점해야 되는 불, 쉘리한테 역으로 털리고, 외각에는 벽들때문에 다이너,발리가 판칩니다.


2. 해골천


다이너한테 약한 니타라서 힘들지만, 모티스가 늘어난덕에 옛날보다는 할만합니다.





니타의 평타  


니타의 평타는 빠른 탄속(범위 안이면 무빙으로 회피 불가), 빠른 재장전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사거리와 공격력이 딱 중간수준이라서 운영이 미숙할경우, 원거리에는 사거리가 밀리고 근거리에는 딜이 밀리니 주의해야 합니다.


니타 평타의 가장 큰 장점으로 비스듬히 걸치면 벽을 관통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벽을 걸치고 싸울경우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니타의 궁극기 


니타의  궁극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파워큐브 4개보다 중요한것이 궁극기 유무입니다.  

니타의 궁극기가 찼으면 함부로 먼저 꺼내지말고, 생존용으로 꺼내는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티밍 파괴용으로도 쓸수있는데, 이것도 맵이 좁아지고 레온과 힘을 합쳐서 파괴한 것입니다.

다이너 보인다고 곰 바로 꺼내면 곰 금방죽고 다이너들의 표적이 됩니다. 곰은 신중하게  꺼내야 합니다.


참고로 곰은 적팀이 부쉬에 있어도 금속탐지기 급으로 쫓아가서 추적하나, 레온 은신은 추적불가입니다. 

따라서 레온이 은신쓰면 먼저꺼내지 말고 몸빵용으로 붙여서 쓰세요.




영웅별 상성& 상대법 


참고로 니타는 티밍을 할수밖에 없습니다. 딜량이 약해서 근딜임에도 티밍맺기가 쉬운편입니다. 


1. 쉘리


초중반 상자싸움, 자리싸움에서는 니타가 유리합니다.

궁극기를 채울수도 있고 벽관통으로 쫓아낼수도 있어요


다만 후반에는 쉘리보다 파워큐브가 평균적으로 딸리며, 궁을 써도 이기기 힘드니 주의.


2. 니타


만나면 싸우지 말고 돌아줍니다. 티밍맺기 쉬우며, 배신을 당할 리스크도 적습니다. 싸운다면 선빵필승.


3. 콜트


까다로운 상대. 사거리, 딜량 둘다 밀리며 근접해도 무빙에 실패하면 집니다. 티밍 맺기도 힘든편 다만 맺었을경우 배신하는 타이밍에서 니타가 유리


4. 불 


만만한 상대. 궁극기 주유소라고 보면 됩니다.


5. 제시


조금 불리한 상대. 특성상 티밍 맺기가 힘들고 포탑까지 깔면 답이 없습니다. 다만 제시의 평타는 피하기 쉬운편입니다.


6. 브룩


조금 유리한 상대. 티밍 맺기 쉬우며 배신하는 타이밍에도 니타가 유리합니다. 궁극기만 주의하면 쉬운상대입니다.


7. 다이너마이크


답이 없는 상대입니다. 궁극기가 없다면 니타는 할수있는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다이너랑 티밍 맺기도 불가능하니 모티스랑 힘을 합쳐서 티밍을 파괴하세요. 


8.보


조금 유리한 상대입니다. 보는 데미지가 그리 쎄지도 않고 거리 좁히기도 쉬운편입니다.


9.엘프리모


궁극기 주요소 2. 다만 엘프가 궁이 있으면 심기를 건드릴 경우 끔살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10.발리


다이너보다는 할만하나 힘든 상대입니다. 다이너보다 딜량이 약한대신 근접대응력도 좋습니다.




11. 포코


조금 유리한 상대. 티밍 맺기 쉬우며 배신하는 타이밍에도 유리합니다. 다만 포코한테 죽기 힘들지만 포코를 잡기도 쉽지 않습니다. 


12. 리코


콜트랑 비슷하나 콜트보다 쉬운상대. 궁극기만 주의하면 할만합니다.


13.대릴


스타파워 없으면 만만하나 스타파워 있는 대릴이 굴러왔는데 니타의 궁이 없다? 이러면 끔살입니다.


14. 페니


한가지 주의할점은 곰을 몸빵으로 잘못 소환했다가 역으로 3배데미지 입으니 옆궁을 쓰세요.


15. 파이퍼


만나면 도망치는걸 추천합니다. 티밍맺기도 힘든편이구요.


16.팸


힘든상대입니다. 팸은 딜도 쎄고 사거리도 긴데 체력 도 많은데다가 정치질을 잘합니다. 티밍 맺기는 쉬운데 갑자기 배신을 당할 확률이 높으며 곰을 소환해도 곰도 잘녹여서 답이 없습니다.  


17. 프랭크


사정거리가 같은데 니타가 선딜과 후딜이 압도적으로 짧아서 니타만 때리는 경우가 일어납니다. 다만 딜량 차이때문에 자리를 차지하기가 힘들어서 적당히 궁 채우고 빠지는게 좋습니다.


18. 모티스 


니타가 유리합니다. 모티스가 평타3방+ 궁을써도 풀피 니타는 죽지 않습니다.


19. 타라


조금 유리한상대입니다. 티밍 맺기 쉽고 배신하기도 쉬운편입니다.


20. 스파이크


티밍 맺기 힘들고 맺는다 해도 스파이크는 항상 배신을 노립니다. 데미지도 쎄고 사거리도 길어서 힘듭니다.


21. 크로우


상황에 따라 극과극입니다. 티밍을 맺으면 쉬운상대가 되나 크로우의 표적이 되면 까다롭습니다. 다만 크로우는 곰을 죽이기 힘들고 궁까지 쓰며 덤벼도 체력과 딜량 차이로 니타가 이깁니다. 


22. 레온


벽을 끼고 싸우는게 핵심입니다. 초반에는 할만하나 중-후반 부터 힘들어집니다. 레온이 궁썼는데 니타 궁이 없다? 이러면 끔살입니다. 그리고 곰은 레온 은신을 추적 못하니 미리 꺼내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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