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슬픈 닭둘기 크로우 분석

게임 공략/브롤스타즈|2019. 2. 22. 11:36


오늘 분석할 브롤러는 이게 전설인가라는 의심이 될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크로우입니다. 등급은 전설인데요.


난이도는 매우 높은 편이며, 역할군은 암살자입니다.

평타는 독을 묻힌 단검 세개를 부채꼴로 던지고 공격을 맞은 적은 추가적으로 4번 도트 데미지를 받습니다.


궁은 하늘로 잠시 날아올랐다가 착지하면서 단검 14개를 원형으로 뿌히는데요. 엘프리모 파이퍼처럼 체공시간동안 무적입니다.


스타 파워는 독에 중독된 적의 공격력을 10% 감소 시키는 능력으로 암살자와 어울리지 않는 스타파워입니다.


장점


1. 유지력 약화


기본 공격에 적이 맞으면 도트 데미지와 스타파워가 있다면 공격력 감소까지 입힐 수 있습니다. 평타 데미지와 도트 데미지가 강하지는 않지만 상대를 괴롭힐 수 있구요.


상대가 독뎀을 맞는동안은 피회복이 되지 않습니다. 팀전에 유리하게 겜을 만들 수 있으며 또 도트 데미지가 들어갈 때마다 풀숲에 있는 상대가 보이는 기능도 있구요.


2. 뛰어난 기동력


암살자로 분류되있기 때문에 기본 이속이 레온, 모티스와 같이 빠릅니다. 빠른 이속을 이용해 단검을 쏘고 빠지거나 무빙을 치면서 도트 데미지를 주는 혈압 오르게 하는 플레이가 가능한데요. 궁으로는 진입이나 도주하기 좋습니다.


단점


1. 스텟이 낮다


암살자인데도 데미지가 별로인데다가 붙어서 싸울려고하면 체력이 후달립니다. 붙으려고 다가갈려해도 몇대 맞으면 개피가 되죠.


2. 암살자인데 암살자가 아니다


레온은 깜짝 등장으로 암살 할 수가 있고 모티스는 근접해서 평타와 궁을 쓰면 암살이 가능하지만 크로우는 체력이 약해서 진입을 할 수가 없습니다. 


궁으로 진입해도 두들겨 맞기 딱 좋은데요. 말려 죽이는 장기전으로 끌고가는 컨셉은 암살자와는 거리가 멀죠.


3. 따로 노는 궁 평타 스타파워


보통 브롤러는 스타파워가 궁을 강화시키거나 브롤러의 능력을 강화시키는것이고 암살자는 암살이 더 손 쉬워지게 짜임이 되는데 평타딜은 미미하고 궁은 도주기 혹은 마무리 스타파워는 디버프 아무리 봐도 서포터입니다.




모드별 성능 및 운영


잼그랩


회복을 방해하는 능력이 상당히 쓸만합니다. 잼을 줍는건 그리 좋지 않고 사이드에서 부쉬 체크를 해주거나 옆으로 돌아서 깔짝깔짝 대주는게 좋은데요. 급할 때 잼을 줍고 궁으로 뛸 수도 있습니다.


쇼다운


우당탕 진흙탕이나 티밍천만 피하면 할만합니다. 상자를 부수는게 느리기 때문에 상자를 대부분 뺏기는 편인데요. 뺏는 놈들는 끝까지 쫓아가서 응징해주면 됩니다. 


싸움에 꼽사리를 끼거나 한두대씩 때리고 빠지는 식으로 플레이 해야 합니다. 킬욕심을 부리면 안됩니다. 원거리 브롤러에게 잘못 맞으면 훅 가기 때문에 조심해야하고 근접 브롤러에게 붙어도 훅 가기 때문에 부쉬 체크는 필수구요.


하이스트


우선 금고에 붙은 브롤러를 빠르게 정리하지 못하고 피가 약해서 금고를 얼마 때리지 못하고 때려봤자 기스가 나는 정도입니다. 그리 좋지는 않고 수비가 안되지만 수비적으로 견제하면서 플레이하다가 궁으로 금고에 점프하는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바운티


회복을 방해하는 능력이 좋지만 원딜들이 많이 나오므로 무빙을 잘쳐야합니다. 상대가 오기를 기다리면서 수비적으로 플레이 하거나 옆으로 돌아서 상대를 압박해주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브롤 볼


이속이 빠른게 유일한 장점인데요. 공을 든 브롤러를 녹이지 못하고 장애물을 부시지 못할 뿐더러 공을 잡으면 쉽게 녹아내립니다.


빅 게임(빅)


치고 빠지는 크로우의 주 플레이가 불가능해지며 쉽게 죽습니다. 쓸 이유가 없죠.


빅 게임: 데미지도 약하고 몸도 약해서 쓸 이유가 없습니다.


로보럼블: 도트 데미지가 쓸데가 없어지고 초반 로봇 처리도 힘듭니다.


보스전: 데미지가 약하고 물몸이기 때문에 안쓰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크로우의 분석글을 마칩니다. 독뎀과 스타파워를 보면 팀전이 특화되어 있는 브롤러인데요. 킬을 딴다는 생각은 버리고 플레이하는게 좋습니다. 오토에임만 써도 별 다른 문제가 없는 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