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발매 게임 리스트! PC게임,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스팀!

게임이슈|2020. 1. 6. 19:58

 

 

1월 9일 - 라이자의 아틀리에 ~어둠의 여왕과 비밀의 은신처~ | Atelier Ryza : Ever Darkness & the Secret Hideout

 

 

 

 

 

 

 



메타스코어: 75점 [PC], 75점 [PS4], 83점[SW] 

장르: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 PC판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PS4, SW

가격

 

64,800원 [PC-STEAM]

64,800원 [PS4-네이버스토어]

64,800원 [SW-네이버스토어]

 

라이자의 아틀리에는 '극히 평범한 소녀' 라이자를 주인공으로 한 아틀리에 시리즈 최신작입니다.

다만, 공식 설명과는 달리 주인공 라이자는 시리즈 역대 최고 수준의 매력을 뽐내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일본 출시 직후부터 인터넷 상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죠.

이번 타이틀에서는 아틀리에 시리즈 특유의 조합 시스템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으며, 조합을 통해 필드를 생성하는 신규 시스템 '채집지조합'도 등장합니다.

 

여기에 전황이 변화하는 실시간 택틱스배틀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전투 중에 쌓이는 AP로 순서와 상관없이 일부 행동을 조작할 수 있는 퀵 액션 시스템도 추가되었습니다.

 

 

1월 10일 -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 | Monster Hunter World: Iceborne

 

 

메타스코어: 89점 [PS4], 90점 [XB1]

장르: 액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 XB1판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46,500원 [PC-STEAM]

49,600원 [PS4-PS스토어] ※ 콘솔판은 9월 출시

$39.99 [XB1-북미MS스토어]

 

1월 10일 드디어 몬스터헌터: 월드의 첫 번째 확장팩 '아이스본' PC(스팀)판이 정식 발매됩니다.

플레이어가 퀘스트를 통해 웅장한 자연 속에서 거대한 몬스터와 맞서는 아이스본은 기존 신대륙을 넘어 새로운 거점인 '세리에나'에서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아이스본에서 가장 기대를 모으는 요소는 방대해진 스토리와 더욱 강력해진 몬스터죠!

고룡종인 빙룡 '이베르카나'를 간판으로 명룡 네로미에르, 지제룡 안-이슈왈다 등이 헌터들을 기다리는데, 신규 몬스터 외에 '모두를 멸하는 네르기간테'나 '죽음을 두른 발하자크'와 같은 기존 몬스터들의 특수 개체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투 시스템의 신규 기능에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스본에서는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소형 몬스터를 탑승하여 자동으로 흔적을 추적하고, 더욱 빠르게 목표물을 찾을 수 있는 몬스터 라이드 기능이 추가되었구요.

몬스터 라이드로 헌터들을 고통받게 만든 대량의 흔적 조사 퀘스트를 쉽게 수행할 수 있으며, 탑승 상태에서 목표물에 뛰어올라 단차 공격까지 시도할 수 있어 전투의 속도감이 더욱 상승했습니다.

전투 스타일로는 '클러치 클로'라는 기능이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와이어가 달린 갈퀴를 발사하여 대형 몬스터에게 빠르게 매달려 공격을 펼치는 기능으로 매달린 상태에선 무기 공격, 클로 공격, 슬링어 전탄 발사 등 여러 동작을 펼칠 수 있어 전투의 액션성이 대폭 상승했습니다.

새로운 무기는 아쉽게도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기존 14종의 무기에 신규 기술이 생겨 클러치 클로와 함께 사용한다면 전작과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스본은 이미 2019년 9월 6일에 PS4판으로 먼저 출시됐지만, PC판으로 몬스터헌터: 월드를 즐긴 게이머가 많은 만큼 아이스본 PC판으로 2020년 게임 라인업을 구성하는 게이머가 엄청나게 많을 것입니다.

 

 

1월 16일 - 드래곤볼 Z 카카로트 | Dragon Ball Z: Kakarot

 


장르: 액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64,800원 [PC-STEAM]

64,800원 [PS4-PS스토어]

64,800원 [XB1-MS스토어]

 

'드래곤볼 Z 카카로트'는 '드래곤볼'의 세계를 무대로 손오공(카카로트)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기존 드래곤볼 게임에서는 다 그려내지 못한 원작의 명장면을 비롯한 세세한 장면부터 본편에서 다뤄지지 않은 처음 그려지는 장면도 재현되었습니다.

예약 특전으로는 라데츠 캐릭터가 새겨진 머그컵이 증정되며 콜렉터즈 에디션에는 20cm 특제 피규어가 동봉됩니다. 

RPG로 나오는 드래곤볼이라니, 드래곤볼 팬들이라면 그냥 묻지도 말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1월 16일 - 삼국지 14 | Romance of the Three Kingdoms 14

 

 

 

장르: 전략, 시뮬레이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가격

 

미정 [PC-STEAM]

64,800원 [PS4-PS스토어]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시리즈의 최신작 '삼국지14' Windows PC 버전과 PlayStation4(PS4) 한국어 버전의 예약 판매를 8일부터 시작합니다.

'삼국지14'는 4년 만에 발표된 넘버링 타이틀입니다.

시리즈 팬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던 '삼국지Ⅸ'이나 '삼국지11'의 특징을 이은 '1맵 군주제'를 채용했구요.

 

"'토지'를 제패하는 자가 천하를 제패한다"를 콘셉트로 내세웠습니다.

게임은 1장의 맵을 세부적인 토지로 구분했습니다.

토지 하나하나의 쟁탈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과거에 느낄 수 없었던 자유로운 전략의 조합이 가능하도록 했구요.

또한, '삼국지'의 꽃인 무장들은 각각 특징적인 개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력 운영에도 개성적인 무장들을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중요한 요소로 적용됩니다. 게이머는 과거 '삼국지'를 떠올리게 하는 직감적이고 심오한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삼국지 14의 예약 판매 구성물은 옥션 전용 예약 특전으로 '삼국지14' 특제 클리어 화일이 주어집니다.

롯데마트 전용 예약 특전 : '삼국지14' 특제 와이드 마우스패드가 준비되어 있구요.

특히 조기 특전으로, 유비가 관우의 복수를 이루기 위해 손권을 공격한 이릉 전투 시나리오를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와 스팀에서 2주동안 무료로 제공합니다. 특히, 해당 시나리오의 경우 이후 유료 판매가 예정에 없구요.

한정판인 트레저 박스는 '삼국지14' 게임 소프트웨어, '삼국지14'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CD, '삼국지14' KOU SHIBUSAWA 비전 공략 데이터&무장 아트북, '삼국지14' 특제 무장 클리어 파일 5종 세트, '삼국지14' KOU SHIBUSAWA 비전 공략 데이터(한국어 별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월 16일 - 용과 같이 7 빛과 어둠의 행방 | Yakuza: Like a Dragon

 

 

 

 

장르: 액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가격

 

59,800원 [PS4-PS스토어]

 

RPG로 장르가 바뀌었습니다.

전투는 수준급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기존 용과같이 시리즈의 매력은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팬들이라면 당연히 구매해야겠죠!!


1월 24일 - 더 워킹 데드: 세인츠 앤 시너즈 | The Walking Dead: Saints & Sinners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VR

가격: 41,000원 [PC-STEAM]

 

 

참고로 1월 25일날 코만도스2 리마스터도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과 드래곤볼Z 카카로트가 가장 구미가 당기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