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라이쇼다운M 팁&공략 가이드 ver1.0

게임 공략|2019. 3. 16. 10:22


1. 부캐는 필수


사쇼는 초밥이라는 행동력 개념의 던전 한번당 초밥 5를 소모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불편해 하는 부분이 초밥이라는 것이 무한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올릴 수 있는 레벨이나 얻을 수 있는 장비는 제한적입니다. 그렇다면 부족한 초밥을 어디서 매꿔야 할까요? 과금일까요??


과금으로도 한계가 있습니다. 정답은 부캐입니다. 왜 부캐작업을 해야하느냐.. 그냥 본캐끝나고 심심하니까?? 아닙니다.


사쇼는 캐릭간 많은부분이 공유가능합니다.

이부분 정말 요즘게임답지 않고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본캐로는 파밍이 한계가 있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을 부캐로 채워 나가기 위한것입니다. 

그러므로 초밥 없다고 게임 종료하지 마시고 부캐 작업하시는 것이 만렙이후 본캐지원에 많은 부분 도움이 될 껍니다. 부캐작업은 필수입니다.


2. 장비는 현질이 답??


사쇼는 다른 게임들 보다 최고등급이라 할 수 있는 신화장비의 수급이 수월합니다.

과금없이도 충분히 신화장비 수급이 어렵지 않으며 아낌없는 영자님들의  장비지원?? 도 장비수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전예약 하시고 코드입력하신 모든분들은 신화장비 3개를 지급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 장비들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중요한점은 25레벨 신화 장비인 부분 입니다.


그 전 장비들은 최종장비가 아닌 잠시 거쳐가는 장비들이기 때문에 강화에 많은부분 투자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현질 많이 하실분들은 강화 다 하면서 놀아도 되겠지만요.




3. 캐릭 선택장애 캐릭추천


캐릭터는 크게 4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명궁/신궁   검호/야차  주술사/영술사  살수/암영


으로 나뉘어지는데 현재는 밸런스가 절묘하다는 평가입니다.


 pvp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단순히 술사라 하여 1:1에 약하진 않습니다.

암살(살수/암영)이라 하여 1:1에 최강이라 할 수도 없습니다.


상대방과 1:1과정에서 무조건 진다 이긴다 라고 느껴지는 상성은 현재까지는 없었구요.

승패를 예측하게 해준것은 상대 캐릭터가 아닌 상대방의 컨트롤과 센스 였습니다.


물론 장비빨이 없다는건 아니지만 상위에 계신분들과 겨루어도 무조건 졌어 라는 생각이 들기보다는 비벼볼만 한데?? 라는 느낌이 듭니다.


물론 게임인 이상 밸런스가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야차, 암영, 검호로 사냥 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큰차이는 없습니다.

퀘스트 진행하는데도 큰 무리는 없었구요.

다수의 몬스터가 나오는 던전에서는 궁수가 수월합니다.


4. 모험 부분


일반적으로 사냥을하고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던전과 마계심연이라는 던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던전은 다들 아시기에 넘어가고 마계심연이라는 부분에 대한 짧은 공략입니다.(부캐릭 육성부분과 연결)


오니언덕의 마계심연입니다. 40~60렙 던전 스샷위의 왼쪽 은색키를 사용합니다.

55~60렙 던전 오른쪽키를 사용합니다.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 키와 초밥 그리로 던전에 맞는 레벨을 요구합니다.

부캐릭 육성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린 이유중에 하나는 심연입니다. 


부캐릭으로 심연을 돌아 획득한 신화장비를  본캐로 이전정석을 이용 하여 옮길 수 있습니다.

1캐릭에 한정된 초밥을 이용한 파밍보다 4캐릭 파밍이라면 많이 유리해집니다.




5. 전투 메뉴


전투메뉴에서는 42레벨 현재 무사시련,염마의 길, 결투 시합, 수련장, 진마탑, 사령칩입, 귀왕도전, 결계가호를 이용할 수 있는데 요일마다 다른던전,pvp, 길드원과 함께하는던전, 등으로 나뉩니다. 많은 경험치와 많은 아이템들을 주고 있는 던전들, 순위에 따른 보상을 주는 pvp.. 놓치기 아까운 부분들이 많습니다.


24시간 지원하는 던전도 있지만 요일마다 시간이 한정적인 던전 또한 있기때문에 잘 확인하시고 손해입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6. 퀘스트 메뉴


일반적인 스토리 퀘스트와 활약도 명성 업적 강화 메뉴가 있습니다. 빨간점이 있다면 열어보시고 보상을 받으시면 됩니다.


퀘스트 메뉴에서 중요한 부분은 활약도 입니다. 활약도에서는 부족한 초밥을 총20개 제공해 줍니다. 그리고 요일이벤트와 이용할 수 있는 시간등이 나와 있으니 빠짐없이 완료하시어 득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호송과 봉쇄상단이 있는줄 모르고 지나쳐 버렸습니다 ㅜ (게임 메뉴들 나열이 정말 아쉽네요 ㅎ가끔 어떤메뉴들은 꼭꼭숨겨놓은 기분이..)




7. 과금


요즘 대부분 게임하나 나오면 이거 현질게임이냐 라고 물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픈첫날 어떤 bj분은 이게임 무조건 장비빨 강화빨이고 과금을 많이 해야할 것 같다 라고 말씀하시더군요. 참 안타까웠습니다.


사쇼는 정말 요즘게임 답지 않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게임입니다. 단 몇일 해본것이 전부이지만 누군가 그 게임 어떤가를 묻는다면 저는 주저하지않고 추천하겠습니다. 과금 없이도 가능하고 소과금으로도 충분히 재미볼 수 있다고..


다음 제가 이게임을 추천하는 이유중 과금과 관련된 이유를 몇개 적어 보았습니다.


- 11,000원 과금으로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점


- 개정안의 캐릭간 장비 골드 공유가능한점


- 거래소 거래 최저가를 지정해 두지 않은점


- 거래소 이용 재화가 과금재화가 아닌점


- 과금재화를 게임내 획득 가능한 골드로 수급이 가능한점


- 코스튬이 착용해야지만 추가능력치 받을 수 있는점


- 소과름 캐릭터로도 pvp 재미를 볼 수 있다는점


위 부분 공감하시는 분들은 진정 갓겜처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게임성 그래픽 사쇼 원캐릭 사용못하는 부분...등등이 게임과 안맞으시면 이 게임 안하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일일패키지는 정말 없어졌으면 하는 과금상품입니다. 이 상품을 보고 하지 말까 고민했었습니다.


하지만 60레벨은 쉽게 달성 할 수 있을 것 같고 과금러분들을 위한 상품도 있어야 할 것이라는 생각과 업체의 이득 부분을 생각하면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는부분이라 여겨집니다.


중과금러 고과금러 분들이 많이 있어야 소과금 무과금러 분들도 유료재화의 수급이 수월해 지지 않을까요? 서로 많은 부분을 이해하여 즐거운 게임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른 걱정되는 부분들도 많이 있으나 현재까지는 평균이상의 시스템과 운영이라고 판단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