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오파 올스타 각종 팁 & 가이드 ver 1.0

게임 공략|2019. 5. 11. 09:33



킹오파 전투 팁



1. 스킬 콤보 연구


일반스킬들 마구잡이로 쓰는 것 보다 콤보가 연결되는 순서가 중요합니다.

돌진기 -> 띄우기 -> 내려찍기와 같은 콤보가 딜링이 훨씬 효율적으로 됩니다.


2. 보스의 연타 및 기술 피하기


아픈 공격에는 사전동작이 있습니다. 바닥에 붉은색으로 공격 예상 구역이 표시가 되기도 하죠. 사전동작이 보이거나 붉은색 구역이 보인다면 바로 '구르기'를 눌러서 피해줍시다. 피격 수치에도 체력 관리에도 좋습니다.


3. 최후의 생존기는 궁극기


스킬 쿨도 다 도는 중이고 구르기로 피하기도 애매하다면 궁극기를 사용하세요. 궁극기를 꼭 딜링 용도로만 써야 하는 게 아닙니다. 


궁극기 사용하는 동안 일반스킬 쿨도 돌릴 수 있고 후반 갈수록 몹들이 세져서 생존기 용도로 쓰는 편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4. 서포터 소환 타이밍


일반스킬로 보스를 조금 패서 구석에 가깝게 몰아둔 뒤 서포터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구석에 몰아 넣고 서포터를 소환하자마자 연타 식 궁극기를 하면 보스가 궁극기에 맞는 동안 서포터가 프리 딜을 할 수 있어 누적 딜이 어마어마합니다.




기타 팁


1. 3성, 4성 캐릭터들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3성 캐릭터라도 애정을 가지고 키우면 5성 캐릭터 못지 않게 강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둘 다 레벨 90까지 육성할 경우에는 당연히 5성이 더 강하지만, 그 대신 3성과 4성은 소울 획득이 더 쉽고 육성 난이도가 더 낮기 때문에 5성보다 더 빨리 레벨을 올릴 수 있죠. 


즉, 레벨 80짜리 3성이 레벨 60짜리 5성을 이기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리고 캐릭터마다 ‘코스트’라는 개념이 있기 때문에 나중에 잘 키운 3, 4성 캐릭터가 꼭 필요한 순간이 옵니다.


캐릭터별 밸런스도 대체로 고른 편인데요. 한때 96치즈루가 사기 캐릭터인 적도 있었지만, 밸런스 조정을 거친 결과 2019년 현재 일본 서버에서 사기 캐릭터라고 평가되는 파이터는 오로치와 할로윈 쿨라 정도 밖에 없으며, 나중에 나온 캐릭터라고 해서 특별히 더 강하지는 않습니다.


“97장거한은 이번치장의 일원인데 어떻게 3성이야!” 같은 고증덕후의 태도만 취하지 않는다면 게임을 아무런 불편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2. 특정 속성 캐릭으로 보스 잡으라는 미션


여러 캐릭터 육성하기는 까다롭죠. 걱정 마세요. 해당 속성의 서포터를 데려가면 됩니다. 서포터가 막타를 쳐도 미션이 완료된 것으로 취급됩니다. / 이거 모르다가 속성 다른 서포터가 막타 쳐서 미션 안 깨지면 은근히 혈압이 오릅니다.


3. 스트라이커 막 넣지 말기


꼭 링크효과를 확인해야 합니다. 해당 캐릭터에게 링크효과를 주는 캐릭터는 상단에 표시되니 확인한 뒤 골라서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탯 증가부터 최고의 경우에는 스킬 쿨타임의 초 단위 감소(ex.화속성 마이의 경우 1.5초 감소)까지 있습니다. 생각보다 영향력이 큽니다.


4. 가챠


왠만한 캐릭터는 키워만 놓으면 제 밥값을 합니다. 인기 캐릭터에 너무 얽매여서 재미를 놓치지 마시고 모두 애정하는 캐릭터 무럭무럭 잘 키워봅시다.




자원 관리 팁



1. 경험치 던전


경험치 던전은 97 3장을 깨서 익스퍼트가 열리기 전까진 되도록 적게 도는걸 추천드립니다.

노말과 익스퍼트의 AP 대비 경험치 수급 효율이 매우 많이 차이납니다.


이건 골드던전도 마찬가지에요. 골던도 마지막 난이도 열리고 도는게 좋습니다. AP 아끼세요.


2. 코어던전


코어던전은 쪼렙 때 돌려도 손해는 아닙니다. 신캐릭터 뽑으면 어차피 삼각코어 뽑아야되고 사각코어 뽑아야되고 덱 두개 굴릴 생각하면 코어 수가 절대적으로 부족합니다.


3. 골드


이 겜은 골드가 극심하게 부족한 게임입니다. 나중에 코어 한칸 여는데 8만원 9만원씩 들어가는데요.

특히 다케릭 키우는 분들 코어 올릴 때, 승급할 때, 골드 얼마씩 들어가는지 확인하고 올려야 합니다.


골드 진짜 많이 들어갑니다. 기껏 코어랑 승급재료 모아놓고 골드딸려서 골드던전으로 다시 달려가게 되는 일이 굉장히 많습니다.


여기서 루비 많은 분들 팁


'97 굶주린 늑대' 10연차를 두번하면 100만 골드를 줍니다.  페스타 이오리가 있다면 루비 1800개로 100만 골드 산다고 생각하고 뽑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진짜 골드 부족해요. 




4. 루비 사용처


그 다음순위는 배틀카드입니다.원하지 않는 카드는 교환기능을 적극활용하는걸 추천드리고요.

배틀카드도 그럭저럭 쓸만큼은 뽑았다 싶으시면 


그 다음은 AP나 소울던전 등에 투자를 하시게 될겁니다.

근데 AP를 막 쓰기 전에 먼저 비밀상점에 들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로비-상점-비밀상점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하루 4번 품목이 갱신됩니다.

30루비=150AP인데 비밀상점에선 주기적으로 10루비=100AP 구입이 가능합니다. 


AP회복약이 아니라 쌩AP라는 점 주의해주시고요.


시간 없으시면 소탕권도 매력적인 선택입니다. 

비밀상점에서 본인께서 필요한 합리적인 소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5. 다케릭 육성


솔직히 무과금이시면 당장은 다케릭 육성이 어렵습니다.

골드에 배틀카드에 코어에 승급재료까지 필요한게 한두개가 아니고 요구량도 만만찮습니다.


일단 미션클리어를 위해 2~3케릭만 키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한케릭만 전투력 요구치 간당간당하게끔 키워놔도 반대속성 만나지않는 이상 맵뚫는건 쉬워요.


만약 그 이상으로 여러 케릭을 무리하게 키우시게 된다면 재화 부족으로 허덕이는 스스로를 발견하시게 될겁니다.


물론 과금유저분들은 루비 과금+소탕권 구입+골드던전 뺑이로 어느정도 해소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