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오파 올스타 94,95,96,97,98 료 사카자키 총 공략!

게임 공략|2019. 5. 12. 00:22


SNK 대표격 캐릭터중 하나인 료 사카자키 공략입니다.


전북익산이나 패왕상후권을 쓸 수 밖에 없다 까지 개그요소가 발굴되어 개그캐릭터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인기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료 사카자키의 시리즈는 ‘94, 95, 96, 97, 98’로 총 5개입니다. 비교적 낮은 등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시리즈의 속성이 다르다는 특징이 있죠.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건 96 료 입니다. 자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대폭 상승시키는 리더 스킬이 우선 눈길을 끕니다. 


그리고 일부 액티브 스킬 사용 시 슈퍼 아머가 발동하며 다른 공격형 파이터에 비해 방어력이 높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 외 시리즈 가운데에서는 95 료가 전투 중인 파이터의 체력 회복’ 스트라이커 효과를 가져 좋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등급


94 : ★★★

95 : ★★★★★

96 : ★★★★★

97 : ★★★★

98 : ★★★★


94 료 


94 료는 튜토리얼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94 쿠사나기 쿄, 94 테리 보가드와 함께 기본으로 제공되는 캐릭터입니다. 세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성능 차이는 거의 없어 누구를 픽해도 큰 문제는 없으니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키우기 쉬운 장점이 있으나 태생 등급이 낮아 초반엔 잠시 키우다 교체하고 나중에 키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5 료 


95 료는 방어적인 리더 스킬과 코어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리더 스킬은 적속성 파이터의 체력을 40% 올립니다. 그리고 이 효과는 코어 효과와 연계됩니다. 받는 대미지의 일부를 반사시키기 때문이죠.


다만 자체 공격 능력이 낮아 직접 사용하는 건 애매합니다. 하지만 스트라이커로 쓰면 발군인데요. 스트라이커는 직접적인 전투가 아닌 하나의 효과나 스킬을 발동하고 사라지는 서포터 역할입니다. 


95 료의 스트라이커 스킬은 전투 중인 아군의 체력을 10% 회복시킵니다. 게다가 협동 콘텐츠 플레이 시 아군의 체력도 함께 회복시켜 줍니다.




96 료 


96은 료 사카자키 최고의 시리즈로 꼽힙니다. 호평 요인은 리더 스킬인데요. ‘자속성 파이터 공격력 40% 증가’이며, 능력치 상승 폭이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최상급 수준입니다.


단순히 리더 스킬만 좋은 건 아닌데요. 고난도 퀘스트에서는 피할 수 없는 공격을 하는 적과 조우합니다. 일반적인 공격형 파이터는 ‘원콤’으로 전투불능에 빠지지만 96 료는 다릅니다. 방어력이 증가하는 코어 효과로 다른 공격형 파이터에 비해 방어력이 높기 때문이죠.


아레나에서도 활용 가치가 높슾니다. 코어 해방 후 액티브 스킬인 ‘호포’를 사용했을 때 슈퍼 아머가 발동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구요. 슈퍼 아머는 피격 시 경직되지 않는 효과를 말합니다.


적의 공격에 맞춰 ‘호포’를 사용하면, 슈퍼 아머가 발동돼 반격 기회를 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킬 범위가 좁아 높은 숙련도를 요구합니다.


97 료 


97 료는 독특한 리더 스킬과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스킬에 공격형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증가하는 효과가 있어, 공격형 타입 적이 많이 등장하는 퀘스트에서 리더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PvP 콘텐츠에서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앞서 언급한 리더 스킬과 액티브 스킬은 물론 코어 효과도 공격형 적에게만 치중되어 있기 때문이죠. 이로 인해 한계가 뚜렷한 것이 단점입니다.




98 료 


98 료의 특징은 버프, 디버프를 부여하는 코어 효과와 액티브 스킬입니다. 먼저 핵심 코어에는 공격 적중 시 적에게 방어력 감소 디버프 부여, 그리고 태그 시 아군 공격력을 올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방어력 감소 효과는 태그를 해도 유지되어 활용 범위가 넓구요. 또한, 액티브 스킬 ‘맹호뇌신강 EX’을 사용하면 모든 팀원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하지만 98료는 크게 추천드리긴 힘든 캐릭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