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오파 올스타 94,95,96,97 테리 보가드 총 공략!

게임 공략|2019. 5. 12. 06:00


킹오파 하면 떠오르는 캐릭터중 한명 테리 보가드 공략입니다.

SNK 캐릭터중에서도 굴지의 인기 캐릭터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인데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테리 보가드의 시리즈는 ’94, 95, 96, 97’으로 총 4개입니다. 아쉽게도 비교적 낮은 등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속성은 자과 녹, 황으로 구성되어 있죠.


가장 좋은 평가 받는 건 ‘97 테리’입니다. 피격 시 쿨타임이 감소하는 효과와 액티브 스킬 ‘파워 덩크 EX’를 사용할 때 발동하는 슈퍼 아머가 유용합니다. 다음으로는 ’96 테리’가 쿨타임을 포기하고 화력에 집중하여 공격적인 파이터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등급


94 : ★★★

95 : ★★★★

96 : ★★★★★

97 : ★★★★★


94 테리


튜토리얼을 진행하며 얻을 수 있고, ’94 쿠사나기 쿄’, ’94 료 사카자키’와 함께 기본 캐릭터입니다. 여기서 고르는 파이터는 추후 진행에 큰 영향은 없고 좋아하는 캐릭터를 고르면 됩니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등장하는 모든 파이터는 6성까지 육성할 수 있는데요. ’94 테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초반 육성은 추천드리지 않고 잠깐 쓰다가 다른 캐릭터로 교체를 추천드리고, 추후 여유가 될때 추가 육성을 추천드립니다.




95 테리


’95 테리’는 액티브 스킬 ‘파워 덩크 EX를 중심으로 전투를 합니다. 파워 덩크에 적중한 적은 방어력이 감소하고, 동시에 ’95 테리’의 코어 효과가 발동합니다. 이는 파워 덩크 디버프가 지속될 동안 자신의 공격력이 6% 증가하는 버프입니다.


파워 덩크 지속 시간은 10초이며 쿨타임은 11.3초로, 코어와 배틀 카드를 활용하면 끊임없이 버프를 유지할 수 있죠. 


다만, 활용법이 파워 덩크에만 치중되어 있어 한계가 있습니다. 게다가 테리의 핵심 기술인 번너클이 없어 콤보를 이어나기 힘듭니다.


번너클이 없는 테리라니 상상하고 싶지 않네요...


96 테리 


’96 테리’는 액티브 스킬 쿨타임이 증가하는 대신 공격력이 오르는 코어를 보유했습니다. 여기에 모든 액티브 스킬에 공격력 증가가 있어 강력한 화력을 뽐내는 게 가능합니다. 리더 스킬로 ‘공격형 파이터의 체력 20%, 스킬 대미지 25% 증가’까지 있어 추가 화력 증가도 기대할 수 있구요.


앞서 언급한 장점들로 인해 강력한 한방이 가능하지만 긴 쿨타임으로 리스크가 크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 ‘파워 웨이브’ 사용 시 후방이 무방비 상태가 되어 자칫 잘못하면 쉽게 전투 불능에 빠지기도합니다. 




97 테리


유저들이 꼽은 ’97 테리’의 강점은 대미지를 받으면 쿨타임이 감소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체력이 50% 이하가 되면 적에게 받는 피해량이 6% 감소합니다. 두 효과의 조합이 상당히 좋아 97은 테리 보가드 최고의 시리즈로 꼽힙니다.


특히, PvP에서 강합니다. 슈퍼 아머가 발동하는 파워 덩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슈퍼 아머는 피격 시 경직되지 않는 효과입니다. 


1대1 전투에서 상대가 장풍형 스킬로 견제하는 플레이를 할 때 파워 덩크를 사용하면 대미지는 받지만 적 스킬을 무시하고 콤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