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고수가 되는 방법 팁 & 가이드

게임 공략/브롤스타즈|2019. 5. 19. 16:28

브롤스타즈는 일정 트로피까지는 올리기 쉬우나 어느 순간부터 정체가 되기 쉽습니다. 특히 3000트로피부터 그런 현상이 두드러 지는데요.


오늘은 브롤스타즈 고수가 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페니,제시,모티스가 있으면 붙어다니지 않기


기본중의 기본이다. 붙어다니면 몰살당하기 딱 좋다.,


2. 부쉬 체크는 필수


이것도 기본이지만 의외로 안하는 사람도 많다.


3. 원거리 캐릭으론 부쉬 근처에 함부로 가지 않기


특히 근접캐릭한테 거리를 좁히는 것은 날 잡아먹으라는 뜻이다. 브롤러 트로피 600-700 정도 되면 근거리한테 맞아주는 원거리브롤러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이 차이가 진짜 크다.




4. 같은 근접vs근접 이라면 사거리 조절 잘해서 나는 안맞고 상대만 맞게 무빙


이건 설명해도 어차피 피지컬부분이라 초보자분들이 처음부터 따라하긴 어렵다. 연습이 필요한 부분이지만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


5. 하이스트 젬그랩 브롤볼 시즈 등등 거의 모든 모드는 라인전 개념이다


간혹 젬그랩만 라인전이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데 모든 모드가 라인전이다.

사이드 중 한라인라도 뚫리면 센터가 힘들어진다. 반대로 사이드 양라인을 이기면 센터는 굉장히 편하다.


6. 팀원 백업은 필수


간혹 듀오 쇼다운을 솔로쇼다운처럼 마이웨이로 하는 사람도 있는데 듀오쇼다운은 팀플레이다.

삼대삼 모드도 물론 동일하게 적용된다.


7. 오토에임을 버리자


오토에임은 정말 근접한 상황 아니면 최대한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심지어 엘프리모,로사같은 근접 캐릭도 오토에임은 비추천.


트로피가 높아지면 오토에임 쓰는 엘프리모, 로사한테는가까이 붙어서 와리가리 치면서 피한다!!


8. 파이퍼,크로우,칼


근접에 약한 캐릭은 최대 사거리 이용한다.


크로우가 근접으로 들어가는 경우는 상대가 피가 적거나 안전한 상황에만 근접으로 진입하고 나머지 모든 상황은 벽끼고 최대 사거리로 공격하면서 플레이 해야한다.


파이퍼 칼도 동일하다.




9. 피가 없으면 빼기


이게 말로만 들으면 아주 간단한건데 본인 체력 관리 못하시는 사람이 고트로피 구간에도 많다.


특히 젬그랩에서 피 없는데 짤짤이 치시 사람들이 많은데 그냥 라인 밀리더라도 쭉 빼는게 좋다. 설령 상대를 잡더라도 피가 없어서 젬을 못먹으니 무의미하기 때문. 피관리는 항상 잘해야 한다.


10. 훼이크는 필수


초보와 고인물의 결정적인 차이다.


초보는 젬을 먹으러 갈 때 정말 뻔한 움직임으로 뻔하게 먹으러 간다. 심지어 상대팀 공격도 다 맞아주면서 간다.


고인물들은 젬을 먹으러 갈 때 먹는척 하면서 빠져서 상대 애모 한발 빼고 또 다시 먹으러 가는척 하면서 빠져서 애모 한발 더 빼고 그다음엔 정말 먹으러 간다.


그것도 정직하게가 아니라 무빙 치면서 간다.


벽 끼고 상대한테 공격하러 가는척 하면서 안가고 가는척 하면서 안가는 플레이

상대 애모 빠지는거 확인하고 진입하면 훨씬 유리하다.


이건 10,000점 넘어가도 못하는 사람이 많다. 연습만이 살길이다.


11. 제시 포탑,페니 대포,펨 타워를 또 하나의 벽으로 사용하기


쇼다운 같은 경우에 앞에 벽이 없어서 난감한 경우나,진이 자신을 끌 것 같은 순간에 쓰면 된다.


이것도 순간 센스나 순발력이 필요하다. 많이 쓰이진 않는데 천상계로 올라가려면 필요한 센스.


12. 보나 레온은 왼쪽으로 무빙치느냐 오른쪽으로 무빙치느냐에 따라 투사체가 달라진다


레온을 잘하는 사람들은 딜 넣을때 신경쓰는 디테일.


또한 보나 레온의 투사체는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나가기 때문에 근접했을시 반시계방향으로 돌면 덜 맞게 된다.


작지만 큰 차이가 트로피 차이를 만들게 된다.

또한 플레이하시면서 남탓은 금물이다. 같은편도 상대편도 당신과 비슷한 실력이기 때문에 만나는 것이다.


랭커들도 같이 하다보면 서로서로 실수 많이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