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신규 캐릭터 비비 공략 & 가이드

게임 공략/브롤스타즈|2019. 5. 26. 15:32



2019년 5월 22일 신규 캐릭터 비비가 추가되었습니다!


브롤러 정보


기본 스텟 (1레벨 기준입니다)

체력:4200(대릴과 동일, 팸보다 100 낮습니다)

장전속도:0.8초(엘 프리모와 동일압니다)

기본공격 데미지:1300 (로사 3타 풀히트 데미지가 1360)


개인 특성: 홈런 게이지


공격이 모두 충전되어 있을 경우 넉백됩니다.

조건부지만 상당히 좋음. 유일하게 기본공격에 넉백이 달려 있고, 대부분의 궁극기를 무효화할 수 있기에 수비적으로 운용시에 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터렛은 밀쳐지지 않습니다. (팸,페니,제시의 궁극기) 롤에서 리신이 왜 사기인가를 브롤에서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궁극기


사거리:40타일

공격력:1000

기본공격 3방이면 풀차징


스타파워


홈런 게이지가 가득 찼을 때 이동속도 증가


브롤러 장점


다른 브롤러들이 궁극기로 보유하고 있는 특성을 기본공격에 가지고 있습니다.

넉백 특성상 쇼다운 상자깡 눈치싸움에서 매우 강합니다.(에너지 드링크 맵의 경우 드링크 획득 또한 쉬운 편입니다)


브롤러 단점


뚜벅이입니다. 탱커군 브롤러들과 이동속도가 같습니다. 스타파워를 얻는다면 숨통이 조금 트이는 편이구요. 공격 딜레이가 어느정도 있어서 무빙 조금 삐끗하면 안맞는 그림도 나옵니다.


상대하기 쉬운 브롤러


프랭크


만인의 샌드백이죠.


궁극기 기본공격의 딜레이가 모두 상당한 편이기에 비비의 특수 능력으로 대응하기 매우 쉽습니다. 쇼다운 초반 상자 파밍 대결구도에서도 파워 큐브 뺏어먹기 가장 좋은 브롤러입니다.



밀려나면 궁극기가 취소되는 너프를 받았기에 궁극기를 통한 킬각을 잡을 수 없다는 게 가장 치명적입니다.


모티스


모두가 알다시피 모티스가 가장 강한 상대는 원콤을 낼 수 있고 근접했을때 딜이 강하지 않은 브롤러들입니다. (EX.다이너마이크) 


그러나 비비의 경우 모티스의 진입을 고유 능력을 통해 원천 봉쇄하기 때문에 상성상 굉장히 불리합니다. 모티스에겐 도망만 쳐야하는 상대죠.


대릴


궁극기와 스타파워를 이용해 붙으려고 해도 비비는 쳐낸후에 스타파워가 꺼지면 배트로 뚝배기를 깰 뿐입니다. 조금만 멀어져도 딜이 확 줄어드는 대릴 입장에선 최악의 상대 중 하나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브롤러


크로우


스타파워가 있다면 그나마 어떻게든 위협하겠지만 없다면 끝까지 농락만 당하는 브롤러입니다.


특히나 크로우로 고 점수대를 유지하는 유저들 특성상 파일럿이 굉장히 좋으므로 양각을 잡지 않는 이상 게임 끝까지 장난감처럼 농락당할 수 있습니다. 만나면 꼬리내리고 도망치길 추천합니다.

단 상자끼고 파밍하는 그 순간은 비비가 강합니다.


콜트,리코,파이퍼,브록


무빙 잘하고 샷발 좋은 파일럿들이 많기 때문에 꽤나 고역입니다. 붙어서 홈런으로 날리고 패기전에 뚜드려맞고 회색화면 보면 멘탈 승천하기 쉽죠.


특히나 저 브롤러들이 궁극기가 있다면 피하는것이 상책입니다.

다만 근접해서 궁으로 녹이려 한다면 고유능력으로 끊어주면 됩니다.


쇼다운에선 장애물을 이용해 가두리양식 하다가 고유 능력을 이용해 독가스 밖으로 날려버리는게 상책입니다.


다이너마이크, 발리


안맞고 쫒아가야해서 만나면 무빙하기 바쁩니다. 무빙 실수하지 않는 이상 못죽이는 유형들 중 하나죠.

이외 브롤러들은 원거리는 조금 까다롭고 근접은 반반가기 쉬운 브롤러들이 대다수입니다.


모드 별 추천도


유리한 모드


젬그랩


젬을 먹으러 오는 브롤러들을 족족 밀쳐내서 못먹게 막아주기 좋습니다. 본인이 젬 캐리어를 해도 좋고, 모티스같은 브롤러들이 젬 캐리어를 원활히 할 수 있게 도와줘도 좋습니다.


시즈 팩토리


젬그랩과 같은 이유로 볼트싸움이 상당히 괜찮고, 로봇 수비시에도 로봇이 고유능력에 넉백당하기 때문에 고유능력만 계속 박아준다면 수비하기 매우 좋습니다.


쇼다운


상자 파밍 깡패입니다. 특히나 중앙에 상자가 몰려있는 맵일수록 강합니다. 근거리 브롤러는 먹던상자 뺏어먹을 수 있고, 원거리브롤러는 접근하면 뚝배기가 날아가기 때문에 상자파밍은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밀쳐내고 파워큐브 독식하면 어느샌가 두방에 뚝배기가 박살나있는 상대를 볼 수 있습니다. 넉백을 통해 볼 수 있는 변수가 많기에(독가스에 밀어넣기, 밀쳐내고 혼자 치유버섯 위에 있기, 유성에 집어넣기 에너지드링크 뺏어먹기) 상대의 파워큐브가 많다 할 지라도 자살은 하지 말고 끝까지 싸워볼만 합니다.


특히나 에너지드링크가 나오는 쇼다운의 경우 에너지드링크를 통해 원거리 브롤러를 쉽게 잡을 수 있는 각이 나오므로 가장 추천합니다.(드링크 먹고 보통 뚝배기 한방에 깨집니다)

비비 미러전의 경우 상자파밍시 홈런게이지를 최대한 아껴야 합니다. 먼저 똥줄타는 놈이 지게 되어 있습니다. 


브롤 볼


쉽게 상대의 드리블을 저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10점 만점에 10점입니다. 궁쓴 로사가 막무가내로 공을 잡고 돌진하는 것을 쉽게 막아낼 수 있구요. 궁극기가 상당히 빨리 차기때문에 궁극기 슛으로 각보기도 쉬운 편입니다. 밀어내서 뺏어차기도 매우 좋습니다.




비추천 모드


하이스트


원거리 브롤러들이 많이 나오고 금고 버스트 능력이 좋은 편은 아니기에 비추천입니다.


바운티


원거리 브롤러들이 잔뜩 나오는 현 바운티 메타에선 고통만 받습니다. 특히나 부쉬가 적은 맵이라면 더 심해지는 편입니다.


캐릭터 운용법


근접 브롤러들이 돌진해올땐 멀리 밀어내주고 원거리 브롤러들은 되도록 벽쪽으로 밀어내도록 해야 합니다. CC시간은 같은데 비교적 밀려나는 폭이 짧아 원콤내기 좋습니다.


점프대로 뒤쪽을 점할 수 있는 맵의 경우 상대를 고유능력으로 아군쪽으로 밀어 킬각을 봐줘야 합니다.

두방에 원콤낼 수 있는 브롤러들이라면 홈런게이지를 허공에 미리 날려둔 후 죽이도록 합니다.매우 중요한 테크닉입니다.


궁극기가 굉장히 빨리 차기 때문에 아낌 없이 추노용으로 팍팍 던져주면 됩니다.

수비적으로 운용할때 더욱 강해지는 브롤러입니다. 혼자 깝치지 말고 팀에게 도움되는 방향으로 운영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