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오브엑자일 3.7 스타트용 오컬티스트(위치) 빌드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리구체와 소용돌이를 주 스킬로 쓰는 오컬티스트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초보분들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히 적었으니 부담없이 시작해 주시면 됩니다.


1. 캐릭터 생성


위치를 생성하여 오컬로 전직하면 됩니다. 무자본이 하기 쉬운 뉴비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쉬운 컨트롤과 아이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빌드 소개


소용돌의 스킬의 "최대 5개의 서리 구체 투사체로부터 폭발 가능" 옵션을 활용하기 위하여 소용돌이 스킬과 서리 구체 스킬을 함께 사용하는 빌드입니다.


서리 구체 사용 후 소용돌이 스킬을 사용하여 넓은지역에 소용돌이 스킬을 발동시키며, 원거리에서 발동이 가능하기 조금 더 안전하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3. 불가 맵 모드


원소 피해 반사맵은 불가능합니다.

재생불가 또는 흡혈불가 맵은 돌기 힘듭니다

몬스터의 공격력 또는 각종 저주가 중첩된 맵은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4. 패시브 


아래 이미지가 잘 보이지 않을경우 첨부된 이미지 파일을 다운받아 보시면 됩니다.



빨간 번호를 참고하며 찍되 케릭터의 육성 상태, 템 착용 상태 등을 고려하여 유동적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노란 번호


1번 (카오스 면역) - 에너지 쉴드가 3000이 넘을때 찍어주시면 됩니다.

2번 (혼 강탈자) - 1번을 찍은 후 찍어주시면 됩니다.

3~4번 - 얼어붙은 길 쥬얼 획득 후 찍어주시고 착용하시면 됩니다. (5장 퀘스트 보상을 통하여 1개 획득)

5번 - 얼어붙은 길 쥬얼 획득 후 찍어주고 착용하시면 됩니다.

6~11번 - 내재한 에너지 쥬얼 획득 후 찍어주고 착용하시면 됩니다.

12~14번 - 내재한 에너지 쥬얼 획득 후 14번에 얼어붙은 길을, 4번에 내재한 에너지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5. 스킬


6링크 


소용돌이 - 제어된 파괴 - 고통 격화 - 체온 저하 - 효력 - 사무치는 한기


메인딜을 담당하며 함께 연결되어있는 보조 스킬들을 이용하여 데미지를 증가시켜 줍니다.


4링크 


서리 구체 -  명중 시 저주 - 동상 - 맹공


소용돌이 스킬을 사용하기 위한 선행으로 사용하다보니 서리 구체의 데미지는 중요도가 떨어집니다. 그래서 서리구 체에 저주스킬과 버프스킬을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아이템 또는 패시브 노드에 저주 개수 추가가 없는 경우는 1개만 적용되기때문에 저주 스킬은 1개만 사용하며 동상 이외에도 다른 저주들을 사용해주셔 됩니다.


얼어붙은 길 쥬얼을 구하기 전에는 맹공대신 투사체 개수를 늘려주는 하급/상급 다중 투사체 스킬을 사용하여 주셔도 됩니다.




4링크 


피격 시 시전(3레벨) - 불멸의 외침(5레벨) - 지속시간 증가 - 바알 정의의 화염


4링크 


악의 - 바알 단련 - 얼음의 전령 - 계몽


초반부는 마나 점유율을 낮춰주는 계몽 스킬을 구하기 힘들며, 점유율을 낮춰주는 패시브 노드도 찍기 힘들기때문에 악의와 바알 단련을 우선으로 사용하여주며 차후 마나에 여유가 있을때 얼음의 전령을 함께 사용하여 주시면 됩니다.


3링크 


화염 질주 - 시전 속도 증가 - 비전 쇄도(7레벨)


화염질주를 빠르게 사용하기 위하여 시전 속도 증가를 연결하여주며, 이 경우 20레벨 기준 마나소모는 35가 됩니다. 7레벨의 비전 쇄도는 32의 마나가 필요하기 때문에 7레벨로 유지하여 사용하여줍니다.

다만 비전 쇄도를 10레벨(마나 60필요)로 유지하고 화염 질주 두번에 발동되도록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링크 


피격 시 시전(20레벨) - 화염 골렘 소환 - 마무리 타격


화염 골렘을 직접 소환하셔도 되지만 편의성을 위하여 피격 시 시전 스킬과 함께 사용하여주며, 마무리 타격 스킬을 같이 연결하여 화염골렘의 공격에 마무리 타격 효과를 넣어줍니다.

*마무리 타격(적의 체력이 10% 미만인경우 즉사)


6. 아이템


무기 


아래 옵션 위주로 붙은 마법봉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캐스트 속도는 소용돌이의 지속데미지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지만 서리 구체 및 화염 질주에 도움이 됩니다.


*현재 다음카카오 POE 트레이드쪽에 검색이 잘 안되서 GGG POE 트레이드에서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방패 


에너지 보호막 기반의 방패를 사용하며 무기와 비슷한 옵션 또는 에너지 보호막 수치를 보고 사용하면 됩니다.


투구


냉기의 시선 유니크 장비를 사용하면 되며, 해당 장비를 구하기 전까지는 각종 저항 및 에너지 보호막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갑옷


6링크 갑옷 중 각종 저항 및 에너지 보호막 수치를 보고 사용하시면 되며, 해당 장비를 구하기 전까지는 타뷸라 라사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장갑


시전속도 증가 옵션이 붙은 장갑을 사용해주며, 해당 장갑 대신 칼리사의 은총 유니크 장비를 사용해주셔도 됩니다.


나머지


나머지 부위에서는 저항을 1순위로 챙겨주시고 이후 에너지 보호막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7. 쥬얼


얼어붙은 길


해당 쥬얼은 서리 구체의 투사체 개수를 2개 더 늘려주는 용도이며, 2개를 착용하게되면 투사체 개수가 4개 늘어나서 한번에 5발이 나가게 됩니다.


5장에서 정화를 위한 죽음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1개 획득 가능하며, 나머지 1개는 차후 거래를 통하여 구해주시면 됩니다.


내재한 에너지


해당 쥬얼은 패시브 노드 중 체력이 증가하는 노드의 수치를 체력이 아닌 에너지 보호막으로 올려줍니다.

거래를 통하여 구해주시면 됩니다.


8. 벤딧


모두 죽여서 스킬포인트 2개를 획득해주면 됩니다.

다만 초반 육성구간에 이속을 위하여 크레이틴을 살려주거나, 저항을 위하여 알리라를 살려주셔도 됩니다.

*벤딧 보상은 특정 레시피를 통하여 차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9. 판테온


주요 신 - 루나리스의 영혼 or 솔라리스의 영혼

보조 신 - 그루스컬의 영혼

* 위 내용은 주관적으로 추천하는 선택이며, 취향에 따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10. 라비 투구 인첸트


투구 인첸트의 경우 원하는 옵션을 인첸트하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에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아래 순서는 개인적으로 우선순위가 높은것을 먼저 적었습니다.


1. 소용돌이 데미지 40% 증가

2. 소용돌이 재사용 대기시간 30% 감소

3. 서리 구체 사용 후 소용돌이 사용 시 범위 45% 증가

4. 소용돌이 지속시간 30% 증가


* 투구 인첸트의 경우 정확한 한글명칭을 몰라서 영문을 번역해 적었습니다. 


11. 레벨링


1장 퀘스트 보상으로만 이루어진 스킬 세팅으로서 글 작성자의 주관적인 추천 세팅을 간략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보유한 장비의 소켓 색에 따라 유동적으로 세팅하시면 되며, 운명의 흔적 퀘스트 이후에는 케릭터의 레벨과 장비에 따라 해당 레벨링 세팅과 소용돌이 세팅을 섞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템플러 생성 후 


로아 알 깨트리기 퀘스트까지 진행하여 이속물약, 맹공, 신성한 화염 토템 획득 후 창고


위치 생성 후


눈앞의 적 퀘스트에서 동결파동 받고

동결파동 - 비전 쇄도 - 맹공 (파파녹)

신성한 화염 토템 (빨)


로아 알 깨트리기 퀘스트에서 폭풍 보주 받고

폭풍 보주 - 비전 쇄도 - 맹공 (파파녹)

신성한 화염 토템 (빨)


감금된 덩치 퀘스트에서 화염 질주, 번개 피해 추가 받고

폭풍 보주 - 비전 쇄도 - 맹공 (파파녹)

신성한 화염 토템 - 번개 피해 추가 (빨파)

화염 질주 (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