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오브엑자일 한글판 세팅 완전 정복하기 가이드!


패스오브엑자일은 배우기 어렵기로 소문이 난 게임인데요. 시작하기도 전에 겁을 먹는 유저분들도 계십니다. 이번 가이드를 정독하고 나면 패스오브엑자일을 모두 알 수 있게 준비했습니다.


패스오브엑자일이 다음 카카오와 함께 한국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Pre-OBT상태로 국내 정식 오픈은 6월 8일이며, 이 때 새로운 시즌이 시작됩니다.


새로운 시즌에선 모든 유저들이 모두 동등한 상태에서 시작하게 되며, 3개월 단위로 초기화가 이루어집니다.


(2019년 6월 4일을 기준으로 이전 시즌이 종료된 상태입니다)


일단 아래의 한국 공식사이트로 들어가서 게임설치를 진행합니다.


패스오브엑자일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설치가 진행되는 동안 패스오브액자일(Path of Exile)이라는 게임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패스오브액자일은 뉴질랜드 게임회사인 GGG(Grinding Gear Games)에서 2013년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약 6년간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게임이며, 쿼터뷰 형식의 정통 핵앤슬래쉬 장르를 지향하는 ARPG 게임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이 디아블로2와 유사하며, 실제적으로 '진정한 디아블로3는 POE다!' 라고 말하는 

유저가 많기도 하고, 게임사 역시 디아블로2의 영향을 많이 받아 제작한 게임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개발자가 디아블로2 모드를 제작하다 어찌저찌 만들어낸 게임이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와 그로테스크한 몬스터와 보스들, 그리고 쿼터뷰시점과 인터페이스까지.

POE는 전형적인 다크판타지에 기반을 둔 게임이며, 디아블로2를 재밌게 즐겼던 유저라면 

이 가이드를 보고 게임을 플레이할 시, 향수와 함께 큰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사이트 세팅


원할한 플레이를 도와줄 사이트들

 

패스오브엑자일은 굉장히 복잡한 게임입니다. 또한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에게 불친절하죠. 

처음 하는 유저들은 게임에 들어가며 불친절한 튜토리얼+복잡한 시스템으로 멘붕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그런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게임이 설치되는 동안 켜놓으면 좋은 게임을 보조해줄 몇몇 사이트를 세팅해봅시다.


(다만, 국내에선 서비스 된 적이 없기 때문에 공식 카페를 제외한 모든 사이트가 외국사이트입니다.)


POE닌자(https://poe.ninja)


■ 닌자 사이트 알아보기


닌자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POE에는 수 많은 패시브트리(스킬트리)가 있습니다. 스킬트리가 너무나도 방대해서 처음 게임을 접한

유저들은 스킬창만 열어봐도 충격에 빠지기 쉽죠. 처음 접한 유저가 이 방대한 패시브트리를 마구마구

만지다 보면, 흔히 말하는 '잡캐'가 되어 캐릭터가 제 성능을 내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그래서 POE를 처음 접할때는 무엇보다 많은 유저들이 연구한 빌드(Build)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 빌드의 직업과, 패시브트리를 따라가는 것이 가장 대중적입니다. 이러한 초보유저들을 POE에선 비기너(Beginner)라고 명칭합니다.


POE닌자는 사이트 명칭처럼 다른 유저들의 다양한 빌드를 엿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보통은 유저들의 빌드를 보러 많이 들어가며, 유저의 장비세팅, 스킬세팅, 보석세팅 등 모든세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빌드가이드를 해주는게 아닌 단순 다른유저의 정보 확인용 사이트이기에, 참고용으로만 보시는게 좋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갔다면, 우측상단에 보이는 Go to Builds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텐데, 여기서 제공되는 메뉴들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① 메인 페이지: POE닌자 메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② 화폐 시세 : 게임내 존재하는 다양한 화폐들의 실시간 시세를 알 수 있는 페이지(리그별 선택가능) 


③ 리그 선택 : Synthasis, Standard, Hardcord등 게임 내 다양한 리그 모드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④ 클래스 : 게임내 존재하는 7개의 클래스와 19개의 어센던시(클래스별 전직)를 선택하여 빌드를 볼 수 있습니다. 


⑤ 검색필터 : 아이템, 스킬, 장비 등등의 선호도 수치를 표시해주며, 클릭 시 특화페이지로 이동. (직접 눌러보세요) 


⑥ 옵션 정렬 : 레벨순, 데미지순 등 다양한 정렬 방식을 선택하여 더욱 더 세밀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것도 직접 눌러보세요) 

 

■ 캐릭터와 빌드를 선택했다면(보는 방법)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서 클릭했다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뜨게됩니다. 

각각의 탭이 무엇을 나타내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POE트레이드(https://poe.trade)


■ 실시간 장비 검색 및 거래 사이트


POE 트레이드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패스오브엑자일에는 화폐가 없습니다.

대신 게임내에서 나오는 다양한 오브들을 통해 물물교환으로 모든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NPC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NPC에게 드랍된 아이템을 판매하더라도 NPC는 돈을 주지 않습니다.

대신 해당 아이템에 걸맞는 다양한 종류의 오브를 판매 보상으로 제공합니다.


유저간의 아이템 거래 역시 디아블로2와 같이 매우 자유로운 편인데, 이로인해 유저간 

장비거래가 가능한 거래소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그 중 대표적인 사이트가 POE trade입니다.


역시나 화폐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거래시세는 오브들로 표기됩니다. 


■ 장비 검색해보기(옵션 설정 및 필터기능)


일단 사이트를 들어가게 되면, 영어로 되있기 때문에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모든 기능들을 설명해 드릴 순 없지만, 몇몇 핵심 기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① 화폐시장 : 화폐(오브)의 물물교환비(시세)를 알아 볼 수 있는 페이지 


② 리그선택 : 거래할 리그 선택 


③ 아이템 타입(대분류) : 장비, 보석, 장신구 등등 어떤것을 검색할지를 분류하는 필터


④ 아이템 타입(소분류) : 대분류에서 분류한 장비의 세세한 타입을 검색하는 필터 


⑤ 이름으로 검색 : 장비의 고유 이름을 직접 검색해서 찾는 방법 


⑥ 장비옵션 검색 : 장비에 들어갔으면 하는 옵션을 직접 선택해서 해당옵션의 장비만 표시해주는 필터 


⑦ 장비옵션 추가 : 클릭 시 추가로 장비옵션 선택 가능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최하단의 Search! 버튼을 눌러 검색을 합니다]

 

그 외에 다양한 세부메뉴들은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지만, 사용할 줄 안다면 정말 편하게 원하는

옵션의 장비를 세팅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① 장비 : 장비의 종류와 옵션 등 스펙 


② 가격 : 장비의 구매가격, 구매에 필요한 화폐의 종류와 갯수가 표시 


③ 접속 상태 : 판매자의 접속상태를 표시. Online(접속 중) Offline(접속 안함) 


④ 판매자 이름 : 아이템을 판매하고있는 판매자의 ID를 표시 


⑤ 귓속말 : 판매자에게 구매 귓속말을 보내는 기능. Whisper를 클릭 시 구매에 필요한 메세지를 복사하게 됨.


⑥번처럼 Copied to clipboard라는 메세지로 변경됨. 이후 게임내에서 채팅창에 Ctrl+V를 누르고 엔터를 누르면 자동으로 판매자에게 해당 아이템을 구매한다는 메세지를 전달하게 됨. 이후 보통 10초내에 답변이 오고 파티초대를 해서 거래가 가능.


반드시 구매에 필요한 화폐를 준비한 상태로 귓속말을 보내자.

 



POE랩(https://poelab.com)


■ 미궁(전직)을 원활하게 클리어 하기 위한 미궁지도 제공


POE 랩 바로가기


패스오브엑자일에는 클래스 전직(어센던시)이 존재합니다.

전직은 총 4차까지 존재하며, 회차를 거듭할수록 전직시험의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엄연히 따지면 2차전직이 끝이지만, 전직패시브를 시험을통해 총 4번을 찍을 수 있기에 편의상 4차로 표시)


이 전직을 하려면 선행퀘스트와 함께 미궁(Labyrinth)을 클리어해야 하는데, 이 미궁은 보스를 총 3번에 걸쳐 잡아야하며 보스를 찾는 길목이 여러 갈림길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하루를 기준으로 매일 미궁의 맵 구조가 변하게 됩니다. 


그래서 길을 모르고 헤멘다면 클리어시 위험도도 올라가고 시간도 비효율적으로 많이 걸리게 됩니다.

POELAB은 이런 미궁에서 보스까지 가는 최단루트의 길을 매일매일 갱신해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미궁은 단순 전직 뿐 아니라 보스처치 후 나오는 열쇠로 전직의 방에서 열 수 있는 상자의 보상도 꽤 좋은편이라 유저들이 파밍으로도 여러번 도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POELAB을 이용하면 파밍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처음 들어가면 상단에 이런 화면이 뜨게 됩니다. 다른부분은 무시하고, 상단에 있는 미궁만 보겠습니다.


이젠 좀 이해가 되시나요? 동그란 원은 기본적으로 맵을 표시합니다. 

이 동그란 원을 시계라고 가정하고 보면 됩니다.


위 사진을 예시로 보스방을 찾아봅시다.

현재 1번방(스타트 지점)에서 출구방향이 맵 기준 1시 방향으로 나와 있습니다. 

그럼 미궁에 들어가서 대충 한 시 방향쪽으로 달리면 1페이즈 보스방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후 3번방에서는 12시 정각방향의 출구로 가면 다른 맵을 경유하지 않고 바로 2페이즈 보스방으로 가는군요.


2페이즈 보스를 잡은 후 6번방으로 이동합니다. 1시방향이 보스방으로 가는 지름길이군요.


지름길로 가면 7번방에 도달하게 되고 다시 7번방에서 1시방향으로 가면 3페이즈 마지막 보스방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POELAB을 참고하면, 수십분이 걸리는 미궁맵을 단 5분만에 돌파할 수 있게 되기도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빌드 프로그램(Path of Building), 아이템 필터(NeverSink) 

 

패스 오브 빌딩(Path of Building)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패스오브엑자일에는 굉장히 많은 빌드와 복잡한 아이템트리, 세팅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아이템 세팅을 하고 어떤 패시브트리를 찍고 어떤 스킬을 쓰냐에 따라 캐릭터의 효율이 크게 차이납니다.


그럼 유저들은 슬슬 궁금해집니다. 대체 어떻게 그걸 알아봐야하나?

내가 보고싶은 유저의 빌드가 어떤것인지, 어떤효과를 내는지 어떻게 더 상세하게 볼 수 있는가??


이러한 질문들을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이 바로 POB(Path of Building)입니다.

패스오브엑자일을 즐기는 유저라면 거의 필수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POB는 기본적으로 유저데이터를 불러오는 것 외에 가상의 캐릭터 세팅이 가능합니다.

내가 어떤세팅을 했을 시 어떠한 시너지효과를 받을 수 있는지를 미리 POB에서 설계를 해보고


그것을 실 게임에 적용할 수 있게 해주는 일종의 시뮬레이터 역할을 하는거죠.


타인의 빌드를 참고하거나, 자신의 빌드를 공유할 때도 POB는 필수적으로 사용됩니다.


다행스럽게도 정식 오픈 후 POB도 한글화 작업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사용법만 익히면 

사용하는데는 큰 지장이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본 가이드에서는 자세한 사용법보다는 간단하게 POB를 이용해서 유저데이터를 불러오는 방법만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에서 최상단에 있는 최신버전 POB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최신버전 POB 다운받기 클릭


이후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진행해주시고, 설치가 완료되면 POB를 실행시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0~1단계 : 입문자, 초보자, 초중반진행에 사용(계속 이 모드만 사용해도 무방)


2~3단계 : 중급자, 중후반 진행에 사용


4단계 : 중상급자용


5단계 : 상급자용


6단계 : 최상급자용(상남자 필터)




자, 가이드를 열심히 따라오는 동안 설치가 모두 끝나셨나요?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으로 들어가봅시다.


2장에서는 게임 내 UI 및 옵션 세팅과 게임을 이용하는데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단축키나 기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나같이 한국서버 오픈 후 눈팅해가며 어렵게 배우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유저들이 어려워 하는 부분을 모두 알려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