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오파 올스타 프리티 장거한,네스츠 쿄, 벚꽃 히나코, 불꽃의 크리스,어둠 세상의 야마자키

게임 공략|2019. 8. 5. 20:51


킹오파 올스타가 점점 다시 살아나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단점을을 패치로 대부분 개선을 해서 개념 게임으로 바뀌었는데요.


킹오파 팬들이 굉장히 많이 돌아오고 있고, 해외 출시일 기준 1주년에 맞춰, 국내 서버에 수많은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벚꽃 축제의 히나코, 네스츠 스타일 쿄, 프리티 장거한


이번 1주년 이벤트에는 ‘역대급’이라는 말이 모자랄 정도로 많은 콘텐츠가 담겨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이벤트 캐릭터 중 최상급 성능이라 평가되는 건 ‘네스츠 스타일 쿄’, ‘벚꽃 축제의 히나코’, ‘프리티 장거한’ 3캐릭입니다.


벚꽃 축제의 히나코는 밸런스형 파이터의 공격력을 60%나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이 인상적이고, 네스츠 스타일 쿄와 프리티 장거한은 뛰어난 자체 성능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모두 이번 이벤트에서 획득하면 후회 없을 파이터들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건 ‘프리티 장거한’입니다. 코믹하고 깜찍한 외양 때문에 오해할 수 있지만, 성능이 괴랄합니다. 해외 평점은 무려 96점으로, 최상위 파이터 할로윈 쿨라보다 딱 1점 낮은 수준입니다. 그만큼 고성능이라는 뜻입니다.




불꽃의 숙명의 크리스 성능


불꽃 크리스는 ‘폭주 이오리’와 ‘각성 레오나’의 뒤를 이어 ‘오로치의 힘’을 다루는 캐릭터죠. 폭주 이오리와 각성 레오나는 최강 성능의 캐릭터들이다보니, 동일 계열인 불꽃 크리스에 대해서도 유저들의 기대가 높았습니다. 


불꽃 크리스의 성능은 ‘5점 만점에 4점’입니다. 여타 페스타급 캐릭터에 비할 수 있는 준수한 스킬과 기본 능력을 갖춘 캐릭터입니다.


또한, 방어력 및 공격력을 골고루 배분한 것이 특징이며, 장단점이 있는 만큼 사용 방법에 따라 호불호는 갈릴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화상 데미지를 1초당 21%~25%를 넣을 수 있는 2가지 기술과, 10콤보 이상 시 9%치명타 확률을 높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극한의 딜량을 보여주거나 한번에 큰 데미지를 주는 스킬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지속데미지로 PvP에서 상대를 귀찮게 할 수 있고 밸런스형으로 공격과 방어가 골고루 배분된 캐릭터입니다.


새로 추가된 캐릭터들이 워낙 많아 불꽃 크리스를 향한 주목도는 약간 떨어진 상태인데요. 적재적소에 사용하면 크게 활약할 수 있는 파이터이므로, 보유하고 있다면 육성과 사용을 추천합니다.




킹오파 올스타 최대 랭크는 300


현재 랭크의 최대치는 300입니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서 ‘계정 랭크’ 상승은 다양한 혜택을 줍니다. 아레나 등 일부 스테이지는 일정 플레이어 랭크를 넘었을 때에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보유할 수 있는 AP 상한선도 플레이어 랭크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그러니 최대 랭크에 도달하는 그 날까지 랭크 업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프리티 장거한


최고의 화제 캐릭터는 역시 ‘프리티 장거한’입니다. 원본과 워낙 다른 생김새 때문에 여타 신규 캐릭터들보다 훨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한 가지 함정(?)이 있다면 모습은 달라졌다 해도 ‘공식’ 설정상 그의 행동과 생각은 같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장거한은 원래 어떤 인물일까요? 장거한은 KOF 초창기부터 특색있는 디자인과 한국인이라는 설정 때문에 국내 팬들에게 익숙한 파이터입니다. 220cm를 넘기는 키에 200kg 이상의 몸무게는 ‘거한’이라는 이름과 매우 어울립니다.


그 거대한 몸에 두르고 있는 쇠사슬과 수갑, 철구를 보면 알 수 있는 사실이지만 장거한은 강력 범죄자입니다. 


기물파손, 상해 등의 범죄로 대전교도소에 복역 중이었던 장거한은 탈옥해 난동을 부리다가 태권도 사범 ‘김갑환’에게 제압당합니다. 이후 그는 다른 전과자 ‘최번개’와 함께 김갑환을 따라 속죄와 갱생을 위한 여정에 나섭니다.


다만, 정의의 사도 김갑환의 곁에서 보낸 세월도 그들을 교화시키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장거한과 최번개는 끊임없이 김갑환으로부터 벗어날 기회를 노렸ㅅ브니다. 그러다 결국 KOF 14에서는 김갑환의 휘하를 벗어나 거물 범죄자인 ‘제너두’의 추종자가 되고 말았다는 씁쓸한 뒷얘기가 있습니다....




프리프리 프리티 스코어 던전 빠른 클리어 팁


현재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는 ‘프리프리 프리티’ 이벤트 스코어 던전이 열려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던전을 플레이하면서 스코어를 쌓으면, 누적 점수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던전에서 특정 파이터들을 팀에 편성할 경우 더 많은 스코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 스코어 획득 보너스가 주전 파이터들 뿐만 아니라 스트라이커, 서포터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렇게 총 7명을 배정하면 176%의 추가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셨다면 스코어 던전에 도전할 때 꼭 참고하길 바랍니다.


어둠 세상의 야마자키


현재 강림던전에는 ‘어둠 세상의 야마자키’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강림던전 스테이지들을 클리어하면 ‘어둠 세상의 야마자키(이하 어둠 야마자키)’ 소울을 모아 어둠 야마자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어둠 야마자키는 강력한 독성 효과로 상대를 제압하는 방어형 파이터입니다.


이벤트 기간 강림던전에 도전하면 어둠 야마자키 뿐만 아니라 루비, 소울 더스트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기간 어둠 야마자키의 옵션 카드와 스페셜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강림 배틀카드 던전 이벤트도 진행되니, 야마자키 팬들은 반드시 돌아야겠죠!


성능은 페스타급에 비비긴 힘들며 게닛츠 스트라이커로 으뜸인 캐릭터입니다.

어둠 세상의 야마자키는 야마자키 팬들에게만 육성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