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오브콘발라리아(소오콘) 모모 공략

게임 공략|2024. 11. 12. 15:06

 

 

주특기는 경계와 감염 데미지로 모모는 55레벨을 찍고 액운의재발현 스킬을 찍고 나서야 제대로 된 성능이 나온다.


대만 서버 티어는 좋은 취급 못받았는데 경계에 엄청나게 효율적인 사냥꾼의 직감 생기기 전 티어표이고, 직감이 생기고 나서도 티어표 수정이 없었다.

하지만 직감 아이템이 생기고 한국 유저들의 연구 끝에 최상급 성능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알아내 현재는 인기 캐릭터중 하나.

재앙의 그림자 랭킹도전을 보면 유독 한국 랭커들이 모모를 엄청나게 사랑하는걸 알 수 있는데, 그야말로 모모밭이다.
물론 몹 배치가 3군대로 나누어져 있어 모모에게 최적화된 배치이긴 하지만 말이다.

모모는 자동사냥도 좋고, 쫄 잡을때도 좋고, 보스를 잡을때도 좋다.

선택권으로도 모모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처음에는 제대로 된 성능이 나오지 않아 신규 유저에겐 추천하지 않으며 55레벨 이상 찍은 유저에겐 매우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다.

장비시련 1, 2, 3에서도 전부 활약 가능한데 장비시련1은 원거리 던전이라 말할것도 없고 장비시련2에서는 물리감소를 이용한 탱커로 활용한다.


이때 리액션은 화살방어를 껴 주고 장비시련2 가장 뒤 자리에서 공격을 버티면서 척력 활용으로 쫄들을 밀어내거나 혹은 없애줄 수 있다.

뽑아놓으면 좋은 캐릭터이고 3성부터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3성을 찍어주는 것은 필수이다.

단점으로는 오라 챙기기가 쉽지 않다는 것.
코코아 리더 오라는 옵션이 없어 부실하고 무엇보다 자리가 없다.

현재로서는 라비에, 매그너스나 릴리윌 리더 오라를 활용하는 것이 최선인데, 셋 다 비주류 캐릭터다 보니 다소 아쉽다.

 



스킬트리

1. 에너지 회복의 일격 / 역장 침식 / 침식 능력 / HP갈취 / 액운의 재발현

2. 에너지 회복의 일격 / 역장 침식 / 침식 능력 / 척력 활용 / 액운의 재발현

국민 스킬트리로 어지간하면 여기서 벗어날 일은 없다.
평소에는 1번으로 세팅하고 다니면 편하고, 낙사 맵에서는 2번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추천 장비

포커스 지팡이+사냥꾼의 직감

사냥꾼의 직감은 그냥 고정이다.
있는것과 없는것의 차이는 하늘과 땅차이 수준으로, 적군이 움직이지 않고 행동만 해도 경계 데미지를 입힌다.

지팡이의 경우에는 포커스 지팡이가 가장 유용한데, 경계 범위를 늘려주기 때문이다.
가끔 별빛흔적을 활용하는 유저들도 존재하나 결국에는 포커스가 최상급 장비다.

추천 타로

1순위 : 탑의 붕괴

2순위 : 대주교의 법칙

데미지 증가는 탑과 대주교 모두 20퍼로 똑같은데 탑은 재행동때 효과를 받고, 대주교는 범위 데미지 감소를 챙길 수 있다. 탑이 좀 더 무난하다.

3순위 : 세계의 지향

 

궁극기 쿨 줄이는 용도로 사용한다.

의외로 체감이 상당히 좋다.

추천 각인

지팡이+지팡이

2레벨 속성 버프 떡칠이 가능하므로 매우 효율적이다.
1순위로 추천하는 각인.

보검+별의 코인

대부분 풀HP 상태인 모모에게 어울리는 각인이다.
이 각인을 활용할 경우 HP갈취와 함께 사용하면 풀피 유지에 도움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