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월드 신규 확장팩 "아이스본" 2019년 9월 6일 발매!

게임이슈|2019. 5. 14. 16:55



2018년을 달구었던 바로 그 게임! PC 및 콘솔 온라인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월드 (Monster Hunter : World, 이하 몬헌월드)'의 확장팩, '아이스본 (Iceborne)' 발표일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몬헌월드의 개발사인 '캡콤(Capcom)'은 '몬스터헌터 월드 스페셜 프로그램 가장 먼저 밝힌 것은 신규 확장팩 '아이스본'의 출시 날짜로, 올해 9월 6일 세계 동시 발매한다고 발표한 것이죠!!


아이스본은 확장팩 타이틀명에서 알 수 있듯이 설원을 배경으로 하는 테마가 추가됩니다. 설원을 거니는 헌터와 다수의 대형 몬스터가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신규 확장팩 간판 몬스터는 '이베르카나'라고 합니다. 




■ 기본 정보


아이스본 확장팩의 기본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몬스터헌터월드 : 아이스본은 몬헌월드의 초대형 확장 콘텐츠로, 기존에 몬헌월드를 구매한 이용자라면 아이스본 DLC를 추가 구입만 하면 플레이 가능합니다.


아이스본은 본편에 이어서 새로운 스토리가 전개되는데, 몬헌 월드 본편의 엔딩을 확인한다면 아이스본의 신규 스토리를 이어서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랭크로는 상위 랭크의 윗 단계에 해당하는 '마스터 랭크'가 새롭게 등장하며 이는 몬헌월드 이전 시리즈의 'G급'에 해당하는 퀘스트 랭크입니다.


■ 신규 필드 


신규 필드의 명칭은 '바다 너머 극한지'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눈이 내리는 매우 추운 지역으로, '후지오카 카나메' 디렉터는 눈의 표현에 매우 공을 들였다고 말했습니다. 


또, 비주얼 측면에서도 기존에 존재치 않았던 다양한 표현을 했기에 게이머들이 기대할만 할 것이라는 뜻도 전했구요.


또, 이전 시리즈에서의 설원 지역과 동일하게 스태미너가 떨어지는 등의 패널티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고추와 같은 식물을 채집해 '핫드링크'를 섭취해야만 패널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바다 너머 극한지의 초반부는 나무가 우거진 숲으로 형성돼 있습니다. 이곳에는 몬스터 '포포'가 주로 서식하고 있으며 '계곡조', '쇠똥구리' 등과 함께 익룡 '코르토스'를 만나볼 수 있구요. 


설원 지역이지만 추위로 가득한 곳만 존재하는 것은 아닌데, 바로 '온천'이 마련돼 있습니다. 온천에 헌터의 몸을 담그게 되면 핫드링크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온천에는 '원숭이'가 추위에 몸을 녹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재미있는 요소입니다.


헌터는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점점 바다 너머 극한지의 다양한 구역을 탐사 가능하게 됩니다. 특히 바다 너머 극한지는 몬헌월드 내에서 가장 넓은 구역을 가지고 있기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바다 너머 극한지에서 마주할 수 있는 풍경


■ 신규 몬스터


맹우룡 버프바로



진행 초반에 만나볼 수 있는 '버프바로'는 수룡종 몬스터입니다. 매우 직선적인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며 여러 몬스터와 관계가 얽혀 있죠. 


산양이 가지고 있을 법한 매우 큰 뿔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헌터에게 돌진 공격을 주로 합니다. 특히 돌진 시에는 지형지물의 을 휩쓸기에 다양한 물체가 뿔에 걸리는 연출을 확인 가능합니다. 때문에 동일한 돌진 공격이라 할지라도 버프바로의 뿔에 걸린 물체에 따라 공격 범위에 변화가 생기기도 하구요.


버프바로는 초식종으로 한가로운 움직임을 보입니다. 특히 온천에서 물을 마시거나 일광욕을 하는 등의 모습도 관찰 가능하죠.


동어룡 브란토도스 




눈 속에서 눈을 파헤치는 것이 특징인 '브란토도스'는 몸을 숨겨서 사냥감을 몰아넣습니다. 따라서 눈 속에 숨어서 헌터를 공격해오는 해당 몬스터를 어떻게 눈 밖으로 끌어내는지가 공략의 주요 포인트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버프바로와는 세력 다툼을 벌이는 몬스터이며, 육식종이기에 포포를 잡아먹는 모습도 확인 가능합니다.




신룡 나르가쿠르가



몬스터헌터 시리즈에서 가장 인기를 끈 몬스터 중 하나인, '몬스터헌터2ndG'에서 등장한 '나르가쿠르가'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나르가쿠르가는 바다 너머 극한지 진행 시 중반부에 조우하게 되는데 사냥한 보람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나르가쿠르가는 매우 빠른 공격과 함께 교묘한 움직임을 가진 것이 특징으로, 전작의 모습을 고스란히 재현했습니다. 


또, 몬헌월드에서만의 특징적인 모습도 추가됨에 따라 전작과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몬스터헌터 시리즈 역사상 가장 인기있는 몬스터 중 하나인 나르가쿠르가가 등장한다니 정말 설레이네요.


빙룡 이베르카나



아이스본의 간판 몬스터는 빙룡 '이베르카나'입니다. 공룡종인 이베르카나는 얼음을 사용하는 몬스터로 설정돼 있죠. 고룡이기 때문에 얼음 외에도 다양한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고룡 특유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 신규 액션


신규 확장팩 아이스본에서는 추가된 신규 액션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대부분의 무기에서 납도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슬링어'를 거의 모든 무기에서 발도 중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건랜스'를 발도한 상태에서도 슬링어를 발사해 공중 비행 중인 몬스터를 낙하시킬 수 있구요. 이에 따라 공략 중 전략의 확장으로 볼 수 있으며 더욱 다채로운 액션과 공략이 가능해진 것이죠.


슬링어 외에도 발도 상태에서 '섬광탄'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지며, 슬링어에 '클러치 클로'를 추가해 몬스터에게 즉시 매달리는 액션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몬스터에 매달린 상태에서의 행동도 추가되었는데요. 대표적으로 '날려버리기'가 있는데 클러치 클로를 통해 몬스터 머리에 매달린 상태에서 슬링어 탄환을 모두 발사해 몬스터를 진행 방향의 반대편으로 날리는 액션입니다. 이를 통해 미리 설치해둔 함정에 빠뜨리거나 벽에 부딪히게 해, 몬스터에게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연계 액션으로는 슬링어 '강화 쏘기'가 있는데, 슬링어의 사거리가 짧아지는 대신에 몬스터에게 경직을 줄 수 있고 준비 동작 없이 즉시 무기로 타격을 주는 등의 액션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대검'의 경우는 연계를 통해 모으기 공격 이전에 강화 쏘기로 경직을 준 후, 모으기 공격을 명중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대검 뿐만 아니라, '쌍검'의 경우는 회피하면서 강화 공격을 펼칠 수 있으며 위에서 소개한 클로치 클로와의 연계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라이트보우건'은 강화 파츠에 신규 파츠를 추가했는데, 몬스터의 공격을 회피하면서 탄환을 재장전하는 액션을 펼칩니다. 


슬라이딩 액션을 하면서 탄환을 재장전 가능한 파츠의 등장으로 더욱 액티브한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는 해당 액션을 통해 1발만 재장전 가능하나, 강화 파츠를 거듭 사용해 2발, 3발로 늘이는 것도 가능하죠.




■ 패키지 정보



몬스터헌터월드 : 아이스본 디지털 디럭스 (Monster Hunter World : Iceborne Digital Deluxe)' 패키지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당 패키지에는 덧입을 수 있는 방어구, '은기사' 세트와 3종의 제스처, 2종의 스탬프 세트, 페이스페인트, 헤어스타일, 가구 세트 각 1종과 함께 몬헌월드 아이스본 DLC가 포함돼 있습니다.


디지털 디럭스 패키지 외에도 방어구 '은기사' 세트와 제스처 3종, 스탬프 세트 2종, 페이스페인트, 헤어스타일, 가구 세트 각 1종만을 따로 구입할 수 있는 디럭스 킷도 판매 예정이며 몬스터헌터월드 본편과 아이스본 DLC가 포함된 마스터 에디션(Master Edition)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예약을 통해서만 획득 가능한 한정 특전인 덧입는 장비 '유쿠모 세트', 일본과 아시아 한정 상품 '피규어 동봉 한정판' 도 있습니다.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는 몬헌월드의 Steam 플랫폼 발매까지 약 반 년 정도가 소요되었다고 전하며, 이번 아이스본 DLC의 Steam판의 경우는 겨울을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몬스터헌터월드 : 아이스본의 예약은 10일부터 시작됩니다.


몬스터헌터월드 본판에 대한 기간 한정 배포 소식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11일 역전왕 '네르기간테'가 한정 배포되며, '오그 감마' 장비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슴이 뛰는 정보입니다. 9월 6일만을 손꼽아 기다려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