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개의대죄 모바일 캐릭터 등급표 & 캐릭터 공략 & 리세마라

게임 공략|2019. 6. 6. 10:32




제가 뽑은 캐릭터 6개 공략을 해 보겠습니다.


일곱개의대죄 단장 멜리오다스(SSR)


리세마라에서도 S급으로 뽑히는 단장 멜리오다스입니다.


핵심 스킬은 ‘아웃 버스트 카운터’입니다. 사용 시 자세를 취하고, 자신을 공격한 적에게 곧바로 반격ㅎ바니다. 상대에게 전체 공격 스킬을 가진 캐릭터가 있다면 반격 기회가 늘어납니다. 더불어 게임 플레이 초반에는 반격 대미지가 약해 실망할 수 있지만, 후반 콘텐츠로 갈수록 빛을 발하니 염려할 필요 없습니다.


여기에 전반적으로 스킬의 대미지 계수가 게임 내 최상급이란 점도 매력적입니다. ‘인챈트 헬 블레이즈’는 별다른 효과가 없지만, 일반 랭크에서도 무려 240%의 피해를 줍니다. 


그리고 필살기 ‘신 베어내기’는 피격 대상의 버프 효과와 자세를 해제하고, 동시에 1턴 동안 기절에 빠트려 변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돼지의 모자> 주점 마스터’ 역시 반격 스킬을 가졌습니다. 다만, 앞서 언급한 단장 멜리오다스와는 달리 반격 시 대미지가 본인 공격력에 비례합니다. 그리고 랭크 업을 하면 대미지 감소, 무효화 효과를 누려 어느 정도 탱커 임무까지 소화할 수 있습니다.




멜리오다스 시리즈 팁


– 멜리오다스의 친밀도가 상승하는 요리는 ‘소고기 허브 구이’와 ‘꿀 푸딩’입니다.

– 모든 멜리오다스 캐릭터의 종족은 ‘마신’입니다.


– 합기가 발동하는 인연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곱개의 대죄> 단장 멜리오다스 + <질투의 죄> 서펜트 씬 성기사 다이앤

<분노의 죄> 드래곤 씬 마신 멜리오다스 + <폭식의 죄> 보어 씬 대마술사 멀린


선더볼트 뇌제 수호자 길선더


강력한 추천 캐릭터는 ‘「선더볼트」 뇌제 수호자 길선더(이하 뇌제 길선더)’입니다. 태생 등급은 SSR이며, 10전 전 목숨을 잃은 선대 성기사장 자라트라스의 아들입니다. 번개를 이용한 스킬을 사용하고, 인게임 포지션은 탱커이자 디버퍼입니다.


뇌제 길선더의 스킬은 버릴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뇌수의 추격’은 전체 대상에게 무려 4턴 동안 ‘감전’을 부여합니다. 


여기서 감전은 매 턴 종료 시 피해량의 30% 대미지를 가하는 디버프입니다. 지속 기간은 랭크 업과 무관하기 때문에 다른 동료 캐릭터에게 ‘약점’ 스킬이 있으면 전체 딜량이 크게 상승합니다.


여기에 ‘뇌제의 중갑’은 적을 도발하고 피격 시 피해량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곱개의 대죄에서 도발 스킬을 가진 캐릭터는 적어 뇌제 길선더의 가치는 높게 평가됩니다. 이때 피해량 감소는 랭크 업을 할때 마다 증가해 초월 단계에서는 수치가 75%나 됩니다.


전반적으로 뇌제 길선더는 아군을 지키고, 기대 딜량을 올리는 탱커 임무에 적합합니다. 여기에 개성을 개방하면 ‘필살기 게이지 1칸당 인내율이 10%씩 증가하고 가득 차면 2배로 증가’ 효과까지 누려, 대부분 콘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는 최상급 캐릭터로 거듭납니다.




부식 애시드 성기사장 헨드릭슨


‘「부식」 애시드 성기사장 헨드릭슨(부식 헨드릭슨)’은 흡혈과 장기전에 특화된 캐릭터입니다. 일반 스킬 ‘인제스트’와 필살기 ‘헬 블레이즈 웨이브’를 사용하면, 피해량의 일정 비율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덕분에 공격 기회만 충분히 제공하면 장기전에서 쓰러지지 않고 공격하는 부식 헨드릭슨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플레임 웨이브’에 있는 ‘점화’ 디버프도 매력적입니다. 점화에 걸린 대상은 받는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는데, 디버프가 중첩돼 해제하지 않으면 더 큰 대미지를 입습니다. 


이를 통해 부식 헨드릭슨은 단일 대상에게 ‘플레임 웨이브’를 꾸준히 사용하고, 체력이 적으면 ‘인제스트’와 ‘헬 블레이즈 웨이브’를 써 위기에서 탈출하는 효과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스내치 강탈 싸움꾼 반


‘「스내치」 강탈 싸움꾼 반(이하 강탈 반)’은 흡혈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개성을 개방하면 매 턴 시작 시 ‘감소된 생명력의 20% 회복’ 효과를 누려 장기전에 유용합니다.


반의 특징은 적의 능력치를 흡수하는 능력과 필살기 ‘피지컬헌트’의 부가 효과 ‘필살기 게이지 감소’입니다. 일곱개의 대죄에서 필살기는 전세를 뒤집는 엄청난 스킬입니다. 따라서, 적군의 필살기를 주의해야 하는데, 강탈 반은 이 게이지를 3칸 줄여 안전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능력치 흡수는 ‘스내치’ 스킬에 있는 효과입니다. 단일 대상을 공격하면 피해와 함께 적의 공격/방어력을 일정 배율만큼 줄이는데, 그 만큼 자신의 능력치가 상승하는 독특한 메커니즘입니다. 적 약화와 본인 강화를 동시에 이뤄내기 때문에 상대가 준비한 전략에 태클을 가할 수 있습니다.




리오네스의 영웅 성기사 고서(고우세루)


A등급이지만 굉장히 쓸만한 캐릭터입니다. 2스킬과 1스킬을 연달아 사용만해도 일반 몬스터들을 잡는데 어려움 없고, 전체 공격은 보스전에선 별로이지만 일반 몬스터들의 출현 비중이 높아보니 단일 공격 영웅들보다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편하게 진행할 수 있게 만드는 일등 공신입니다.


쿵푸 마스터 격투가 다이앤


성기사 고서(고우세루)와는 반대로 단일 스킬 특화라 보스전에서 몹시 유용합니다. 강력 추천 캐릭터로 이정도만 나와줘도 감지덕지하며 키우면 됩니다.


격투가 다이앤은 상대의 인내율을 무시하는 단일 파쇄 공격을 가합니다. 그리고 2턴 동안 적의 방어 능력을 감소시키고 공격 스킬을 사용 불가능하게 만들어 전투에서 매우 유용하며, 공격 기술만 사용하는 보스에게 디버프만 걸어도 효과적으로 전투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숲의 수호자 요정왕 킹


리세마라로 나오면 다소 아쉬운 캐릭터로 요정왕 킹은 단일 딜링기와 상대의 디버프를 제거함과 동시에 추가 피해를 주는 파멸 스킬을 보유 중이지만 혼자서는 연계가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치명타 확률을 활용한 공격이 장점인 체력 속성 캐릭터인데요. 필살 게이지 1칸당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하고, 게이지가 가득 차면 치명타 확률이 2배로 증가하는 개성을 가졌ㅅ브니다. 파워 게이지 관리와 유지를 통해 치명타 대미지를 노리는 운영이 필요합니다.


스킬 역시 치명타 관련 효과가 돋보이는데, ‘셔스티폴’은 단일 적에게 ‘쐐기’ 피해를 줍니다. 쐐기는 ‘치명 피해 2배 증가’ 효과가 있는 패시브입니다. 


‘포이즈닝 가든’은 단일 대상의 디버프 효과를 해제하고, 효과 한 개당 주는 피해를 20% 증가시키는 공격 기술입니다. 끝으로 필살기 ‘선 플라워’는 상대의 인내율을 무시하고 피해를 주는 등 수호자 킹은 공격적인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요정왕 킹도 아쉽긴 하지만 리세마라가 귀찮다면 그럭저럭 키워도 무방합니다.


킹 시리즈 팁


– 킹의 친밀도가 상승하는 요리는 ‘야채 애플파이’와 ‘꿀 샐러드’입니다.

– 모든 킹 캐릭터의 종족은 ‘요정’입니다.


– 합기가 발동하는 인연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숲의 수호자] 요정왕 킹 + [스내치] 싸움꾼 반

= [숲의 수호자] 요정왕 킹 + [쿵푸 마스터] 격투가 다이앤

= [숲의 수호자] 요정왕 킹 + [리오네스의 영웅] 성기사 고서

= [인형지킴이] 아저씨 킹 + [숲의 수호자] 요정 헬브람




리세마라


처음 튜토리얼을 진행하면 11회 뽑기에 필요한 재화를 얻을 수 있고 여기서 얻을 수 있는 SSR은 확정이입니다. 


첫 SSR이다보니 5명의 제한된 영웅 중 하나만 나옵니다. 여기서 나오는 캐릭터는 성기사 고서, 단장 멜리오다스, 격투가 다이앤, 요정왕 킹, 싸움꾼 반 중 하나입니다.


첫번째 마을에 도달하고 보석을 선물 받아 11회 뽑기를 진행하고 남은 보석으로 1일 1회 뽑기를 진행할 수 있지만, SSR 확정이 아니므로 SSR 영웅이 뽑히면 운이 매우 좋은 것입니다.


원하는 영웅이 나오지 않아 리세마라를 다시 해야할 경우 게임 앱을 삭제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단의 메뉴를 누른 다음 플레이어 정보를 눌러 데이터 초기화를 누르면 처음부터 돌아갈 수 있습니다.


(우측 메뉴 클릭 -> 플레이어 정보 선택 -> 데이터 초기화 클릭)


만약 현재 데이터가 아깝다고 다른 리세마라가 더 안좋을 수 있는데 이때 데이터 초기화를 누르기 전 데이터 인계를 눌러 코드번호와 비밀번호를 복사 후, 데이터 이어 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