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개의 대죄 모바일 팁&가이드 ver1.0

게임 공략|2019. 6. 7. 19: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곱개의대죄 공략과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인퀘스트vs서브퀘스트

 

보통 노가다를 싫어하는 사람은 메인퀘를 하며, 차근차근 밀도있게 키우고 싶은 사람은 세브퀘를 중심적으로 진행하는 측면이 있습니다.


각각 장단점을 설명하면 


일단 메인퀘는 여러 컨텐츠 해방, 성장에 필요한 여러 아이템(진화, 장비 등)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빨리빨리 깰수록 좋습니다.


그러나 메인퀘만 깨기에는 스펙이 부족한 시점이 오는데 이때 서브퀘를 진행하면서 캐릭터들 각성까지 한번에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1챕터는 주력덱 1각성, 2챕터는 2각성, 3챕터는 3각성 이런 식으로 서브퀘 노가다 하는 김에 각성도 같이 진행하는 편이 효율이 좋습니다.


근데 가끔 서브퀘에 너무 매몰되어서 메인퀘는 안나가고 1챕터에서만 주구장창 장비만 파밍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지 마시고 일단 챕터 별로 다 뚫어 놓으셔야 합니다.




공격 4셋이 좋기는 한데 치명 4셋이나 생명 4셋, 방어 2셋 등 캐릭터마다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어차피 전부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글쓴이는


고서의 경우 공격 4셋, 방어 2셋(모험쫄작 빨리 돌기용)


제리코의 경우 치명 4셋, 치명방어 2셋


길썬더의 경우 생명 4셋, 방어 2셋


킹의 경우 생명 4셋, 방어 2셋


이렇게 끼고 있습니다.


1챕터만 주구장창 도는 경우 공격 ssr셋을 많이 맞춰서 나중에 수월하게 뚫을 수도 있습니다.

근데 어차피 각성 때문에라도 다른 지역도 노가다 계속 해야하는 건 똑같습니다.


정리


메인퀘는 깰수 있을 때 그때그때 깨야 육성 시간이 빨라져서 좋습니다. 컨텐츠 개방과 진화목걸이 때문에라도 말이죠.


그치만 어차피 각성이랑 장비 때문에 노가다 싫어도 서브퀘는 진행할 수 밖에 없으니까 서브퀘도 그때그때 깨는게 좋습니다.




다이아 사용


당장 뽑기와 존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뽑기는 당장 쓸만한 애들이 없다+어차피 플레 코인 필요하니까 ssr 적을 때 뽑아두는게 좋다라는 논리구요. 존버는 좋은 캐릭 먹을 만큼 먹었을 때 굳이 뽑기 할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합니다.


뽑기 유형


플레코인 때문에 ssr적을 때 뽑아둬야한다는 말은 맞는 말입니다.

단, 과금러라는 전제하에 말이죠.


어차피 무과금이나 소과금은 지금 상황에서 전부 모으는 것은 못합니다. 그 정도로 ssr이 적지는 않기 떄문이죠. 이 말은 지금 뽑으나 나중에 뽑으나 뽑기로 중복 코인 얻는 건 어차피 운빨이라는 말입니다.


(차라리 금색코인으로 중복 플레 코인 얻는게 훨씬 빠를 듯) 


그러므로 뽑기 올콜렉할 정도로 과금할 거 아닌 이상 필요한 거 어느정도 얻었으면 뽑기는 스탑하길 추천합니다.


존버 유형


이 유형은 또 두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일단 당장에 필요한 캐릭터 모두 있고 더 욕심나는 캐릭 없으니까 육성하는데 필요한 행동력물약만 간간히 사면서 얻고 싶은 캐릭 나올 때까지 200개든 300개든 존버하는 유형입니다.


두번째는 주력덱 확실히 정해서 캐릭터에 코스튬 입혀주면서 제대로 주력 영웅 키우면서 뽑기는 존버하는 경우입니다ㅣ.


제대로 키우려면 보통 한 캐릭당 100다이아 정도는 소모됩니다.(신비상점 코스튬 껴주는 용으로)

신비상점에서 별로 안써도 되는 애도 있는 반면(ex. 길썬더) 많이 투자할 수록 좋은 애도 있습니다. (ex.킹, 고서, 제리코)


이 경우 코스튬 맞출 만큼 맞춘 다음엔 방랑 상점에서 ur장비 나오길 기대하면서 30~90다이아 존버 타는 경우입니다.


글쓴이가 이 상태입니다. 4명 코스튬에만 다이아 340정도 썼습니다. 이제 방랑 코스튬 노리는 중이구요.

신비 상점에서 코스튬 다 살 필요는 없습니다. 어느 정도 샀으면 방랑이나 축제 코스튬 노리는 게 좋구요.

방랑 때문에라도 어느 정도 다이아는 항상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시나리오 다깨면서 업적같은 보상으로 다이아 확실히 600 정도는 얻을 수 있습니다.


(메인퀘 서브퀘 다 깨면서 업적 틈틈히 잘 해주면)


이 말은 즉 처음에 주력덱 잘 맞췄으면 과금 할 필요없이 시스템만 제대로 따라가면 육성하는데 별다른 문제 없다는 것입니다.




무과금 루트


무과금의 가장 이상적인 루트는 리세 초반에 제대로 육성할 캐릭 3명을 잡고 시작하는 것입니다.

나머지 하나는 스토리 밀면 주는 킹으로 쓰면 됩니다.


과금러라면 초반에 리세 잘하고 뽑기 덜 했다 그러면 4명 제대로 육성하고 난 다음에도 다이아가 남습니다. 그럼 이 때 뽑기 더 해서 캐릭 풀 늘리고 이에 따라 또 서브덱을 만들면 됩니다.


정리


주력 4명 육성할 거 다하고도 다이아가 100개 이상 남으면 뽑기 해서 서브덱 맞추면 됩니다.


(주의, 항상 30~60개 정도는 남겨두는 게 좋습니다 방랑상점에 언제 필요한 코스튬이 뜰 지 몰라서) 




부록


뽑기 겁나 했는데 원하는 ssr 안나와서 망했다고 시무룩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게임은 코인의 값어치가 상당히 좋습니다.


금색 코인 많이 먹었으면 그걸로 존버타다가 상점에서 중복 나올 때마다 사서 플레코인 많이 얻을 수 있죠. 은색 코인은 물약 쟁여두고 나중에 열심히 육성하는데 끊임없이 사용됩니다.


순서만 다르고 속도만 좀 다를 뿐 어차피 다 쓰일 테니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망했다 생각해도 회생할 구멍도 많고 조합맞추고 육성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다만 아이템 창 장비창 늘릴 때마다 다이아 들어갑니다. 장비는 틈틈이 분해하고 음식도 필요한 것들만 두고 정리하시길 추천합니다.


장비는 무조건 팔지말고 분해해야하는 건 당연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