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오브엑자일 버서커(머라우더) 회오리바람 휠윈드 버서커 빌드


오늘은 회오리바람(싸이클론) 버서커 공략을 하겠습니다.

디아블로로 치면 휠윈드 바바리안 포지션입니다. 머라우더로 시작해 버서커로 전직하는 클래스입니다.


디아블로의 휠윈드를 그리워하는 분들이 회오리바람 버서커를 육성하고 싶어하나 공략이 다소 부족한 편입니다.


게임의 컨텐츠가 방대하고 빌드의 개수도 많다보니 어떻게 시작해야할 지 모르는 분들이 많은 만큼 정말 초보를 위한, 그리고 아재를 위한 싸이클론 빌드를 하나 준비했습니다.


1. 빌드의 특징


A. 빌드 구성에 필요한 아이템의 가격이 매우 쌉니다. (타뷸라가 제일 비싼 아이템입니다)


B. 아재지향 빌드라, 어려운 컨트롤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핵심 매커니즘이 자동화되어 있습니다.


C. 패시브, 장비의 확장성이 매우 좋습니다. 본인의 재력에 따라 얼마든지 딜이나 방어를 더 강화 할 수 있으며 사용하는 장비에 따라 패시브 트리 수정이 용이합니다.




2. 빌드 요약


A. 최소 3500 이상의 최대체력 (타뷸라/골드림 등등의 아이템으로..!)


B. 사냥 시, 평균 50% 물리피해 감소 예상치 (Physical Reduction)


C. 온리 물리피해 (원소피해없음 / 원소피해 반사맵 가능)


D. 출혈/꿰뚫기 이용


E. 싸이클론 특성 상, 움직이면서 넓은 범위에 피해를 가하기 때문에 군단리그와 잘 어울림


F. 밀리스킬 상향


3. 전직 그리고 전직 패시브


A. 전직: 머라우더로 시작 -> 버서커로 전직 


B. 전직 패시브


a. 1차 전직


i. 물리 공격 피해, 공격 속도


ii. 학살의 위상: 받는 피해 10% 증가 / 피해 40% 증폭


학살의 위상은 버서커의 아이덴티티라 할 만큼 좋은 전직 패시브 입니다.

10% 받는 대미지가 증가하는 대신에, 모든 피해가 40% 증폭(more damage)이 되기 때문에

대미지가 굉장히 큰폭으로 증가 합니다.


초반에 찍는 패시브 노드들이 대부분 방어노드에 치중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처음찍게 되는

학살의 위상은 부족한 대미지를 보완해 주며 레벨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b. 2차 전직


i. 물리 공격 피해, 공격 속도


ii. 살육의 갈망: 공격 명중 시, 격노를 1획득. 0.3초마다 1개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격노 4당 1%의 확률로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격노의 최대치는 50 / 피격당하지 않거나, 격노를 얻지 못했다면 격노가 0.5초마다 1씩 줄어듭니다)


(격노의 효과: 격노 1당 공격 피해 1% 증가 / 격노 2당 공격 속도 1% 증가 / 격노 5당 이동 속도 1%증가)


버서커의 격노를 활용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격노는 "격노 보조"젬을 통해서도 획득 할 수 있지만

버서커는 전직 패시브를 통해 보조젬 1개를 버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리고 격노의 스택으로 인해 얻어지는 피해증가 / 공격 속도 증가 / 이동 속도 증가는 무엇하나 버릴 것

없이 "회오리 바람" 스킬과 잘 어울립니다.


c. 3차 전직


i. 물리 공격 피해, 공격 속도


ii. 폐허의 의식: 격노를 잃는 상태가 아니라면 초당 0.1%의 최대 체력만큼을 잃습니다(패널티)

격노로 인해 얻는 효과가 3배가 됩니다.

격노가 25이상이라면, 기절하지 않습니다.


격노의 효과를 3배로 만들고, 기절내성이라는 놀라운 효과를 

부여하지만 초당 체력을 잃는 패널티를 얻게되는 시점입니다. 


하지만 이 빌드는 "초당 생명력 재생"을 꽤 높은 수치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패널티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d. 4차 전직


i. 물리 공격 피해, 초당 생명력 흡수


ii. 고통 강탈자: 공격 피해의 2%를 생명력으로 흡수 / 공격피해의 2%를 마나로 흡수

공격을 받았을 때 4초간 공격속도 25% 증가


"야만적인 타격"을 받았을 경우, 생명력 흡수의 초당 총 회복량이 50% 증가

(야만적인 타격은 최대 체력의 15%이상이 한번에 빠지는 버스트딜을 의미합니다)


주문 사용 빌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피격당할 확률과 빈도수가 높은 밀리빌드는 생명력 흡수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 패시브를 통해 꽤 많은 양의 생명력 흡수%를 가져올 수 있으며, "야만적인 타격"을

입었을 시, 총 회복량 50% 증가 옵션을 통해 빠르게 잃은 체력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e. 참고 이미지



3. 도적 퀘스트


A. 알리라 - 처치 (1부-2장 / 서쪽숲 등장)


B. 크레이틴 - 처치 (1부-2장 / 부서진 다리 등장)


C. 오크 - 생존 (1부-2장 / 습지대 등장)


a. 보상: 초당 생명력의 1% 재생 / 받는 물리 피해 2% 추가 감소 / 일반 물리 피해 20% 증가

      

오크까지 처치하고 패시브 포인트 2개를 받을 수도 있으나, 현재 이 빌드에서는 3차전직 패시브인

"폐허의 의식"의 지속적인 체력감소 패널티와 피의 격노(Blood Rage)의 지속적인 물리피해를

상쇄할 수 있도록, 조금이라도 많은 생명력 재생을 챙기고자 오크를 생존 시킵니다.


4. 스킬 트리


A. 전체 스킬 트리 (89레벨 110 포인트 기준)



패시브 트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패시브 노드는 생존과 관련된 노드에 집중적으로 투자가

되어 있습니다. 특정 무기와 관련된 노드에 투자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빌드의 특징에서

"확장성이 매우 좋다"라고 말씀드린 이유가 이런 부분 때문입니다.


체력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지만, 분명 엔드컨텐츠에서는 딜도 어느정도 

나와야 하기 때문에 딜이 부족하다 싶으면 얼마든지 많이 찍어둔 체력관련 

노드에서 빼서 본인이 사용하는 주 무기 특화노드를 찍을 수 있습니다.


B. 공격관련 패시브 상세 설명



: 가나다라


C. 방어관련 패시브 상세 설명



: 가나다라




5. 추천 스킬젬 (★은 현재 빌드에서의 추천도를 의미합니다)


A. 공격 스킬 젬


a. 회오리바람(Cyclone): 액트3 클라리사 / ★★★★★


B. 보조 젬


a. 방어 상승 보조(Fortify): 액트3 클라리사 / ★★★★★


b. 지속시간 증가 보조(Increased Duration): 액트3 클라리사 / ★★★★★


c. 분쇄 보조(Pulverise): 액트3 클라리사 / ★★★★★


d. 무자비 보조(Ruthless): 액트1 네사 / ★★★


e. 근접 물리 피해 보조(Melee Physical Damage): 액트2 이이나 / ★★★★★


f. 공격 속도 증가 보조(Faster Attacks): 액트2 이이나 / ★★★


g. 피격 시, 시전보조(Cast when Damge Taken): 액트4 페타루스와 반야 / ★★★★★


h. 포악함 보조(Brutality): 액트4 페타루스와 반야 / ★★★★★


i. 효과 범위 증가 보조(Increased Area of Effect): 액트4 페타루스와 반야 / ★★★


j. 다중 토템 보조(Multiple Totems): 액트4 페타루스와 반야 / ★★


k. 효과 집중 보조(Concentrated Effect): 액트3 시오사(도서관) / ★★★


l. 깊어지는 집중 유지 보조(Infused Channelling): 액트3 시오사(도서관) / ★★★★


C. 오라 젬 (Support)


a. 자부심(Pride): 액트3 클라리사 / 마나 점유율 50% / ★★★★


b. 공포의 깃발(Dread Banner): 액트3 클라리사 / 마나점유율 10% / ★★★★


c. 정밀함(Precision): 액트1 네사 / 마나점유 22(고정값/1레벨 기준) / ★★★★★


d. 순수의 전령(Herald of Purity): 액트2 이이나 / 마나점유 25% / ★★★★


D. 수호 젬 (Guard)


a. 불멸의 외침 (Immortal Call): 액트4 페타루스와 반야 / ★★★★★


b. 강철 피부 (Steelskin): 액트1 네사 / ★★


c. 화염의 갑옷 (Molten Shell): / ★★★




E. 이동 젬 (Movement)


a. 도약강타 (Leap Slam): 액트1 네사 / ★★★★★


b. 칼날 선회(Whirling Blades): 액트3 시오사(도서관) / ★★★


F. 골렘 젬 (Movement)


a. 화염 골렘 소환(Summon Flame Golem): 액트4 페타루스와 반야 / ★★★★


// 대미지를 증가 시키고 싶다면? -> 화염 골렘


b. 카오스 골렘 소환(Summon Chaos Golem): 액트4 페타루스와 반야 / ★★★★


// 더 탱탱하게 만들어보자. 물리 피해 감소 -> 카오스 골렘


c. 번개 골렘 소환(Summon Lightning Golem): 액트4 페타루스와 반야 / ★★


// 더 빠른 공속을 원해! -> 번개 골렘


d. 돌 골렘 소환(Summon Stone Golem): 액트4 페타루스와 반야 / ★★★★


// 피의 격노와 전직 패시브 때문에 피빠지는게 싫어 -> 돌 골렘


G. 저주 젬 (Curse)


a. 응징(Punishment): 액트3 클라리사 / ★★★★★


i. 저주걸린 적을 타격 시, 근접 물리 피해 증폭/공격속도 증가


b. 전쟁 군주의 증표(Warlord's Mark): 액트3 클라리사 / ★★★


i. 저주걸린 적을 타격 시, 생명력 흡수 / 마나 흡수 


c. 취약성(Vulnerability): 액트3 클라리사 / ★★


i. 저주걸린 적을 타격 시, 물리 피해 증가 / 출혈 / 힘줄 절단 / 지속피해의 대미지 증가


d. 쇠약화(Enfeeble): 액트3 시오사(도서관) / ★★★★


f. 시간의 사슬


g. 밀렵꾼의 징표


H. 토템 젬 (Totem)


a. 선대 대전사(Ancestral Warchief): 액트3 클라리사 / ★★★★


i. 토템이 활성화된 동안 근접 피해 13% 증폭


I. 기타 젬 (ETC)


a. 피의 격노(Blood Rage): 액트2 이이나 / ★★★★★


b. 버서커(Berserker): 액트4 페트라스와 반야 / ★★★


c. 피와 모래(Blood and Sand): 액트1 네사 / ★★★★★


d. 육체와 돌(Flesh and Stone): 액트2 이이나 / ★★★




7. 스킬젬 세팅


A. 메인 무기 (이동 스킬 셋팅 / 빨 - 녹 - 자유)


a. 도약강타(Leap Slam)


b. 공격속도 보조(Faster Attacks)


c. 자유


B. 보조 무기 (기타 젬 / 빨 - 녹 - 골렘의 색에 맞춰)


a. 버서커(Berserker)


b. 피의 격노(Blood Rage)


c. 골렘 종류 중 택1


C. 투구 (오라 젬 세팅 / 선택한 오라에 따라 / 마나 점유율 100%로 맞추지 말 것)


a. 순수의 전령(Herald of Purity): 마나 점유율 25%


b. 공포의 깃발(Dread Banner): 마나 점유율 10% 


c. 피와 모래(Blood and Sand): 마나 점유율 10%


d. 자부심(Pride): 마나점유율 50%


e. 육체와 돌(Flesh and Stone): 마나 점유율 25%


z. 정밀함(Precision): 마나점유 22 (% 아님/1레벨 기준)


추천 조합: 순수의 전령 + 공포의 깃발 + 피와 모래 + 정밀함 (45% + a)


D. 상의 (주 공격 스킬 세팅 / 녹 - 빨 - 빨 - 빨 - 빨 - 자유)


a. 회오리바람(Cyclone)


b. 근접 물리 피해 보조(Melee Physical Damage)


c. 분쇄 보조(Pulverise)


d. 포악함 보조(Brutality)

      

e. 방어 상승 보조(Fortify)


f. 무자비 보조(Ruthless) or 깊어지는 집중 유지 보조(Infused Channelling)


E. 장갑 (CWDT 세팅 / 빨 - 빨 - 빨 - 선택)


a. 피격시 시전 보조(Cast when Damage Taken)


b. 불멸의 외침(Immortal Call)


c. 지속시간 증가 보조(Increased Duration)


d. 저주젬 중 택1


F. 신발 (토템 또는 반격 셋팅)




8. 장비 추천 (초보용 / 1엑잘티드 오브 이하)


A. 무기 (검 / 도끼 / 단검 / 철퇴 / 클로 / 지팡이 / 맨손 가능)


a. 한손 무기


i. 붉은 부리(Redbeak)


ii. 유혈 분쇄기(Gore Breaker)


iii. 분광 월식(Prismatic Eclipse)


b. 양손 무기


i. 피의 수확자(The Blood Reaper)


ii. 조프리의 세례(Geofri's Baptism)


a. 유혈 분쇄기(Gore Breaker) - 한손 둔기


b. 분광 월식(Prismatic Eclipse) - 한손 검


c. (End) 앗지리의 경멸(Atziri's Disfavour)


d. (End) 별의 탄생(Starforge)


e. 오니고로시 (Oni - Goroshi)


무기의 선택은 굉장히 자유롭습니다. 회오리바람 스킬 자체가 크게 

무기를 강제하지 않는 스킬이며, 자신의 취향에 따라 (한손/양손) 검 

또는 도끼, 클로 등 자유롭게 자신이 원하는 무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원소 공격을 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물리 피해

(Physical Damage)가 높은 무기를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B. 갑옷


a. 타뷸라 라사(Tabula Lasa)


b. (End) 시체 상인(Carcass Jack)


C. 투구


a. 금테(Goldrim)


b. (End) 레어투구 (방어도 / 체력 / 원소 저항 3종)


D. 장갑


a. 메기노드의 조임쇠(Meginord's Vise)


b. (End) 혈우병(Haemophillia)


E. 신발


a. 태양을 보는 춤(Sundance)


b. (End) 죽음의 문턱(Death's Door)




9. 판테온


A. 주요 신: 루나리스의 영혼: 솔라리스&루나리스 처치(액트8 보스)


a. 메인 옵션: 근접한 적 하나당 받는 물리 피해 1% 추가 감소, 최대 8%까지 증가

근접한 적 하나당 이동 속도 1% 증가, 최대 8%까지 증가


b. 보조 옵션1: 고대의 건축가 처치 (선창 지도 / 3등급)

i. 10% 확률로 투사체 회피


c. 보조 옵션2: 초승달의 끝. 세버트 처치 (달의 사원 지도 / 9등급)

i. 최근에 피격된 경우 5% 확률로 공격 및 주문 타격 완벽 회피


d. 보조 옵션3: 군단 처형자 앰브리우스 처치 (원형 경기장 지도 / 12등급)

i. 연쇄 투사체(chain) 회피


회오리바람 스킬은 광역스킬인 만큼 많은 적들이 몰려있는 곳을 향해 돌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몹이 많으면 많을수록 몹에게서 받는 물리 피해가 감소하기 때문에, 패시브 노드와 합쳐서 더욱

받는 피해를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B. 보조 신: 랄라케쉬의 영혼: 랄라케쉬 처치 (액트7 / 천면의 주인 퀘스트)


a. 메인 옵션

i. 이동 상태에서 받는 지속 물리 피해 25% 감소 / 25%의 확률로 출혈 회피


b. 보조 옵션1: 정점 사냥꾼 드렉 처치 (들판 지도 / 4등급)

실명되지 않음(Immuned Blind) / 힘줄 절단되지 않음 (Immuned Maim)


회오리 바람은 스킬을 사용하면서 계속 움직이는 이동형 스킬입니다.


몬스터가 사용하는 스킬 중, 가장 위험하고 더러운 대미지가 "출혈"인데, 

출혈이 걸린 상태에서는 내가 움직이면 그 피해가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혈로 인한 끔살을 방지하고 최대한 출혈을 회피하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10. 인챈트


A. 회오리바람 관련 인챈트는 총 4가지 입니다.


a. 회오리바람 공격속도 1: 회오리바람 공격속도 10% 증가 (3차전직 미궁)


b. 회오리바람 공격속도 2: 회오리바람 공격속도 15% 증가 (4차전직 미궁)


c. 회오리바람 대미지1: 회오리바람 대미지 25% 증가 (3차전직 미궁)


d. 회오리바람 대미지2; 회오리바람 대미지 40% 증가 (4차전직 미궁)


   

회오리바람과 관련된 인챈트가 붙은 투구를 사용하신다면 가장 좋습니다.


수많은 인챈트 속에서 저 옵션을 붙이기는 쉽지가 않으니,  차선책으로 

사용하는 "XX 버프젬의 마나 점유율 감소"도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해당 공략은 ver1.0 공략입니다. 2편에서는 못다한 공략을 더 추가하여

완벽하게 정리할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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